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차에 160마력 충분합니다.
토크빨이 문제일 뿐
20토크면 딱 평지 주행용
2.0 na dohc
160ps/6,500rpm
20kg.m/4,800rpm
2.25 na dohc
160ps/5,500rpm
23kg.m/4,000rpm
2.6 na sohc
160ps/5,000rpm
25kg.m/3,000rpm
1.45 turbo
160ps/5,800rpm
26kg.m/1,500~5,000rpm
1.8 diesel
160ps/3,800rpm
36kg.m/2,000~3,000rpm
ps. 엔에이터보님 댓글 보고 추가하면 고속발의 경우 최고출력의 회전수와 최대토크의 회전수의 비율상의 차이가 적을수록 유리하다보니 저 제원상에서는 고속에서도 1.8 터보디젤이 가장 유리하고 오히려 고속에서는 1.45 터보가솔린이 2.6 가솔린을 앞서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디젤차량이 고속에서 조루가 된다는 이야기를 하는것은 일반적으로는 최대토크의 회전수는 2000rpm, 최대출력의 회전수는 3800~4000rpm으로 1.9~2배 정도의 차이가 나기 때문.
2.6 na 가 가장 빠를 듯
그 다음 1.8 디젤
그 다음 1.45 터보
그 다음 2.25 na
그 다음 2.0 na
1, 2.6
2, 2.25
3, 1.8
4, 2.0
5, 1.45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