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값 (가솔린 자연흡기와 거의 같음)
LPG모델의 차량가격의 경우 동일배기량의 자연흡기엔진과 큰 차이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르노의 경우에는 2.0 GDe보다 2.0 LPe모델이 싼데 이는 2.0 LPe가 구닥다리 엔진이며 dct대신 CVT가 들어감으로 인한 가격인하 입니다.ㅣ
2. 유류비 (LPG <= 하이브리드 <= 디젤 <<< 가솔린)
유류비를 따질 때는 유종별가격(원/l)을 연비(km/l)로 나누어주면 간단히 나옵니다 (원/km)
다양한 라인업이 있는 K5를 기준으로 평가해보겠습니다 편의상 휘발유는 1500원, 경유는 1400원, LPG는 800원으로 가정하겠습니다
2.0 가솔린 : 1500/11.6 = 129.3원/km
2.0 LPi : 800/9.4 = 85.1원/km
2.0 하이브리드 : 1500/17.2 = 87.2원/km
1.7 디젤 : 1400/15.6 = 89.7원/km
참고로 K7 3.0 LPi : 800/7.1 = 112.7원/km로 2.0 가솔린보다 더 적은 유류비가 나옵니다
3. 단점
가솔린자연흡기보다 살짝 떨어지는 출력
트렁크 공간
잦은 충전횟수
상대적으로 부족한 충전소
**결론
모델마다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1. 초기차값은 자연흡기모델과 함께 가장 싸다
2. 유류비가 가장 적게 든다 (모델마다 하이브리드나 디젤이 더 좋을 수 있으나 비슷한배기량이면 큰 차이 없음)
3. 따라서 단점을 용인한다면 경제성은 가장 좋은편
=>그래서 풀리기전엔 다들 lpg모델 살 수 있으면 사는거다라고 했는데 정작 풀리고 나니 별로 반응들이 시큰둥하네요 확실히 경제성이 좋은편인데 말이죠
소나타탱크로 개조할가봐요
항상그렇듯이 규제가풀리고 나면 오르잖아요
그럼 크게 매리트가 없는것도 사실이구요
타이어 자리에 넣어놔서 공간상 큰 차이가 없심다 *_*;;
하지만 가스값이 어떻게될지 모르니..
기본모델대비
장점 유류비
단점 트렁크공간 트립연비불가 잦은충전 셀프충전불가 출력저하 적은수의 충전소 향후 가스값의 불안요소
구매하다
개피봤지
예전정부 현정부 앞으로 출범할정부를
개호구로 보는 글이네
나 잠담껀데 가스값 초소
경유 가격만큼 오른다
공감
잘들 알면서..
만땅주행시 600타는데 웬만한 가솔차보다 주유는 덜하고 충전소야 주유소에 비해 없는거지 절대 부족해서 불편한건 한번도 못느껴봄. 그리고 가속부분에서도 가솔린이나 별차이 못느끼겠음.
K5같은 경우엔 같은 등급옵션일땐 가솔린이 더쌈ㅡ.ㅡ 할인도 더많고. 다음부턴 어떻게될지
lpi=가솔린 << 디젤=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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