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직분사가 아닌엔진은 흡기 밸브 위쪽에서 공기와 섞여서 뿜어 지는데..
gdi엔진은 실린더 안쪽으로 바로 뿜어지는거 아닌가요?
제가 알기론 직분사 엔진은 밸브쪽에서 뿜는게 아니고 실린더내에 직접 분사되는걸로 알고있씀요.. 그리고 인젝터에서 고압으로 분사 되면 만약 불순물이 있을경우엔 인젝터가 나지 않을까요?? 고일리는없을텐데 요=_=
프리미엄 휘발유를 쓰도록 만든 엔진이 있고 일반유를 쓰도록 세팅된 엔진이 있습니다.
YF에 들어가는 2.4 GDI 엔진하고 캐딜락 CTS 링컨 MKS 대우 베리타스에 들어가는
SIDI 직분사 엔진은 일반유를 기본으로 세팅된 엔진입니다.
위 4개 차종 빼고는 프리미엄 휘발유를 넣어야 겠지요.
예전에 G2X 엔진에 일반유 집어넣었다가 개고생 하신 분 있었습니다.
완전연소의 문제는 얼마나 연료를 무(안개)화 시키는냐의 문제인데 직분사는 그런면에서는 고압으로 작은 노즐 구멍을 통해 분사하기 때문데 더 효과적입니다. 문제는 오래사용하면 연료를 뿜어주는 노즐의 구멍이 커진거나 카본으로 일부가 막히는 경우도 있다는거...
연료 분사 펌프가 마모로 인해 점점 분사압력과 분사량이 약해진다는 거.....연료내 불순물은 연료필터가 다 걸러 줍니다. 물만 빼고...
gdi엔진은 실린더 안쪽으로 바로 뿜어지는거 아닌가요?
제가 알기론 직분사 엔진은 밸브쪽에서 뿜는게 아니고 실린더내에 직접 분사되는걸로 알고있씀요.. 그리고 인젝터에서 고압으로 분사 되면 만약 불순물이 있을경우엔 인젝터가 나지 않을까요?? 고일리는없을텐데 요=_=
YF에 들어가는 2.4 GDI 엔진하고 캐딜락 CTS 링컨 MKS 대우 베리타스에 들어가는
SIDI 직분사 엔진은 일반유를 기본으로 세팅된 엔진입니다.
위 4개 차종 빼고는 프리미엄 휘발유를 넣어야 겠지요.
예전에 G2X 엔진에 일반유 집어넣었다가 개고생 하신 분 있었습니다.
다만 일반유 넣으면 문제가 안 생긴다는 점에서 편한 것 같습니다.
고급유 세팅차에 잘못 넣으면 개고생하거든요. 수리 들어가야 하고..
항상 그래서 일반유 세팅 직분사엔진 들어간 차에는 제원표에도
괄호 안에 프리미엄 휘발유 넣었을 때의 출력을 써놓습니다.
워낙 고압에 미세하게 뿌려줘서 걱정하시는 문제는 없을듯
연료 분사 펌프가 마모로 인해 점점 분사압력과 분사량이 약해진다는 거.....연료내 불순물은 연료필터가 다 걸러 줍니다. 물만 빼고...
미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