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버지 차가
렉스턴 스포츠 인데
4wd 기능에 2H로 설정을 해두면
계기판에 저렇게 주황색은 상시 점등이고
녹색은 깜박거리는데 원래 그런거인지
그리고 2H로 해놓으면 후륜2륜인것으로 알고 있는데
느낌에 차가 잘나가지 않고 디퍼런셜 락이 걸린듯한 그런 느낌이 드는데
원래 그런건가요??
2륜 모드로 설정했어도
저렇게 4 low 및 4 high가
계속 점등되고 코너돌때도 디퍼렌셜 락이걸린듯한 느낌이 드셨다면 아직 제대로
2륜으로 기어가 빠지지 않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4LOW 모드로 설정하거나 혹은
4LOW 에서 2륜으로 바꾸실 때에는 기어를
중립(N)에 놓고 변경 후 기어가 맞물리거나 빠지는 소리가 나면 정상인겁니다.
아울러, 4륜HIGH의 경우에는 주행중
60KM/H 이하에서 변경가능하지만
왠만하면 이것도 중립상태에서 변경 후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방파제가즈아 결국엔 4륜high여도
트랜스퍼에서 프론트액슬쪽으로 기어가
순간적으로 맞물릴때 충격이 없지않아 있는데 제한 속도 내에서 기어가 들어가게끔 설계가 되어있긴 하지만 쿵 소리와 함께 맞물리는 소리가 부드럽진 않습니다.
전자식이긴 해도 가끔 아다리 안맞으면
이갈리는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4륜 하이라도 중립에서 바꾸는걸 권장드리고 싶네요ㅎㅎ
아들래미 할아버지 차 태워달라고 해서 제가 운전 해본다고 출발하게 전에 한번 돌려봤는데 이러네요 ......
4L은 험로탈출시에 잠시 사용하고 험로탈출후 바로 2H로 복귀시티는게 좋아요
메뉴얼에 나와있어요
2H때 계기판에 점등 안됩니다
저렇게 4 low 및 4 high가
계속 점등되고 코너돌때도 디퍼렌셜 락이걸린듯한 느낌이 드셨다면 아직 제대로
2륜으로 기어가 빠지지 않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4LOW 모드로 설정하거나 혹은
4LOW 에서 2륜으로 바꾸실 때에는 기어를
중립(N)에 놓고 변경 후 기어가 맞물리거나 빠지는 소리가 나면 정상인겁니다.
아울러, 4륜HIGH의 경우에는 주행중
60KM/H 이하에서 변경가능하지만
왠만하면 이것도 중립상태에서 변경 후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말씀 나무 감사합니다!!
2H->4H 변환시 70이하에서 돌려도 된다고 메뉴얼에도 나와있고 정비사도 괜찮다는데 또 어떤분들은 중립에서 변환해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참 아직도 애매합니다
트랜스퍼에서 프론트액슬쪽으로 기어가
순간적으로 맞물릴때 충격이 없지않아 있는데 제한 속도 내에서 기어가 들어가게끔 설계가 되어있긴 하지만 쿵 소리와 함께 맞물리는 소리가 부드럽진 않습니다.
전자식이긴 해도 가끔 아다리 안맞으면
이갈리는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4륜 하이라도 중립에서 바꾸는걸 권장드리고 싶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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