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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도랏나 19.06.18 15:41 답글 신고
    그냥 국산차 조용히 타고다니는게 정신건강에..흑흑
  • 레벨 중령 1 흑극곰 19.06.18 15:41 답글 신고
    신차면 별차이없어요 오일이나 소모품은 보증기간내 무상교환이니 들것도 없고

    근데 허브베어링 교체했는데 정비내역서에 52만원 찍혀있는거보고 음... 보증지나면 팔아야겠네 생각했습니다.

    그랜져 허브베어링 공임까지 10만원정도하려나?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9.06.18 15:52 답글 신고
    ㅋㅋㅋ 첫 출고하고 고장 없을때나 똑같지 한번 소모품 교체해보면 통장잔액 빵꾸날텐데요..
    갠적으로 수입차(?) 타며 산전수전 다 겪어보니 통장에 최소 차값의 1/3은 들고 있어야 안심이 되더라능..
  • 레벨 원사 2 XM23 19.06.18 15:54 답글 신고
    직원이라 공임비는 없다 쳐도 부품값은 결국 물건너오는 터라 비싼건 별반 다를바 없겠죠??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9.06.18 16:04 신고
    @XM23 국산차 대비 확실히 비싸긴 해요. 차 이것저것 손도대고 혹사시켜서 고장내보기도 했는데...
    한번 터짐 걷잡을수 없더라능..
    돈이 궁해서 걍 전손보낼까도 생각해보고 ㅠㅠ
  • 레벨 중령 1 흑극곰 19.06.18 15:57 답글 신고
    차값에 1/3은 좀 오바네요

    w212 e300 16만킬로 탈때까지 4백정도밖에 안들었는데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9.06.18 16:03 신고
    @흑극곰 언제 어떻게 퍼질지 모르니까요.
    저도 18만km 전까진 딱히 크게 터진적 없다능..
    일상주행을 와인딩 하듯이 타다보니 소모품 교체주기가 약간 빈번하고 하체 잡소리로 하체 정비할때 가격보면...;;;
    수입차는 대부분 20만 못 채우고 중고로 매물내놓으니..
    일단 그나마 간혹 사례가 제법 있는 디젤연료라인 쇳가루같은것만 봐도... 수입차는 견적이 답없더라구요..;;
  • 레벨 중령 1 흑극곰 19.06.18 16:23 답글 신고
    자연흡기 가솔린이라 수리비가 적은것도 있겠군요

    디젤이었으면 수리비 더나왔겠네요
  • 레벨 상병 맨발에서포르쉐까지 19.06.18 15:55 답글 신고
    수입차를 대부분 중고 구매를 하셔서 유지비에 과장된 부분이 없지 않지요.
    보증기간 내에는 국산차랑 별 차이 없으니까요.
  • 레벨 원사 2 서치포림 19.06.18 17:17 답글 신고
    수입차 안사고 국산차 산게 정말 다행이군요.
    안산게 아니고 못산 거지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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