모델별 예상 파워트레인
- 소나타( K5 동일 )
- 2.0 na : 엔트리 모델 ( 2.0 LPI 모델도 포함 ), 6단 자동변속기
- G1.6T : 7단 DCT(건식)
- G2.5 na(mpi + gdi) : N line 모델, 8단 자동변속기
- 2.5T : N Sports 모델, 8단 DCT(습식)
- 2.0 na HEV : 하이브리드, 8단 자동변속기
- 그랜져( K7 동일 )
- G2.5 na(mpi + gdi) : 엔트리 트림, 8단 자동변속기
- 3.0 na : 중간 트림 ( 3.0 LPI 모델도 포함 ), 8단 자동변속기
- 3.3 na : 최상의 트림, 8단 자동변속기
- G2.5 na HEV : 하이브리드, 8단 자동변속기
이렇게 예상해 봅니다.
아직은 기존 세타II 엔진의 개선 버전인 세타III 가 나왔지만, 람다 엔진III 이 나올 수 있을진 모르겠네요..
PS) 그랜져는 기존의 3.3 없애고 2.5T가 나올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또한 람다엔진 후속으로 3.3과 3.8을 대체하는 3.5엔진이 나옴
여기에 터보를 달아 윗급 v8 그레이드를 다운사이징 하는것으로 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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