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고속주행에선 당연 저알피엠이 낫겠지만, 저알피엠에서 알셀링 깊이하는 것 보다 또는 오르막 같은 경우는 차라리 고알피엠이 나을텐데요. 악셀 깊이 누르면 당연 연료분사량이 많아질 수 밖에요.
고알피엠이라고 무조건 기름 많이 먹진 않죠. 내리막길에 엔진 브레이크걸었을 때 고알피엠 상태에서 악셀에서 발 떼지 않습니까. 말 그대로 퓨얼 컷 상태로 연료분사가 차단 된 상태로 운행하는거잖아요.
@진격스팍 네. 전 그렇게 생각해요ㅎㅎ ecu가 세팅된 상태나 학습에 따라서 어느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악셀링에 의해서 연료분사량이 조절되는 것은 사실이니까요. 저는 수동을 오랫동안 몰고있는데, 처음에 저알피엠이 연비에 좋다고해서 저속 고단을 유지해봤는데, 연비가 꼭 좋지만은 않더라고요. 저알피엠이라 반응이 느리고 속도가 떨어지면 가속하는데 더 깊이 악셀링을 하야해서ㅎㅎ 수동이다보니 기본 고알피엠을 많이 쓰는데, 의도적인 풀악셀이 아닌이상 높은 알피엠에서 악셀링 가볍게 컨트롤하는게 연비가 더 좋더라고요.
고알피엠이면 자동으로 기름이더들어가는지ㅠ
연비가 악셀링에 의해서만 결정되는지요
일부러 수동으로 그렇게 조절하는게 차에 더 안 좋을듯
그리고 보통 고알피엠이면 5천알피엠 넘기는거 이야기하는거 맞죠;;??
보통 개설린이면 7천부터 레드존이고
그럼 보통 5~6천을 고알피엠이라고 부르져
오토로 놓으면 풀악셀해도 7천되기전에 변속해버리니
회전하려면 폭발이 있어야하고 폭발하려면 연료가 있어야죠
고알피엠이라는 전제 자체가 저알피엠보다 기름을 많이 먹는겁니다.
괜히 미션을 다단화하는게 아니죠
6단미션이 100키로 크루징에서 2000알피엠이면
8단미션이면 100키로 크루징에서 1500알피엠나오고 그럼 그만큼 연비도 늘죠
오르막 올라가긴 해야죠
걍 밟아요..
차가 있는 힘의 반도 못쓰고 힘을 숨기면서 살아온듯
4~5천까진 맘 놓고 밟으시길 바랍늬다
0에서 도로제한속도까진 빨리 올려도 불법 아니자나여
문득 궁금한게 생겨서질문올린겁니다ㅎ
고알피엠이라고 무조건 기름 많이 먹진 않죠. 내리막길에 엔진 브레이크걸었을 때 고알피엠 상태에서 악셀에서 발 떼지 않습니까. 말 그대로 퓨얼 컷 상태로 연료분사가 차단 된 상태로 운행하는거잖아요.
그럼 연료분사량은 악셀에 의해서만 결정된다는 말로 이해하면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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