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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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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3 참외씨도꿈꾼다 02/01 23:06 답글 신고
    네 제가 YF 오너 입니다. 일단 제가 다른 닉넴으로 이거 비슷한 상황 올린적이 있었습니다.
    6단 기어문제가 되는거 보다 오르간페달 특유의 가속감 미숙이 저 오너분이 느끼는 부분의 80% 이상 입니다.
    저또한 처음 오르간 페달에 잘 적응을 못해서 좀 해맸죠. 일반 가속페달 하고는 느낌이 다릅니다.
    일단 급 가속 하는 느낌... 분명 그순간은 발 전체를 오르간 페달에 올려놓고 밟은만큼 안나가는 느낌 들때 살짝 더 밟아서 앞으로 급가속 되는 경우 입니다.
    특히 급가속 되는 이 느낌은 후진할때 약간 언덕이 걸릴경우 생각보다 안나간다고 더 밟게 되는데 그때 급가속 됩니다.
    해결 방법은 오르간 페달 유격에 적응 하는 방법 입니다.
    그럼 100%문제 해결 됩니다.
    답글 2
  • 레벨 중령 2 X5000SNT 02/01 21:47 답글 신고
    이거 보배드림카페인가요? 닉넴옆에 새싹그림에 훈련병이라구 씌여있네요..
    동호회인데?
  • 레벨 하사 2 미키키키 02/02 00:55 답글 신고
    네이버카페
  • 레벨 소장 봅뷸런스 02/01 21:51 답글 신고
    일단 영 안 되겠다 싶으면...

    '따져야 됩니다.'

    안 따지고 가만히 있다가 당한 사람 여럿
  • 레벨 원사 1 대왕재벌 02/01 22:15 답글 신고
    벌써 본거~~
  • 레벨 중위 3 돌바위 02/01 22:18 답글 신고
    돈주고,, 고생하고,, 참,, 힘들게 사십니다,,
  • 레벨 중사 2 finalpp 02/01 22:22 답글 신고
    머리 아프네요... 늘 6단을 부러워했는데 이젠 5단이 좋아진다능
  • 레벨 병장 H2210 02/01 22:26 답글 신고
    왜 전 멀쩡할까요... 6단으로 140까지 밟아본.....;; 5단으로 140이렇게 달리니 3000rpm 넘어가니 엔진 소음이....;;;
  • 레벨 대령 3 이럴럴수가 02/01 22:27 답글 신고
    안봤으니 뭐랄수도 없고..
  • 레벨 상사 3 달봉이봉달 02/01 22:32 답글 신고
    저는 저렇게 운전 안하니...저런결함이 있는줄 몰랐네요... 전 괜찮던데;;;
  • 레벨 대위 3 FX50 02/01 22:33 답글 신고
    현다이 절대 리콜안하죠. 지금이 도요타 따라잡을 기회인데 리콜을 한다면 정말 현대차 찬양하겠슴.. 이러는 저도 현대차 타고다니는 현실이 좀 웃기지만요.
  • 레벨 중위 1 악쎄레다 02/01 22:39 답글 신고
    신차 구매하실분들은 점집가서 올해의 뽑기운을 점쳐보신후에 구매하셔야 할듯...한번 잘못걸리면 시간낭비 돈낭비 스트레스 장난아니죠.
  • 레벨 중위 3 참외씨도꿈꾼다 02/01 23:00 답글 신고
    이쯤에서 실 YF 오너분들 답변이 있어야 하지 않나요? ㅎㅎ
  • 레벨 하사 3 복숭아맛감자탕 02/02 09:41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혼자 묻고 대답하시고 ㅋㅋㅋㅋ
  • 레벨 중위 3 참외씨도꿈꾼다 02/01 23:06 답글 신고
    네 제가 YF 오너 입니다. 일단 제가 다른 닉넴으로 이거 비슷한 상황 올린적이 있었습니다.
    6단 기어문제가 되는거 보다 오르간페달 특유의 가속감 미숙이 저 오너분이 느끼는 부분의 80% 이상 입니다.
    저또한 처음 오르간 페달에 잘 적응을 못해서 좀 해맸죠. 일반 가속페달 하고는 느낌이 다릅니다.
    일단 급 가속 하는 느낌... 분명 그순간은 발 전체를 오르간 페달에 올려놓고 밟은만큼 안나가는 느낌 들때 살짝 더 밟아서 앞으로 급가속 되는 경우 입니다.
    특히 급가속 되는 이 느낌은 후진할때 약간 언덕이 걸릴경우 생각보다 안나간다고 더 밟게 되는데 그때 급가속 됩니다.
    해결 방법은 오르간 페달 유격에 적응 하는 방법 입니다.
    그럼 100%문제 해결 됩니다.
  • 레벨 훈련병 꿍짝꿍짝 02/02 00:06 답글 신고
    후진 할때 잘못 밟으면 훅 나가는거....저도 이거 무지 동감글입니다.
    상당히 미묘한 부분이라 절대적응 필요
  • 레벨 소령 1 NINJA7RR 02/03 10:39 답글 신고
    공감.. 오르간 페달 적응안됨 ㅠ
  • 레벨 소장 망해가는현다이 02/01 23:07 답글 신고
    ㅋ감성as 받으시길 믹스앤픽스가 여러분을위해 준비되어있음
  • 레벨 소장 Simple스탈 02/01 23:10 답글 신고
    흠,., 다신 안사야지 하고 있습니다..
  • 레벨 중위 3 참외씨도꿈꾼다 02/01 23:11 답글 신고
    그리고 고속 주행시 기어단수 6단일 경우 꾹 밟고 있다가 추월 한다고 꾹 더 밟으면 가속이 추월가속이 잘 나올까요..
    저같은 경우 추월등 급가속이 필요할 경우 가속페달을 잠시 놓았다가 다시 밟아주는 방법으로 지금까지 오토들 급가속을 해왔습니다.
    현제 YF도 그렇게 하고 있고요. 뭐 개인적인 차이가 될 수 있지만 추월에 전혀 문제가 없네요.
    때론 무언가가 바뀌었을때 항상 해오던 방식이 아닌 때론 그 방식을 이해하고 새롭게 익혀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레벨 중위 3 참외씨도꿈꾼다 02/01 23:17 답글 신고
    그리고 6단에 대한 이해 부족 부분도 있으시네요.
    물론 기어단수 들어가는 구간을 글쓴분 처럼 나누어 놓으면 급가속 등에는 훨씬 유리한 면이 있겠죠.
    하지만 그렇게 해드리면 그땐 구라연비 뻥연비 하시면서 글 올리셨겠죠.
    예로 6단이 80km에 효율적인데 100km로 임의로 맞추어 놓으면 가속등은 빠르지만 상식적으로 연비가 떨어 지는것은 당연 하겠죠?
    만약 이부분을 이해 하셨는데 그래도 불편하시면 급가속 필요할때 수동모드 쓰셔야 하는 분입니다.
    5단기어비와 6단 기어비는 느낌이 완전히 다릅니다.

  • 레벨 하사 3 무지개얌 02/01 23:22 답글 신고
    그럼 뉴슴5도 한번 느껴보지 그러셨어요....
    당신이 말한 뉴슴5의 퍼퓸 리필향수 가격이 불과 8천원밖에 안한다던데...
    당신이 말한것과 너무 차이나지 않나요..?

    멀 좀 알고나 까대시오...
    그리고, 오르간 페달에 적응을 하라구요..?
    좀 우스운 감이 드는군요.. 이세상 모든 악셀페달이 밟으면 다 나가는데..
    왜 몇천만원씩이나 돈주고 사서 오르간 페달에 적응을 해야 하는 겁니까..?

    밟는데로 나가는게 YF 아니던가요..? 참 우습네요..
  • 레벨 중위 3 참외씨도꿈꾼다 02/01 23:29 답글 신고
    그래 당신말이 맞아 ㅎㅎ
    밟는데로 나가서 급가속 인데요?
    밟았기 때문에 급가속 된거 맞거든요?
    그래서 위에 보면 오르간 페달 유격에 적응 해야 한다고 했지? 살짝 밟아도 붕 나가~
    잘 봤네 ㅎㅎㅎ
    그리고 이보세요 난데없이 뉴슴5 리필향수 8천원은 뭔소리? 누가보면 민망하지도 않아요? ㅎㅎ
    그리고 일반 페달은 이미 안써본 사람이 있나요? 그러지 말고 당신이 오르간페달 써봐야 할거 같은데?
    근데 얜 뭔데 엉뚱한 딴지를 걸지... 내가 지한테 뭐라고 했나 ㅋㅋㅋ
  • 레벨 중위 3 참외씨도꿈꾼다 02/01 23:34 답글 신고
    아 그리고 이왕 니가 퍼퓸얘기 하니까 말인데 그거 예전에 러버소울 님인가 그분이 올렸었지?
    왜 나한테 딴지를 거나 모르겠는데 하나만 물어보자 그나마 그분이 글 올렸을때 3개월 사용기간에 7만원 이라고 했던가 그렇지?
    알고보니까 하나에 만원선 하루에 1시간 기준 3개월이면 따져보면 그분이 가격 미스한건 맞지만 그게 그렇게 큰 차이가 날거같아?
    근데 정말 궁금해서 그러는데 너 하고 싶은얘기가 뭐냐? 넘 딴지같은 소릴해서 이해를 못하겠다. ㅋㅋ
  • 레벨 훈련병 꿍짝꿍짝 02/01 23:55 답글 신고
    무지개님 말씀은 저도 이해불가 ㅡㅡ;
  • 레벨 원사 3 SM525팜 02/01 23:22 답글 신고
    어설한 셋업으로...이직 검증상태인 6단이니...점점 좋아지겠죵..
  • 레벨 중위 3 참외씨도꿈꾼다 02/01 23:26 답글 신고
    어쩌면 아직 국내 6단기어의 한계 일수도 있습니다.
    올린글 내용 부분이 발생 하는건 정숙/가속/연비를 모두 잡기위한 세팅이기 때문에 느껴지는 부분이죠.
    앞으로 더 발전되어야 하는 부분이 필요하고요.
  • 레벨 소위 2 원투데이 02/02 15:14 답글 신고
    그런걸 보면.. 토스카는 엄청 우수한 기술의 산물이군요.
  • 레벨 상사 3 군운전병출신 02/01 23:31 답글 신고
    일단 운전자분이 전자식 악셀페달과 더불어
    오르간 타입이라서 적응이 안되셔서 그런것 같네요.

    또한 기기적으로는 연비를 중시하다보니
    락업의 해제되는 조건이 상향조정되어 웬만큼 때려밟지 않거나
    아에 뗐다가 다시 밟지 않는 이상, 반응이 느려질수 밖에 없습니다.
    그럴때 사용하라고 수동모드가 존재하는 것이죠.
    (그래도 느리다면... 까도 됩니다만^^)
  • 레벨 원사 3 보배뚫림 02/01 23:42 답글 신고
    ㅋㅋ 무슨 오르간 페달이 최첨단 장치라도 되나요? 적응이 필요하다니 ... 개가 웃을 소리군요.
  • 레벨 하사 3 복숭아맛감자탕 02/02 09:46 답글 신고
    저도 오르간페달 운전을 해보니 일반페달하고는 감 자체가 다르더라고요. 적응은 필요합니다. 개가 웃을 소리라고 치부하지 마시고 한번 시승을 해보시면 다르게 느끼실 겁니다.
    원래 사람이란 자기만의 감이라는 것이 있자나요. 그 감을 다시 reset해야 한다는...
    굳이 최첨단이 아니더라도 지금까지 사용해 오던 방식이 아니고 또 앞으로 ㅏ용해야할 방식이라면 적응이라는 단어가 적당하다고 봅니다만....
  • 레벨 훈련병 꿍짝꿍짝 02/01 23:56 답글 신고
    사전에서 "적응" 검색필요.
  • 레벨 소위 2 원투데이 02/02 15:15 답글 신고
    소나타는 미션 반응 적응이 필요한거고, 라프는 결함이고.. 이런게 이중잣대..
  • 레벨 훈련병 꿍짝꿍짝 02/01 23:59 답글 신고
    저도 이 오르간 페달 때문에 초반 상당히 애먹었습니다.
    제 생각에 가장 적응이 필요한 부분이 아래분 처럼 미묘한 페달조작 인데 지금도 가끔 신호대기중 아무생각 없이 일반페달 밟듯이 밟으면 차가 앞으로 훅 ㅡㅡ;
    아마도 일반 페달과 오르간 페달의 힘이 들어가는 부분이 달라서 일반페달 생각하고 밟으면 힘이 더 작용해 그런거 아닌가 생각이 되더군요,.
  • 레벨 대위 3 이탈디자인 02/01 23:47 답글 신고
    저도 제네시스 시승할때 미묘한 페달 조작이 익숙치 않아 애먹었었는데 그때 기억이 나네요^^;;
  • 레벨 훈련병 꿍짝꿍짝 02/01 23:57 답글 신고
    저도 이 오르간 페달 때문에 후진하다 차 받을뻔 ㅜㅜ 오르간 페달은 적응 전에는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을 해서 조금 밟고 조금 더 밟고 차이가 상당히 미묘하죠 ...
    일반페달 밟듯이 훅 밟으면 뒤로 훅~ ㅡㅡ;
  • 레벨 중령 1호봉 VUKE 02/02 00:07 답글 신고
    전체차량 결함인가요, 아님 불량차인가요 ?

    두고봐야할듯 ㅜ
  • 레벨 중위 3 참외씨도꿈꾼다 02/02 00:10 답글 신고
    일단 본문 내용은 거의 대부분이 느끼는 부분이라 이게 불량 이라면 본문글 쓴분만의 불량이 아닌 전체 차량의 불량에 해당되겠네요.
    하지만 적응을하면 저 본문부분이 대부분 해결이 되는것이니 또 전체 불량 이라고도 할 수 없고요...
    참 어렵네요 ㅎㅎ
  • 레벨 원사 3 보배뚫림 02/02 00:10 답글 신고
    참외씨 내가 너보다 차를 몰아봐도 몇 십배나 많은 차를 바꿔보고 운전해 봤어. 괜히 적응필요하네 어쩌네 개소리마라.
  • 레벨 중위 3 참외씨도꿈꾼다 02/02 00:11 답글 신고
    아 답답한 사람이네. 그럼 동호회 홈피 가서 보라고. 그거 귀찮아 하는 사람이 그딴 식으로 토를달아?
    당신이 적응필요 없다고 정작 적응 필요한 사람은 다 개소리 하는거지?
    몇십배나 많은 차를 바꿔보고 운전을 해본 사람이 글 다는 꼬락서니 하곤....
    그래 당신이 몰아본 오르간페달 차종좀 물어보자
  • 레벨 중위 3 참외씨도꿈꾼다 02/02 00:22 답글 신고
    말이나 곱게하면 곱게 받아 쳐주기나 하지. 인생을 그따구로 사나...
    그리고 말이지 당신 본문내용 저 급출발 하는 느낌이 그럼 뭐 때문 이라고 생각 하는데?
    함 말해봐라. 어떤 헛소리 도 하나 보자
  • 레벨 원사 3 axlrose 02/02 00:13 답글 신고
    결함이라는 말을 왜케 남발하는지...맨날 결함결함결함..
    결함의 뜻이 뭔지는 아는겨?
  • 레벨 중위 3 참외씨도꿈꾼다 02/02 00:14 답글 신고
    보배뚫림 당신 잘 생각해봐
    몇십배나 많은차를 바궈보고 운전해 봤다고 했지?
    그래 나 지금 이게 딱 4번째다 그럼 40번 이상 차를 바꿨다고 쳐줄께.
    그런 당신이 별난거지 그게 일상인줄 알어?
  • 레벨 병장 H2210 02/02 00:25 답글 신고
    저도 yf 오너지만 위 스크린샷은 오르간 타입에 오토 미션, 킥다운에 대해서 미숙하거나.. 좀 난폭 운전을 하는듯함... 전 천천히 밟아서 그런지 몰라도...;;; 변속충격을 느껴본적이... 이번에 경부고속도로에서...;; 항상 정속주행 최대 120km이하로만 달리니... 고 rpm 쓸일이 없어서.. (3000rpm 이하...) 4차선에 직선도로에 차도 없길래 100km에서 5단으로 킥다운 시킨후에 달리니 속도 붙는건ㄷㄷㄷ 3000rpm까지는 조용하던데 4000~5000rpm 대에는 엔진 소음이 들리더라구요 ㅋㅋ 항상 고속도로는 3000rpm 이하 시내주행은 최대 2500rpm 이하로 주행하다보니...;;; 대략 평균 120~130 밟아도 연비는 꽤 나오더라구요.. 4명 태우고고도 14km/L는 나오던...(고속도로 구간에서 재 측정)
  • 레벨 하사 3 액션광 02/02 01:05 답글 신고
    그저 큰돈 안깨지고 타면 장땡임..ㅋ
  • 레벨 하사 2 미키키키 02/02 01:08 답글 신고
    현기차 악셀링이 원래부터 많이 민감했죠.. 예전에 쏘3 타고 다닐땐 못느꼈는데 쏘3에서 SM으로 넘어오고 가끔 EF 운전할일이 있는데 확실히 현기차는 초반 스타트시 악셀링이 민감하다는...
    가볍게 치고 나가서 잘 나가는것 같은데 막상 달려보면 그렇진 않은것 같구여..
    결함이라기보다는 악셀링 반응 특성 때문에 그런것 같아요.. 저도 YF 한번 시승해 볼라고 했는데 ..
  • 레벨 대위 2 아르센벵거 02/02 01:38 답글 신고
    현대6단이 문제가 있긴 있나보네요
    저두 조만간 현대 6단을 접하게 될 듯 한데 .... 무섭네요
  • 레벨 상사 3 lIllIlII 02/02 02:22 답글 신고
    오르간 페달 적응이라.. 지나가던 개가 웃겠네 다마스도 적응기간 필요하나?
  • 레벨 훈련병 부천찔랭이 02/02 09:48 답글 신고
    참외씨와 꿍짝님 아주 애쓰시는모습 귀여우삼..ㅋㅋ
  • 레벨 상병 windori 02/02 17:32 답글 신고
    윗 본문글 읽어보니 반드시 미션 결함이라기보단 오너의 페달에 대한 부적응과 신차에대한 불신과 중구난방식 운전으로 인해 미션이 아직 길들여지지않은 상태에서 흔히 느끼시는 울컥거림 같은데여.. 그나저나 아직도 운전경력과 차를 많이 바꿔타본사람이 운전을 잘한다는 생각을 가진분이 보배에 계시다니..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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