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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3 슈퍼에어로시티 19.04.13 16:39 답글 신고
    드럼이 조여집니다
  • 레벨 중령 3 지게발 19.04.13 16:40 답글 신고
    드럼이 있나요? 캘리퍼 + 디스크 조합 아닌가요
  • 레벨 상사 3 슈퍼에어로시티 19.04.13 16:43 답글 신고
    차종이 먼지 모르겠는데 캘리퍼 디스크로 풋브레이크 쓰고 드럼안에 파킹용 슈 드럼 조합 있구요
  • 레벨 중령 3 지게발 19.04.13 16:44 답글 신고
    레이입니다
  • 레벨 상사 3 슈퍼에어로시티 19.04.13 16:49 신고
    @지게발 레이는 드럼이 안달렸네요! 기냥 디스크 조여서 파킹 놓는듯 합니다
  • 레벨 중령 3 지게발 19.04.13 16:52 답글 신고
    디스크를 조이는군요 처음 알았습니다
  • 레벨 대장 13BH380 19.04.13 16:51 답글 신고
    저기 볼트 안쪽이 드럼입니다
  • 레벨 소령 2 4forty5 19.04.13 20:36 답글 신고
    디스크 브레이크에 주차브레이크를 거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작은 차에는 유압식 메인 브레이크 캘리퍼의 중심부에 별개로 브레이크 패드를 기계적으로 죄어붙이는 큰 나사장치가 캘리퍼 안쪽에 들어갑니다. 주차브레이크 케이블이 당겨지면 그 케이블이 이 큰 나사(캘리퍼 속에 있음)를 돌려서 패드가 밀착되게 합니다.

    이 방식은 주차브레이크의 용량(잡아주는 힘)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큰 차들은 디스크 중심부를 굵게 만들어서 그 중심부에 주차브레이크 전용의 간단한 드럼브레이크를 설치합니다. 이 드럼브레이크는 차가 움직일 때 제동할 필요가 없으므로 이론상 라이닝 마모가 없을테므로 라이닝도 얇고, 라이닝 마모를 보상하는 자동 간극 조정장치도 없는 간단한 구조입니다.

    그런데 이 방식의 단점은 (라이닝 간극 자동조정장치가 없어서) 어떤 이유로 브레이크 라이닝 간극이 커질 경우 주차브레이크를 끝까지 잡더라도 주차브레이크 라이닝이 강력하게 밀착되지 않아서 주차브레이크 성능이 낮아진다는 점입니다. 첫번째 방식은 주차브레이크 패드 간극이 자동조정이 되기 때문에 그런 문제는 없습니다. 두번째 방식에서도 정비소에 가서 라이닝 간극을 수동조정하면 해결되기는 합니다.
  • 레벨 중령 3 지게발 19.04.13 20:55 답글 신고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19.04.13 22:02 답글 신고
    자전거 기계식 디스크브레이크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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