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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2 640만불 19.05.14 12:46 답글 신고
    DCT도 문제지만..1.6T GDI가 더 문제 아님?
  • 레벨 상병 09508274 19.05.14 15:22 답글 신고
    어디서 본글에서 터보와 gdi 궁합이 생각보다 괜찮다고 해서요
  • 레벨 대장 뉘림부르2 19.05.14 12:49 답글 신고
    DCT액츄에이터 이슈가있던걸로 아는데요
    그리고 클러치는 소모품
  • 레벨 소령 1호봉 아우디A4용지 19.05.14 12:50 답글 신고
    난 어정쩡한 터보차는 별로.
  • 레벨 소위 1 3751호 19.05.14 12:58 답글 신고
    터보 자연흡기 둘다 타본입장에서는
    무좆껀 터보
  • 레벨 상병 09508274 19.05.14 15:23 답글 신고
    저도 k5 1.6 vs 2.0글 몇개 봤는데 1.6 터보 추천하시는분들 많긴한데 타보지도 않고 덜컥 사기는 고민되네요
  • 레벨 소령 1 아이폰초기 19.05.14 12:59 답글 신고
    1.6터보여 180마력으로 디튠한 엔진이라 아주 좋습니다
    2.0cvvl 보다 안좋은거 차값 빼고 없습니다 차 존나 조용합니다 그냥 비교가ㅜ안됩니다 친구차 뉴라 1.6터보 3만 넘었는데 존나 조용 함
  • 레벨 상병 09508274 19.05.14 15:24 답글 신고
    ad 타고 있어서 gdi 소음하고 진동은 대충 아는데 1.6 터보 모델은 진동 소음이 다른가 보네요
  • 레벨 상병 손지훈1 19.05.14 13:26 답글 신고
    느긋하게 운전하는 편인데 더뉴2.0 엄청 만족하고있습니다
  • 레벨 상병 09508274 19.05.14 15:35 답글 신고
    저도 시내는 느긋하게 운전하는편인데 고속화도로 올라가면 좀 밟는 타입이라 고민됩니다 1.6터보는 연비도 잘나온다고 해서 끌리는것도 있고요
  • 레벨 상사 2 로다예가 19.05.14 13:36 답글 신고
    2.0 6단엔진도 50km 부근에서 잡아끄는듯이 감속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1.6 시승해보시고 판단하심이 좋습니다. 언급하신 단점들이 뽑기운도 작용을 하기도하고

    개인에 따라서는 용서가 되는 부분일수도 있으니깐요.
  • 레벨 상병 09508274 19.05.14 15:25 답글 신고
    저도 시승을 해봤으면 어느정도 판단이 될텐데 저번에 k5 2.0 모델 시승할때 기아 직영 직원한테 물어보니 1.6 터보 모델은 시승차가 없다고 하네요 본문에서도 썻다싶이 렌트카도 없는거 같고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9.05.14 13:37 답글 신고
    트림이름은 같은 노블레스인데 옵션표 보니 터보 노블레스는 2.0na 프레스티지 트림이랑 구성이 더 비슷하네요.
    예를 들면 2.0na에는 2열 암레스트와 스키쓰루가 있고, 풀오토에어컨이 기본이지만 터보 노블레스엔 컴포트 옵션을 넣어야 들어가는..

    그리고 1.6T엔진도 아방스들 서킷에서도 잘다니는거 큰 문제 없지 않을까 싶네요.
  • 레벨 상병 09508274 19.05.14 15:28 답글 신고
    저도 옵션표 이리저리 뜯어봤는데 비슷한 가격대의 같은 노블레스 등급 풀옵이라도 터보차량이 기본적인 가격이 비싸서 그런지 옵션이 몇개 빠지네요 메모리시트, 2열 암레스트, 스키쓰루, 시트백포켓, 엠비언트 라이트, 후진연동 아웃사이드 미러 등 옵션을 좀 빼서 차값을 맞춘거 같습니다
  • 레벨 상병 앙금이 19.05.14 14:06 답글 신고
    1.6 tgdi 조용하고 다 좋습니다만, 실제 나이도, 취향도 아재라서 저속에서 DCT 꿀렁거리는게 싫었습니다. 1.6tgdi + 걍 오토기어면 뒤도 안돌아보고 1.6 가겠습니다. 이번 DN8도 이런 실구매자들의 불만을 반영하여 8단 자동을 탑재한게 아닐까 합니다.
  • 레벨 상병 09508274 19.05.14 15:33 답글 신고
    dct 미션 저속 꿀렁거림 정말 느껴보고 싶습니다. 어느정도길래 사람들이 하나같이 꿀렁인다고 하는건지
  • 레벨 일병 BLACKHOLIC 19.05.14 14:33 답글 신고
    dct가아니라 걍 토컨이면 .6이 좋고
    dct에다 gdi면 걍 cvvl로...
  • 레벨 상병 09508274 19.05.14 15:29 답글 신고
    저도 터보 차량 관심이 많아서 오죽했으면 dct버리고 소나타 라이즈 2.0 터보 모델 중고로 살까 생각도 했습니다.
    라이즈 2.0 터보는 8단 자동미션이 들어간다고 해서요 풀옵 중고도 2500이면 사는거 같고
  • 레벨 상사 3 고환껍질 19.05.14 15:01 답글 신고
    다들 모르는답변이네요 시승이 답일듯
  • 레벨 상병 09508274 19.05.14 15:30 답글 신고
    기아 직원이 1.6터보는 시승차가 없다고 했는데 1.6터보에 dct 들어가는 비슷한 주행 질감의 다른 차량이 있을가요 그거라도 시승해보면 얼추 알거 같긴한데
  • 레벨 병장 에디킴 19.05.14 16:17 답글 신고
    일단 dct는 기어가 d에 있어도정차시에 알아서 클러지가 띄어져서 d딸이 적거나 거의 없습니다
    물론 자동변속기도 마찬가지겠지만 근데 시간이 지날수록 차이가 많이 납니다
  • 레벨 상병 광범위구충제 19.05.15 01:20 답글 신고
    18년식 1.6T K5 노블레스 스페셜 실차주 입니다.

    일단 차가 잘나갑니다.
    1,2단에서 DCT 특유의 꿀렁임 있습니다만 수동차라고 생각하고 엑셀 밟아주시면 꿀렁임 없습니다.
    언덕에서 밀린다고 하는데 브레이크 꾹 밟아주면 밀림방지기능 작동되서 안밀립니다.
    언덕 밀림은 안타보시거나 메뉴얼 정독 안하신 분들이 하는 얘기입니다.

    1.6T가 ISG도 되고 디자인도 더 깐지나고 디컷핸들에 패들까지 기본이라 여러모로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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