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이거 때문에 참 말 많았었죠..
독점이다. 아니다 독과점이다 등등.. 제가 말하고 싶은건 이런 골치 아픈게 아니구요,
어떤 분이 현기차는 독과점이라서 점유율이 계속 유지 될수 밖에 없고 타회사에서 가격경쟁을 할수 없다고 하더군요.
전 이 말을 수긍할수 없습니다..
또다른 분이 말씀을 하시더군요.. 현,기가 80%의 독과점을 하고 있지만 몇몇 차종에선 독과점이 아니다..
그래서 1월 판매량을 찾아서 몇%나 차지하고 있는지 계산해 봤습니다..
최고 많이 팔리는 중형, 준중형만 계산하니깐 중형은 73.7% 준중형은 54.72%더군요.. 다른건 비교하기가 좀그래서 안했구요.
중형은 요즘 대우 토스카가 워낙 안드로메다라 (1.51%) 높게 나왔구요. 준중형은 SM3랑 라프가 선전해서 높게 나오지
않았습니다.
자 이것만 봐서 독과점이라고 할수 있을까요?
독과점이기 때문에 차 선택권이 없고 어쩔수 없이 현,기차를 사야 될까요?
르노삼성과 대우가 가격 경쟁을 할수 없는 상태인가요?
현,기아의 가격정책은 욕 바가지로 먹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걸 따라서 같이 올리거나 더 올리는 회사가 더 나쁘다는겁니다.
준중형차들 보면 차 다 좋습니다.. 점유율도 현대 37.89% 기아 16.83% 르노삼성 30.13% 지엠대우 15.13% 입니다..
이것만 봐도 좋은차 만들면 충분히 현기차와 경쟁할수 있습니다.. 여기에 가격만 더 싸게 했다면 더 많은 점유율 차지 할수
있지 않을까요?
HD, NF 나오고. ㅡ,.ㅡd
기아에서 슈라이어 영입하고나서는 80%가 되어버렸소. ㅡ,.ㅡd
그당시 다른 회사들은 뭐하고 있었소? ㅡ,.ㅡd
보배qt들은 지엠 디자이너중에 한국인이 있다고 자위나 해쌌고. ㅡ,.ㅡd
과연 소비자들의 니즈를 알고 있는 회사가 어디인거 같소? ㅡ,.ㅡd
그리고 성의를 조금이나마 보이는 회사가 어디인거 같소? ㅡ,.ㅡd
맨날 르삼과 대우차도 좋다고 말로만 할게 아니라. ㅡ,.ㅡd
실제 객관적인 수치와 성능으로 보여주면 좋겠소. ㅡ,.ㅡd
독과점 시장은 규제 대상이고 비정상 적인 상황, 소비자 폐해 발생 백푸로 ㅇㅋ??
억울하면 수많은 경제학자, 실제 사례, 독과점 규제법 전부 논리적으로 넉다운 시키고 오세요.
다들 경험하고 사시잖아요....현대가 가격 올리면....르삼도 가격 올리고...지대도 올리고..
애색히들은 가격경쟁 할 생각도 없음....처음부터.....담합을 하면했지....
말이 돼야 그렇구나 하죠.
IMF 이후로 국내 자동차 시장은 독과점 시장으로 변했고 이는 바뀔 가능성이 없어 보입니다. 그러니 죽자고 현대차만 까는거죠. 나머지는 까봐야 별반 달라질 것도 없으니...
삼성에선...몽쿠스 사주고....뭐 저같아도 몽구형한테 전화해서 밥한끼사고 색시 붙여줬을
듯.....어떻게 하면 성과끌어올리나 걱정하던차에...몽구형이 총대메고...폭리취하시니...
이건뭐...공장증설 안해도되고...강성깡패노조상대로 감원 안해도 되고....좀 좋겠습니까..
이런상황인데....뭐 차가 좋다는거야 논외지만...가격이 싸다는건 좀...그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