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호봉 Xoup 02/19 13:23 답글 신고
    흐음...몰겠심...
  • 레벨 대위 1 참외꿈 02/19 13:24 답글 신고
    전 독과점이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기술력에서 짜바리가 안되는게 사실아닙니까 누가 같은돈주고 언덕길에서 빌빌대는 차 사고 싶겠습니까 전 기술력이 딸리거나 노력을 하지않는 완성차업체는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 레벨 상사 1 박눈이 02/19 13:23 답글 신고
    그럴듯 합니다~
  • 레벨 원사 3호봉 배13척 02/19 13:25 답글 신고
    몇년전만 해도 현기 합쳐 65~70% 였던것이. ㅡ,.ㅡd
    HD, NF 나오고. ㅡ,.ㅡd
    기아에서 슈라이어 영입하고나서는 80%가 되어버렸소. ㅡ,.ㅡd
    그당시 다른 회사들은 뭐하고 있었소? ㅡ,.ㅡd
    보배qt들은 지엠 디자이너중에 한국인이 있다고 자위나 해쌌고. ㅡ,.ㅡd
    과연 소비자들의 니즈를 알고 있는 회사가 어디인거 같소? ㅡ,.ㅡd
    그리고 성의를 조금이나마 보이는 회사가 어디인거 같소? ㅡ,.ㅡd
    맨날 르삼과 대우차도 좋다고 말로만 할게 아니라. ㅡ,.ㅡd
    실제 객관적인 수치와 성능으로 보여주면 좋겠소. ㅡ,.ㅡd
  • 레벨 원사 2 9MG 02/19 15:21 답글 신고
    현기가 아무리 착하고 잘나고 성실하고 경쟁사가 좆병진QT 같았다고 쳐도

    독과점 시장은 규제 대상이고 비정상 적인 상황, 소비자 폐해 발생 백푸로 ㅇㅋ??

    억울하면 수많은 경제학자, 실제 사례, 독과점 규제법 전부 논리적으로 넉다운 시키고 오세요.
  • 레벨 대령 1 쿠퍼엑기스 02/19 18:03 답글 신고
    ㅋㅋㅋㅋ
  • 레벨 훈련병 디아조아 02/19 13:35 답글 신고
    한국이란 자동차 시장에서 기업이 1개이면 독점...손가락안에 들어갈 정도의 기업이 있으면 독과점이라고 하며....시장에 기업이 무수히 많아 가격경쟁만 존재하는 시장을 완전경쟁시장이라고 정의합니다...시장의 판단기준으로...숫자만 놓고 판단하면 될 문제로...한국에서 자동차시장은 독과점시장으로 시장실패가 발생하게되고....그 피해는 소비자가 가져가게되죠....예로..시장이 독과점이되면...기업은 가격 결정능력을 가지게되며...가격을 높게 설정하여...균형생산량보다 적게 생산하고 균형가격보다 높게 받아내죠...한마디로 독과점내의 기업은 다 한물...현기 지대 르삼 이색히들 다 한물임.....들꼴빠지는건 소비자....
    다들 경험하고 사시잖아요....현대가 가격 올리면....르삼도 가격 올리고...지대도 올리고..
    애색히들은 가격경쟁 할 생각도 없음....처음부터.....담합을 하면했지....
  • 레벨 대위 1 마실나온공도리 02/19 13:50 답글 신고
    정리가 명쾌합니다..
  • 레벨 병장 Racer 02/19 13:35 답글 신고
    적어도 준중형급, 중형급에서는 현기에 의한 독점으로 가격이 올라간게 아니라 현기가 결정한 가격에 지대와 르삼이 암묵적으로 동의를 한 결과 사실상 담합에 의해 가격이 올라간 겁니다. 지대와 르삼은 어쩔 수 없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 정말 듣기 싫네요.
  • 레벨 원사 3 o쥬신o 02/19 13:52 답글 신고
    제가 말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어쩔수 없어서 올렸다?? 지나가는 똥X 소린지

    말이 돼야 그렇구나 하죠.
  • 레벨 원사 3 구슬치기 02/19 13:35 답글 신고
    듣고 보니..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2/19 13:45 답글 신고
    가격의 결정은 현기차가 하고 나머지는 그에 따라가는거죠.
    IMF 이후로 국내 자동차 시장은 독과점 시장으로 변했고 이는 바뀔 가능성이 없어 보입니다. 그러니 죽자고 현대차만 까는거죠. 나머지는 까봐야 별반 달라질 것도 없으니...
  • 레벨 중위 1 남자는4륜구동 02/19 14:23 답글 신고
    중형차 가격인상은 sm5가 주도했으며 suv쪽은 쌍용이 주도 했답니다.
  • 레벨 중사 3 Lesiem 02/19 13:47 답글 신고
    강남애들은 고액과외하면서 공부하고 지들은 돈없어서 과외못하니 그냥 놀면서 같은 성적바라는게 잘못된거지...과외못하면 배로 노력해서 따라잡을생각해야지 그저 놀기만 하면서 같은성적바라는게 한심할뿐
  • 레벨 중위 3 태조탑건 02/19 13:47 답글 신고
    독점 맞습니다. 국산차 가격은 사실상 현대가 결정하고 나머지 회사는 눈치보고 밥숟가락 얻는 형국입니다.
  • 레벨 원사 3 o쥬신o 02/19 13:49 답글 신고
    독점이라뇨.. 독점과 독과점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 레벨 병장 Racer 02/19 13:50 답글 신고
    탑건님은 담합하고 독점을 구분 못하시나 보네요.
  • 레벨 중위 3 태조탑건 02/19 16:20 답글 신고
    지금 정치 경제 수업시간도 아니고 대충쓴겁니다... 독점적 시장지배자
  • 레벨 중위 1 조우 02/20 11:28 답글 신고
    1톤 트럭, 승합차, 등등은 독점 맞음...
  • 레벨 원사 2 82브리샤 02/19 13:59 답글 신고
    대우, 삼성 벙아들이 견제 할 생각은 안하고 뻘 짓 하고 있다능ㅡ,.ㅡ
  • 레벨 훈련병 디아조아 02/19 14:20 답글 신고
    진짜....지대 르삼은....몽구형한테 얼마나 감사 했으면...지대사장왈..소나타가 낫다...

    삼성에선...몽쿠스 사주고....뭐 저같아도 몽구형한테 전화해서 밥한끼사고 색시 붙여줬을

    듯.....어떻게 하면 성과끌어올리나 걱정하던차에...몽구형이 총대메고...폭리취하시니...

    이건뭐...공장증설 안해도되고...강성깡패노조상대로 감원 안해도 되고....좀 좋겠습니까..

    이런상황인데....뭐 차가 좋다는거야 논외지만...가격이 싸다는건 좀...그러네요...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02/19 15:05 답글 신고
    흐음
  • 레벨 하사 3 무서운샘 02/19 15:58 답글 신고
    이러다 아반떼 후속나오고... K5 나오고 나면.... 현기차는 최소 85%까지는 오르겠네요... 솔직히 르삼하고 젬대우.. 노력을 너무 안해요... 특히 르삼은... 뭐 눈가리고 아웅이나 하고 있고.... 르삼... 삼성이라는 이름이 빠지면 누가 살까요...ㅋ
  • 레벨 대령 1 쿠퍼엑기스 02/19 18:03 답글 신고
    강남에서나 볼법한..
  • 레벨 대령 1 쿠퍼엑기스 02/19 18:04 답글 신고
    근데 어디죠?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