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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1 좀비같은생명력 19.05.29 16:14 답글 신고
    미국 제발 10조원 이상 벌금 때려라
    개인 합의금도 10조이상으로
  • 레벨 원사 3 안전한차모두의행복 19.05.29 16:55 답글 신고
    아마 미국 벌금은 말씀하신 금액에 버금가는 액수로 부과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교통부 벌금 각 메이커별 1억900만불이니까, 현대차/기아차 각각 벌금 상한에 해당되는 금액으로 부과될 것이고, 미법무부 형사처벌 관련하여 합의금 명목으로 10억불 가량의 합의금을 지불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리콜 비용과 집단소송 배상금을 포함하면 삼성동 한전부지 땅값으로는 조금 부족할 것입니다.
    그런 이유로 최근 신차 발표하여 열심히 이익금을 충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레벨 대령 3 미투고고 19.05.29 16:45 답글 신고
    이거 예전 tv에서 잠깐 나와 쎃죠. 크랭크축과 커넥팅로드 이어진베어링 . 이게 생각보다 원거절감으로 기존대비 링에 윤활유 성능이 떨어져서 파손의 우려 있고 실제로 망가진거 나왔었죠
  • 레벨 원사 3 안전한차모두의행복 19.05.29 16:50 답글 신고
    2016년11월18일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 173회차 방송에 상세히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기사 내용은 현대차 회사 내부에서 리콜 실시 1개월전 설계 결함을 알고 있었는데, 실제 리콜할 때 결함원인을 가공공정내 이물질 문제로 축소했다는 것과, 서울중앙지검에서 압수수색 과정에서 상기 문건을 확보하여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런 내용입니다.
  • 레벨 하사 1 우짜다액티 19.05.29 18:15 답글 신고
    20조 정도 맛을 봐야 그 짓을 안하겠죠.
  • 레벨 원사 3 안전한차모두의행복 19.05.30 07:45 답글 신고
    아마, 그 보다는 조금 더 지출할 것 같습니다.
    고객의 안전을 지키고, 현대기아차가 항상 강조하는 고객 최우선의 경영방침을 실천하기 위하여
    그 정도는 흔쾌히 지출할 것입니다.
    그동안 그런 용도로 쓸려고 부동산에도 투자도하고, 협력업체 납품단가 CR 방법으로 쥐어짜는 등
    온갖 방법으로 돈버는 건 잘 하는 회사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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