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CRDi16V 19.06.07 20:13 답글 신고
    개인적으론 sm5를 lpg 전용 모델로 전환하고..
    sm6와 시장을 분리 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결국 sm5는 단종 수순으로.....
    sm6가 단종 된 이후 sm5의 부활을 기대 해보는 수밖에는 없을듯 싶고 그럽니다..ㅋㅋㅋ
    답글 4
  • 레벨 중장 CRDi16V 19.06.07 20:13 답글 신고
    개인적으론 sm5를 lpg 전용 모델로 전환하고..
    sm6와 시장을 분리 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결국 sm5는 단종 수순으로.....
    sm6가 단종 된 이후 sm5의 부활을 기대 해보는 수밖에는 없을듯 싶고 그럽니다..ㅋㅋㅋ
  • 레벨 중령 1 프리미어세단오너 19.06.07 20:15 답글 신고
    sm5 lpg 전용모델 괜찮네요 어차피 엔진이 사골이기도 했으니 저렴한가격으로 공략했으면 괜찮았을거 같네요

    SM7 LPe가 대신 싼마이 lpg모델을 담당하고 있긴 하네여;;;;
  • 레벨 중장 CRDi16V 19.06.07 20:20 신고
    @프리미어세단오너 sm5는 브랜드 파워가..아무리 sm6 때문에 판매량이 죽었다 해도
    sm5의 브랜드 인지도가 절대 낮지 않았죠..지금 또한 마찬가지고
    오히려 박동훈 사장 체제하에 있을때 르노삼성의 브랜드 체계가 더 무너진것 같달까요
    sm6가..개발은 기흥에서 했을지라도...수출 전략 차종이 아닌 도입 모델이 되버린 마당이고
    sm5와 sm6를병행 판매를 해버린 탓에 sm5의 경쟁력을 죽여버리는 결과를 가져온지라....
  • 레벨 중령 1 프리미어세단오너 19.06.07 20:23 신고
    @프리미어세단오너 그러게여 SM5라는 네임밸류가 상당하죠

    SM6 수출을 그래도 하는줄 알았는데 부산생산은 그냥 내수전용이고;;;,

    SM6 프라임을 내면서 이건 뭐 팀킬의 연속;;;;
  • 레벨 중장 CRDi16V 19.06.07 20:41 답글 신고
    아시다시피..닛산 D플랫폼을 공유하던 라구나와 라티튜드는..
    같은 D세그먼트였긴 했지만 쏘나타와 i40의 관계처럼 다소 차급이 달랐죠
    그런데 이 둘을 통합해서 만든것이 바로 탈리스만인데..
    사실 말이 통합이지 라구나 후속이었죠
    (극렬 르삼빠 분들은 이 사실에 대해 왜인지..불편해 하시더란)
    sm6가 토션바를 채택한게 괜한게 아니었어요..라구나도 토션바를 채택한 구조였으니까요
    애초 라티튜드의 후속은 없었다는 증거이기도 하구요
    여기부턴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긴 합니다만..
    박동훈 체제 하에서...라티튜드/탈리스만[sm7](L43/L47) 후속의 필요성에 대해 제대로 어필하지 못한것 같고
    그와중에 판매량 증가만을 내세워서 수출에 대한 제대로된 논의 없이
    sm6를 도입해서 생산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 르노 브랜드를 뒤집어 씌우려는 시도가 박동훈 사장 체제에서 시작되기도 했지요
    qm3 또한 캡쳐에디션이라고 해서 르노 엠블렘을 달고 한정적으로 판매 하려는 시도가 실제로 진행 될뻔 했구요
  • 레벨 이등병 저는이만갑오개혁 19.06.07 20:19 답글 신고
    디쟌은 좋은데 저덩치에 연비에..힘에...
    정비성에..좋은건지 아닌건지 아이러니하네요
  • 레벨 중령 1 프리미어세단오너 19.06.07 20:21 답글 신고
    가격이 싸서 좋긴 합니다 가성비;;;;
  • 레벨 중장 letra 19.06.07 20:24 답글 신고
    가솔린도 심장병인데 가스차면...
    ㄷㄷㄷ
    5명 타면 모닝한태 따일수도
  • 레벨 중령 1 프리미어세단오너 19.06.07 20:27 답글 신고
    8세대 말리부의 귀환이긴 하죠;;;; 140마력의 저주
  • 레벨 대령 2호봉 4B11 19.06.07 21:34 답글 신고
    르삼이 좀 해야하는게 세그먼트별 라인업 재정비가 필요합니다. SM5네임밸류가 많은데 6가 나오고 보급형 떨이차량처럼 만들어 버렸으니...거기에 노후되었으니 네임밸류를 단종시킨다? 좀 아이러니 하네요
  • 레벨 중위 1 레드코어 19.06.07 23:29 답글 신고
    르노차 쌍차 모두 구매를 포기한 이유가 갠적으로 had 기능의 부재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