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 차종은 현기 세타엔진 터보 중 255마력 고출력 버전임.
(벨엔 275마력)
스팅어g70 2.0t 고급유 차들은 휠마력 220 전후이니 괜춘함.
3.0 람다 자흡보다 좋고, 토크는 월등하죠.
물론 일반유 넣어도 문제 없으나 출력 안나옴.
과거 yf구k5 때 무리해서 출력 올렸다 실패한 경험때문인지.
일단 2.0t은 메뉴얼대로 고급유 넣고 제 출력 내는 상태에서 까려면. 깝시다 ㅋ
p.s 싼타페 들어간 235마력 2.0t는 메뉴얼에 고급유 쓰라는 말도 없음. 저출력 버전이라 일반유 쓰는것임
고급유 쓰심 출력이나 내구성에 득도 되겠네요
고급유 스트레스. 으 생각만해도...
권장사항이랑 필수사항 또는 최소사항 말을 잘못 이해들 하시는듯
당연히 권장사양엔 탑차들은 고급유가 좋겟죠 ?
근데 필수사항은 아니라는말
최소 옥탄가 몇이상은 써야된다 만약에 그 이하를 사용시 보증수리불가 뭐 그런 조항이면 모를까...
그리고 옥탄가가 일반유와 고급유가
우리나라같은 경우는 일반유 옥탄가가 좋아요
특히 sk랑 s오일은 정제잘함
Gs는 전과가 좀잇죠...
그래서 전 최대한 sk s오일 위주로 넣습니다
무조건 피하는 주유소는 농협...
그외에 주유소 현대오일도...
수분이.... 많...
일빈유셋팅으로 국내 옥탄가 보다 더 낮은 일반유88세팅으로 세팅되는 텁엔진들 많아요
국내 옥탄가는 92~94 로
고급 93~97 인데
한때 기름쪽으로 종사자로써
울나라는 일반유랑 고급유랑 차이가....
그러므로 울나라 일반유 평균옥탄가가
테스트된 일반유 세팅에 비하면
옥탄가가 좋죠... 많이좋죠
거이 고급유로 보는사람도 있습니다.
당연히 좋은거쓰면 좀더 좋죠
하지만 소비자가 운전의재미와 연비와 기타등등이 아닌 오로지
내구성을을 위해 스트레스 받아가며
그걸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갠적으로 그런쪽으로 한때 종사조로써는
2.0텁은 국내기준 일반유 넣으세요
세티엔진이 문젠데 그걸 왜 소비자가 떠안으랴고하지요... ? 이해불가능 합니다
3.0같은 경우엔 숫자가 크기에 퍼센트만 따져도
어미어미하죠...
2.0은... 이미... 한계치에서 왓다갓다하기에...
그돈으로 더 밝아재껴 gdi 특성상 오히려 고알피엠으로 카본을 제거하는 방식을 택하는데 더 낳아보입니다 어차피 이래나 저래나 카본은 쌓일텐데 고급유 넣는다고 안싸이진 않아요...
차라리 그돈으로 더 연비를 다 태워서
카본찌꺼기 1이라도 더 태워버리는게 날듯 ...
세타만 그런게 아니라, 2.0 고출력 터보 출시하는 거의 모든 자동차 회사가 고급유 권장함. 제 출력 내기 위해선 말이죠.
5년되엇는데 1만키로 이케 된차량...
거이 방치된 차량이라고 보심됩니다...
엔진오일은 갈앗을까 ? 키로수 안댓다고 안갈앗....
차관리도 여러정보와 여러가지 체험으로
자기만의 방법이 있지만
기계잖아요... 기계는..
구리스질해서 졸려야 녹도안나고....
최대치도 해보고... 말그대로 길들이기가
잘되야되는데
그시간동안 부식이 덧는데 차량의 한계치는 커녕 시내주행만 아니 그냥 가이 주차된차량...
으 완전 생각만해도... 끔찍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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