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5) |
  • 내 댓글 보기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피터팬] 19.06.01 10:28 답글 신고
    A5GF1 고효율 중형 5단 자동변속기의 경우 2006년 31주차 장영실상 수상제품.
  • 레벨 소령 2 칩성라이온즈 19.06.01 10:29 답글 신고
    어르신은 모르는게 뭡니까ㄷㄷ
  • 레벨 대장 자일로스슈가 19.06.01 10:31 신고
    @칩성라이온즈 집단지성 팀 피터팬이라 캅니다
  • 레벨 소위 2 Cov 19.06.01 10:47 신고
    @칩성라이온즈
    예전에 누가 썼던데...
    여자속은 모를거라고 ㅋ
  • 레벨 상사 2 쎄리밟어 19.06.01 11:16 답글 신고
    HG부터 국산이겠죠 tg초창기는 일본꺼맞습니다 몇년식부터 바낀건지 잘모르지만 초창기tg는 일제 미션엔진
  • 레벨 상사 2 쎄리밟어 19.06.01 11:22 답글 신고
    2005~2006년tg가 일본 미션 엔진이고요 2007년식tg부터 국산으로바꼈네요
  • 레벨 대령 2호봉 4B11 19.06.01 11:51 신고
    @쎄리밟어 태클은 아니지만 티지때 어떤 일본산이 들어갔다는거죠???
  • 레벨 중위 3 S20 19.06.01 11:35 답글 신고
    ?? 뮤 람다 의문의 일제행
  • 레벨 상사 2 쎄리밟어 19.06.01 11:41 신고
    @S20 님이 그렇다고하믄 님이맞는거죠 난 2007년식tg부터 국산이라고생각하고 강요할생각없음요ㅎㅎ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6.01 11:51 답글 신고
    엔진은 국내 개발 엔진입니다. 미션은 미츠비시에서 개발한걸 설계 약간 변경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 레벨 소령 2 칩성라이온즈 19.06.01 12:11 답글 신고
    잘 모르지만 아무튼 일제미션 이래 말하면 신뢰성이 있나요???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6.01 12:15 신고
    @칩성라이온즈 미츠비시 F5A51 5단 자동 토크 컨버터 트랜스엑슬이랑 현대 A5GF1 5단 ''이랑 벨브 컨트롤 밸브와 케이스가 동일합니다. 애초에 정비지침서에서는 이 미션 같이 다뤄요.

    전자식 변속 모듈에 5단 변속비는 오버드라이브 4개의 멀티 플레이트 변속용 클러치 2개의 멀티 플레이트 감속용 클러치 기어비는 3개의 유성기어 유닛을 이용해 바꾸고 1개의 감속용 밴드, 2개의 1위이 클러치 토크 컨버터는 PCM에 의해 작동하고 이는 엑셀 페달 위치랑 트로틀 바디 위치에 따라서 다르죠

    단 엔진은 현대가 직접 개발했습니다.
  • 레벨 소령 2 칩성라이온즈 19.06.01 12:23 신고
    아하 그렇군요..생산은 파워텍 생산이지만 근본은 아니다 이말이군요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6.01 12:36 신고
    @칩성라이온즈 넵... 미츠비시가 설계한 도면을 현대가 구입해서 파워텍이 생산했으니 당연히 로얄티가 일본으로 가겠지요?? 지금이야 올 국산이지만 당시 TG 초기형에 들어간 5단 미션은 현대가 아직까지 정밀 설계에는 약간 사리고 있었던것 같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