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매번 2륜/4륜 고민글 나올때마다 4륜이 2륜하고 안정성 차이같은게 없다는 소릴 하는 사람이 꼭 있네요.
무슨 겨울철 사고는 4륜차가 훨씬 많이 난다 그러질 않나;
이건 대체 어디서 나온 개소리인지......
일단 겨울에 4륜차 사고가 많이 보이는건 애당초 2륜 후륜차들은 눈 많이오는날에 잘 안 돌아다니니
돌아다니는 차량 자체가 4륜차가 2륜차보다 평소보다 많아서 그렇게 보이겠죠.
뭐 말만 무성하고 통계적인 자료 본 건 하나도 없는데 어디서 나온 헛소리인지 엄청 퍼지고 다니네요.
일단 팩트체크는,
네.
아예 IIHS 보고서에 기재된 내용이라고 하네요.
좀 더 찾아보니 이런 자료도 있습니다.
상식적으로, 4륜구동, 그것도 파트타임 방식도 아니고 AWD방식이 2륜구동 방식보다 안전성이 당연히 좋으면 좋았지
나쁠 수가 없죠. 차이가 없을 수도 없고.
이건 거의 기본 상식에 가까운데,
뭐 전부 다 그런건 아니겠지만
어차피 돈 문제때문에 그거 좀 아끼자고 2륜 사놓고서는 4륜은 쓸모가 없다는 식으로 정신자위 하는건 참.....안타깝네요.
4륜은, 그것도 AWD는 그 어떤 상황이던간에 2륜보다 훨씬 월등합니다.
검증도 안된 찌라시같은 개소리에 위안 삼지 말고 현실을 좀 제대로 보세요.
4륜이었으면 애초에 안털렸을듯
댓글도 봤네요..
4륜과 후륜 같은 가격일때 과연
후륜을 선택할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국내 3.3t기준 후륜과 4륜 롤링시
둘다 순정기준 4륜차가 좀더 빠른경우도
있죠.
윈터타야 FF VS 노멀타이어 4WD
가속 감속 등판능력 테스트
http://www.youtube.com/watch?v=ApVhtv4N_Zg
무거운 AWD VS 가벼운 FF
이건 똑같이 스노타야 끼워놓고 제동거리 비교하는겁니다
이정도 되야 리뷰 영상이지.. 랠리하다 뒤집어지는건 뭡니까 ㅋㅋ
2016 es350 공차중량 1,630kg
이딴 비교를 팩트체크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같은 차량 전륜 사륜 비교를 해야지 뭔 이딴걸 가져옵니까... 영상속은 rx350인데 이건 공차중량을 네이버에서 몰라서 일단 rx450h로 가져왔습니다. rx350이라 하더라도 2톤 언저리일겁니다.
추가. 2019 rx350 f스포츠가 1915-1990이네요... 그전엔 더 무거웠겠쥬??
눈길은 눈이 쌓여있는 모든조건의 도로를 말하는거 아닌가요?
내리막이나 제동은 당연히 타이어가 제일큰 영향을 주고요.
내리막이든 오르막이든 모두 눈길에 해당 되는거니까요.
눈길 빙판길 뿐만아니라 빗길에도 안정감 있습니다. 두말하면 잔소리죠 ㅎ
그런데 4륜도 눈길 빙판길에서 브레이크 밟아 버리면 큰일납니다 .ㅎㅎ
브레이크 밟는 순간부터는 타이어 접지력 좋은차가 제동거리가 짧아지겠죠 .
님의 말대로 그런사람들이 많기에 반박은 불가 ㅋ
a6 콰트로 5시리즈 엑스드라이브 구매해서 운행 해보니 눈길은 모르겠고 빗길에서만 운전해도 차이 확연하게 나던데요.....
기름이 더 들고 회전반경이 좀 넓은것 같은데 안전감은 확실히 있습니다..
그 대신 내리막 눈길에서는 미끄러져서 골창에 처박히는건 2륜이나 매 마찬가지입니다..
눈길에서 올라가는건 배로눈위에 올라타지않는한 잘 올라갑니다..
특히 체인까지 치면 더더욱 안전합니다..
4륜 연비 안좋고 주행감 떨어지고 거기에 재미도 완전 떨어지는 차인데~~
체인없음 전부 썰매임.
애시당초 엠빠도 후륜하려다가 4륜낳은거고.
근데요 4륜이 좋은건 맞는데 월등? ㅋㅋㅋ 풉
모든 차량 제조사들이 골마리 썪는게 타이어 입니다. 차의 발전속도를 못따라오는 타이어 때문에 자연스레 그에 맞게 적당히 발맞추고 있는게 현실
근데 표현 하신것처럼 훨씬 월등은 아니구요.
한계상황에 마진이 좀더 넓은 겁니다.
훨씬 월등 하다는 생각으로 맹신해서 막잡아돌리는 통에 사고 비율이 높다는 말이 나오는거지 2륜보다 위험하다는 말을 누가 하겠나요.
옜날 갤로퍼 그냥 4륜만 해도 눈길에서 대박인데
콰트로와 국산차 4륜과 똑같다고 생각하고 얘기하는듯...
2. 개그치는 쏘는것만 잘한다. 4륜
눈길 빗길.? 독일차고 지랄이고 답 없음. 그냥 에코모드 켜고 기어다녀라
겨우 올라갔는데 다른날은 더 심할듯 확실히 차이납니다.
4륜이 오프로드에만 쓰는게 아니라 주행안정성이 더 뛰어나서 쓰는거임. 혼다 sh-awd 전후좌우 모두 구동력 배분되서ㅗ언정감 좋음.
2륜은 타기 싫음
돈 모자라서 2륜 출고한 자기합리충,정신승리충들 많이 보이네요?
운전재미? ㅎㅎ 자기가 2륜으로도 운전재미가 있는 차를 타고 있는지를 우선 보고
가솔린이고 디젤이고 2.0 2륜 타면서 운전재미 없다고 AWD 안샀다는 X소리는 안봤으면 좋겠음..
어떤 물건이든 돈이 말해주는겨~
후륜 2륜 4륜
기준을 잡고 논해요.
이놈의 민감성 때문에 4바퀴 한 번에 같은 회사것 같은 모델로 교환해야하고,
저번에 잘 못 해서 tc트랜스퍼 케이스?(동력배분장치)깨먹었네요.
돈쓰기 싫어서 2륜으로만 다닌다고 했더니 그렇게 할 수 도 없다고 하네요.
결국 교환하고 타는데 훨씬 안정적이예요.
네 바퀴가 동력 전달되니까 보다 좋은 거 맞아요.
2륜으로 못올라가는 산소길도 별도 조작없이 그냥 치고 올라가니까요.
겨울에는 윈터가 훨 낫죠. 당근 인정합니다.
보통의 2륜 보다는 같은 조건일때 4륜이 나요. 많이...
후륜 가벼우니 경쾌하고 동력 손실 적고 인정하는데 돈 아까워서 4륜 못넣어놓고 필요없니 하는건 없어보이네.
본문에 쓰임으로 보아선 Full-time AWD로 쓰시는게 맞을듯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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