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니었다는게 문제죠.
97년 외환위기때 여러 빅딜이 있었습니다.
대표적인게 하이닉스, 현대기아차죠.
하이닉스야 삼성과 경쟁이 어느정도 가능해서 큰 무리없이 빅딜이 이뤄졌지만,기아차 문제는 당시에도 논란이 많은 빅딜이었습니다.
기아차를 어디에 붙여야할 지 많은 논의가 있었고,
결국 현대가 가져가면서 독과점은 예견된 사항이 됐죠.
시장의 실패를 정부가 자초한 셈.
이후 현기 독과점 속에서 중소 차회사들의 설 자리가 줄어들 수 밖에 없었고요..
물론 르쌍쉐의 헛발질이 현기 제국에 큰 도움을 주기도..
망해가던 기아차가 살아난 것은 다행입니다.
이 세 업체가 설명이 안됩니다
국내업체가 가져갔나요? 외국자본이 가져갔나요?
아니면 국영이 됐나요?
되려 답을 잘 아시는것같네요
'물론 르쌍쉐의 헛발질이 현기 제국에 큰 도움을 주기도..'라는 문장만 보아도 말이죠
이 세 업체가 설명이 안됩니다
국내업체가 가져갔나요? 외국자본이 가져갔나요?
아니면 국영이 됐나요?
되려 답을 잘 아시는것같네요
'물론 르쌍쉐의 헛발질이 현기 제국에 큰 도움을 주기도..'라는 문장만 보아도 말이죠
지옥으로바뀌죠 아직도변함없는데 이제그게 당연한것처럼 아는사람들많아서 슬프네요
당시 현대차의 입장에선 기아차를 인수하지않고 그냥 해체시키는게 더 이익이엇을 겁니다
정부의 압력때문에 어쩔수없이 인수한거죠
공개입찰해서 낙찰받은 건데 무엇이 문제인지.
당시 현대는 참여의사가 없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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