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세계1위 전자업체는 삼성전자 아닌가요? (맞는지모르겠네..거의 최고수준은 맞죠?)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한번쯤은 가보셨을겁니다.
현대자동차서비스센터에도 한번쯤은 가보셨을테구요.
두업체 물론 업종은 다르죠..자동차와 전자제품. 하지만 이것만 다를까요?
가장 판이하게 다른부분이 구입후 제품서비스죠.
하늘과땅차이라고 할수 있을정도. 오늘날 삼성전자가 글로벌 최고기업이 된이면에는 제품구입후 서비스도 상당한 한몫을 한데에는 이견이 없을것으로 봅니다.
현대자동차 물론 제차도 현대차 입니다. 서비스 들어가보심..정말 한번씩 화딱질 나게 만드는경우가 한두번이 아니죠.
이런 가장기본적인 문제도 해결하지 못하고서 어떻게 글로벌기업이라고 할수 있는지.
자기집가족도 못챙기면서 바깥에 나가, 남걱정하고.. 남은 더 퍼주는격..
전에 언듯 들은내용으론..애니콜 같은경우. 외국에서 판매되는 가격이 국내보다 더 비싸다면서요?
나참 !! 어떻게 달라도 이렇게 다를까?
안 받으면 모든 블루 핸즈 직원들이 개 ㄸㄹㅇ 일텐데
블루 핸즈 서비스에 굉장히 만족하고 계신 분들도 있습니다...
옛날에 학교에 이런 넘들 있잖아요
교육 받아서 잘 큰 모범생과
교육 받아서 한 귀로 흘려버리는 부진아들...
뭐 그런 셈?
블루핸즈는 그냥 카센타죠 이름만 달고있는거고 다 사람 나름인듯합니다
집에서 큰소리 치고 나가서는 막 퍼주고 세세거리는 ㅋㅋㅋ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기업의 목적 이런말 이제 다 떠나서
기본적인 윤리까지 저버리는 기업은 일류가 될수 없습니다 *_*
마! 너희들 잘먹고 잘살아라!! 근데 티뷰론은 잘 만들었더라 *_*
휀다 썩는거만 빼면 참 좋아 *_*
만드는 놈이든 고치는 놈이든 하나같이 마인드가 쓰레기 같으니...
고객을 대하는 응대 태도 부터가 살려면 사고 말려면 마입니다.
지점은 근무하는 것들은 지일아니면 아예 상대도 안하죠.지점이란 것이 있으나 마나입니다.
왜 있나 모르겟어요..현다이 꼴아 지점은 말입니다.
한마디로 현다이 꼴아 cs팀과 지점은 돈만 먹는 하마죠..있으나 마나한 존재..
공돌이가 결정하냐???
.6개월후 tv 오류 때문에 센타에 연락했더니 즉시 교환 해 주었습니다. 그로부터 1년후 브라운관에 미세한 줄이가서 또 연락 했습니다. 인터넷 봤더니 막 지랄을 하면 교환 될꺼라고 말해서 마음에 준비를 단단히 하고 서비스 직원 불렀습니다. 처음에 막 머라하니 묵묵히 점검만 하더니 엎드려 절할기세로 미안하다 하면서 또 새걸로 바꿔 주었습니다,
너무 미안해서 그땐 정말 쥐구멍이라도 찾고 싶었음.
에어컨 살때 보지도 않고 삼성 샀음.주위 직원이 타사 에어컨 싸다면서 자기는 그거 산다고. 결국 나중에보니 에너지 효율 제껀 1등급 그친구꺼 헉!! 4등급.. 역시 싼건 비지떡인듯.
현대차랑 삼성,LG는 경영마인드에서 비교자체가 안됩니다.
삼성전자...세계1위.
딱 좋이한장 차이죠..둘다 1위맞습니다.
현다이 영맨과 cs부서는 80년대 수준을 못 벗어나고 있죠.
서비스업 경쟁력이 엄청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마인드로 차를 파는 지 모르겠다구..현다이가 성과급으로 주식주면서 현다이 자동차
증권회사로 계좌만들라고 해서 만나봤는데,자부심은 엄청 강한데 마인드는 쌍팔년도
마인드라고 하죠.
작년 9월 어느날 아침 첫번째로 예약을 해서 서비스에 갓습니다.
차를입고 하고 고객휴게실에서 커피한잔 마시고 대기중. 핸펀이 울립니다.
1234 차주되시죠? 현대서비스 누구누구입니다.
어디가 어떻게 이상이 있씁니까? ~~~
저 브레이크 쪽에서~~ 이러니깐. 제말 끝나기도 전에 말을딱 짜르면서.
그냥 이쪽 차있는곳으로 와보이소~~~ ( 제가사는곳이 경상도 입니다)
이런식으로 고객응대를 합니다. ㅡ,.ㅡ;;;
정말 서비스하난 타고 낫죠 ㅎㅎ
삼성a/s를 찾았습니다~ 고장은 음량이 찌지지~거리고 들렸다 안들렸다 하는 문제였습니
다...
물론 부품이 없다고 하더군요.... 그러나 고쳐보겠다면서 하루를 맞겨달라고 하더군요
호환되는 부품 끼웠다면서 연락이 왔습니다 .... 제가 고맙다고 . 얼마냐고? 물었는데
"고객님 하루를 기다리게 하고 . 이무거운 브라운관 티비 들고 오게해서 죄송합니다 라는
말을 하면서 a/s 비용 없다고 서비스 해주겠습니다 " .....
이래서 삼성을 이용하는 거구나 하더군요...
자동차는 고가의 재품입니다 ...2천마원 거진 들지요~~
그런 비싼 재품을 구입하는데 서비스는 ??
브라운관 티비 고작 20만원도 안하는 시대인데~~ ..
가격으로 따지면 자동차와 가격이 비교가 안됩니다~
티비 그건 싼거자나..우리껀 고가제품이라서 그래 이거 왜이래..
예전 순돌이 아빠처럼요 근데 요즘은 잘안보이더군요
아마 전자제품 as가 워낙 강해서 이렇게 된거라고 보는데요
반면 동네마다 카센타다 그렇게도 많은데도 장사잘되는거 보면
자동차 회사를 as가 얼마나 개판인가를 잘알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자동차 회사들 as가 정말 좋다면 동네 카센타 다 없어집니다~
현다이의 이런 고객응대 태도를 겪어 본 소비자는 선택의 기회만 넓어 진다면 언제든지
이탈할 수 있는 다시 말해 고객충성도가 낮은 집단이고.
해외에서의 삼성,엘지,현다이에 대한 인식은
삼성은 소니와 더불어 일본의 일류전자회사라는 인식이고
엘지는 필립스와 더불어 유럽의 일류전자회사라는 인식
현다이는 일본의 싸구려 삼류 자동차회사라는 인식입니다.
인도사람을 만나 보니 현다이는 스바루 보다 한급 낮은 일본자동차회사라고 아는 사람이
태반입니다..
삼정전자... 이것도 분명한국기업.
하지만 둘이 똑같을수 없는 다른점.
과연 멀까요?
제품 질이 쫌 -_- ;; 특히 휴대폰...아놔 욕나오려고 했다가
A/S 센터의 친절한 대응에 순식간에 누그러들었음 ㅋㅋ
제가 입이 말라서 두잔뽑아다 영맨 한잔 줬음;;;;;
심지어 차둘러 보고 나갈때까지 별말없는 지점,영업소도 있음.
삼성서비스센터..문여는소리만 들려도 어디서 누가 인사를 하는지 상큼한 인사멘트 날라옴..
길가에 수많은 햄버거가게 보다도 못한 저질 서비스..
햄버거..몇천원에서~비싸야 만원넘어감 그것도 셋트에 몇가지 햇을때..
현기차..기본 천만원이상에~비싸면억대가 넘는차..
서비스는..동네구멍가게보다 못한 서비스.
판매실적운운해서 자르자니 초강성노조에 다들 가입되있지...
그런말이라도 나옴 파업해버리지...
현대/기아차 임원들도 골치는 아플것임.
현대자동차는 차만 팔면 끝~
지금 sm7타는데 정말 친절하고 불필요한 부분까지 손봐줘서 음료수라도 한 병 사감.
어디 비교 할때가 없어 현대랑 비교 하십니까
삼성 제품이 다 좋은건 아니지만 그래도 선택하는 이유는
서비스가 확실 하니깐 선택 하는 거잔아요
현대는 잡소리 난다고 찾아 가면 어디서 나냐고 되묻고 모르면 원래 나는 거라 그러고
아니 그걸 알면 가까운 곳에서 이거 고쳐 달라지 왜 그 먼 곳까지 가겠습니까
삼성이 기아를 인수 했어야 하는데.....
이상있는거 말하라고 하더니 다 말하니까 다 바까줌...
그전에 진상한번떠세요...ㅋㅋ
삼성은 TV를 제외한 백색가전분야에서는 3위안에도 못 듭니다. 세계 1위의 메모리 반도체 생산업체이고 TV 1위이긴 합니다. 백색가전분야에서는 오히려 LG가 3위정도를 하고 있지요.
게다가 삼성핸드폰이 외국에서 더 비싸다는 얘기는 사실무근인 것 같습니다. 핸드폰 관련 커뮤니티를 둘러보시면 수출형과 내수형의 스펙다운이라든지 가격차라든지 하는 문제때문에 말이 굉장히 많습니다.
현대차를 비난하기 위해 삼성전자를 띄워줄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전 거기서 거기라고 봅니다만...
비근한 예를 들면 삼성전자는 아니지만 삼성그룹에 속해있는 삼성중공업이 서해안 기름 유출 사건을 일으키고도 제대로 된 보상도 없이 책임도 지지 않고 넘어간 사건도 있었지요. (이건 사실 불친절한 AS와는 비교도 안되는 큰 문제라고 생각되는군요.)
2009년 매출잠정치기준으로..IT,가전제조기업으론 세계최대매출이라고 나와있네요.제가말한내용은 매출기준인가보네요.그리고 삼성전자띄워주기도 아닙니다.단지 서비스만 놓고
뭐는 아닌데요, 뭐라고는 안했는데요라며 변명할 궁리만 하지 마시고 자기 의견을 피력할 때에는 최소한 정확한 근거나 사실을 가지고 하셔야지요.
가전 세계 1위 아니죠~~ 가전은 오히려 LG가 더 유명합니다...
그리고 현차 세계1위 논하기는 너무나 멀기도 하고 불가능하다고 보여지는군요ㅕ..
지금도 10위권에도 못드는 마당에 무슨 세계1위를 논합니까??
희망의... 그 날이 오겠지요!!!
우리 후손들이 우리대에 못받은 안전과 정당한 권리를 받게하려면...
모두들 다음차를 선택하실때부터 신중히 선택들 하심이 좋을듯;;;
남의 일이 아니라 본인과 가족을 위한 선택이고 싸움입니다...
여기서 밥 빌어먹는 H빠 돌 이 시 키들도 기리까이의 원인.ㅋ
프랜차이즈죠.. 일종의 ..
현대직원인줄 아시는 분들이 많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