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3 도카다 02/21 12:49 답글 신고
    저기 궁금한게 있습니다...
    비엠 / 벤츠 / 폭스바겐 이런 차들도 옵션장난하나요?
    진짜 궁금해서 여쭈어봅니다...
  • 레벨 하사 1 블루판도라 02/21 12:49 답글 신고
    한국에 들어올때 옵션 선택못하게 해서 옵션 다 넣고 가격 왕창 때려요,.
  • 레벨 상사 3 도카다 02/21 12:51 답글 신고
    일단 풀옵인건가요?
  • 레벨 간호사 호메플러스 02/21 12:51 답글 신고
    수입차는 옵션장난질이 없죠
    아예 옵션을 선택못하게 거의 최상급 옵션만 들여오니깐요

    그리고 요즘 언플로 수입차값 싸졌다고 하는데
    자세히 들여다보면 절대 안쌉니다
    수입차 수리비로 싼값 다 후려치죠
    특히 포드차는 무슨 독일프리미엄급이랑 수리비가 맞먹음

    다른 수입차 업체들도 차가격내리고
    수리비로 보전하는 조삼모사식 영업하는중
  • 레벨 상사 3 도카다 02/21 12:56 답글 신고
    차는 역시 풀옵이 최고군...
    다들 국산차 풀옵으로 사세요...
    살라카면 풀옵으로 사야징...ㅋㅋㅋㅋ
  • 레벨 소장 불결한현대 02/21 16:13 답글 신고
    ★ 멍청한 현대 빠순이들은 아연도금 함유량이 같다고 생각하는가???
    내수용과 수출용 차량 아연도금 함유량이 다르단다 애기야 ~
  • 레벨 소위 3 Xammond7 02/21 12:49 답글 신고
    ...
  • 레벨 원사 3 캡틴졍 02/21 12:49 답글 신고
    현대에서도 불과 얼마전까지 최저급 사양에서는 안전사양 선택불가였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계속 불만을 제기하니 이렇게 좋아진 것이라 생각합니다.
  • 레벨 중령 2 오천만원소나타X 02/21 12:49 답글 신고
    내.. 현대가 싫어요! 제 닉넴부터 현대가 싫다는걸 느낄수 잇을꺼에요
  • 레벨 소장 봅뷸런스 02/21 12:50 답글 신고
    그러면서 사진은 항상 시카'크루즈' ㅋㅋ
  • 레벨 하사 1 블루판도라 02/21 12:5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2 오천만원소나타X 02/21 12:53 답글 신고
    어떤분이 지어주셔서 잘쓰고 잇습다 ㅋㅋ 예전 국산차 사진이 마땅한게 그런거 올린게 지금까지 이렇게 되서 ;;ㅋ
  • 레벨 소장 봅뷸런스 02/21 12:54 답글 신고
    제가 지은겁니다 아놔 ㅋㅋㅋ
  • 레벨 중위 3 순정이진리 02/21 12:50 답글 신고
    에어백이 수출형은 기본이고 내수용은 옵션이라 조건이 다르다고 주장하는 분들은
    스스로 에어백에 얼마나 무관심 했었냐 하는 겁니다.
    아무리 옵션이라고 해도 안전을 위해 필수라 생각 한다면 꼭 달겠죠.
    그럼 판매는 옵션이지만 자신 한테는 기본이 되는 겁니다.
    안전등급은 그 동일옵션에 대해 구매시 참고 자료로 이용해서 옵션을 내 기본으로 만들 생각 안하고 내수는 옵션이라 하면서 아예 에어백을 별개로 보는 인식 자체가 문제 인겁니다.
  • 레벨 중위 3 순정이진리 02/21 12:56 답글 신고
    보증수리가 하나의 마케팅 방법이 될 수 있겠지만 실제 같은차량을 미국에서 운행시와 국내 운행시와 각각 그 나라의 운전자 성향을 고려해 보란 말입니다.
  • 레벨 하사 1 블루판도라 02/21 12:50 답글 신고
    맞습니다! 현대가 미국에 에어백 꽁자로 달아주는 것도 아니고 차 값에 포함이 되어 있는데..
  • 레벨 소위 3호봉 다음이네이년 02/21 12:52 답글 신고
    그렇다 미쿡과 우리나라에 보증수리기간 차이는 머라 설명하실껀가요?
  • 레벨 중위 3 순정이진리 02/21 12:53 답글 신고
    보증수리 기간차는 왜나오나요 ㅡㅡ;
    그리고 보증수리 기간차이 설명을 하자면 네이년님이 미국에 가서 도로상황,교통법규,사용영역 등을 고려해 보세요 묻지만 마시고 스스로 찾아 보세요
  • 레벨 이등병 반전무인 02/21 12:53 답글 신고
    차값에 포함됐는데 왜 더싸요?
  • 레벨 소위 3호봉 다음이네이년 02/21 12:54 답글 신고
    나열에서 일부 빠진게 있어서요....
  • 레벨 중위 3 순정이진리 02/21 12:54 답글 신고
    차값이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그리고 옵션이 똑같이 나오나요?
  • 레벨 소위 3호봉 다음이네이년 02/21 12:55 답글 신고
    뭘 찾으라는 말씀인지요?
  • 레벨 중위 3 순정이진리 02/21 12:55 답글 신고
    워 어떻게 된게 에어백 하나 얘기 하니까 보증수리에 차값에 ㅡㅡ; 도 뭐가 더 나오나요?
  • 레벨 하사 2 RC잔치 02/21 12:52 답글 신고
    까일껀 당연히 까여야 되는건데...

    먼 무뇌까들은...ㅋㅋㅋㅋㅋ

    휸다이가 차를 꽁짜로 준다고 해도 깔사람들임...
  • 레벨 원사 1 대왕재벌 02/21 12:55 답글 신고
    그렇군 ㅋㅋㅋ
  • 레벨 하사 1 깨찰빵 02/21 12:57 답글 신고
    도금 문제는 현대측의 주관적인 이야기 아닌였나요??

    이전에는 도금자체가 다른건 판명된 사실이고, 지금은 같다라고 말한건 현대측 주장이었던걸로 알고있는데요.


  • 레벨 소위 3호봉 다음이네이년 02/21 12:58 답글 신고
    도금으로 감춰진 철판에 강성차이가 문제겠죠....
  • 레벨 소위 3호봉 다음이네이년 02/21 12:57 답글 신고
    순정이님 본문이 에어백 얘기만 있습니까?
    철판부터 내부 도색까지 전부 있네요...
  • 레벨 중위 3 순정이진리 02/21 13:00 답글 신고
    ??뭔소리? 본문을 제가 올렸나요? 그리고 제가단 리플에 리플 다신거 아닌가요?
  • 레벨 소위 3호봉 다음이네이년 02/21 13:00 답글 신고
    도대체 운전자 성향이 멉니까..
    울나라 사람들은 차를 얌전하게 운행하니 3년에6만이면 되고...미쿡은 거칠게 운행하니
    5년10만...?
    오히려 국내가 더 열악한거 아닙니까?
  • 레벨 중위 3 순정이진리 02/21 13:02 답글 신고
    아하....제 리플에 불만이 많으시네요.
    자 이게 뭐가 문제인지 말쓴 드리죠 제가 한번 찾아 보란것도 이런저런 상황들이 있어서 입니다.
    네이년 님이 지금 말씀 하셨죠? 국내가 더 열악하다.
    국내는 더 열악한 조건이기 때문에 보증수리 기간이 짧을 수 있다는 생각은 안드시나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열악한 조건에서 보증수리 길면 좋겠지만 그만큼 기업에서 보면 이윤에서 많은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2~3년이면 차에서 무관심해 지는 한국과는 분명 다릅니다.
    여기에 또 기업의 이윤으로 테클 들어오지 말아주세요. 어떻게든 논쟁을 끝내고 싶지 하나하나 끝도 안나는 논쟁 계속 하는건 소모네요.
  • 레벨 소위 3호봉 다음이네이년 02/21 13:06 답글 신고
    그렇담 미쿡시장에선 이윤을 포기했단 말인가요?
    국내시장엔 이윤을 들먹이며 보증을 짧게 해준것이고 미쿡시장은 이윤을
    포기하며 길게 해준단 말씀...?
  • 레벨 중위 3 순정이진리 02/21 13:06 답글 신고
    아...미국은 아니지만 독일 얘기를 하나 해 드리죠.
    한국 사람들이 차를 관리하고 생각하는 수준이 독일 수준만 되면 보증기간 미국만큼 나와도 기업 입장에서는 고려해 봐도 될겁니다.
  • 레벨 소위 3호봉 다음이네이년 02/21 13:08 답글 신고
    제가 보기엔 운전자관리 수준보단 국내는 현기차 / 독일은 개네들차..
    즉 차량 내구성 차이겠죠..
  • 레벨 중위 3 순정이진리 02/21 13:08 답글 신고
    글 쓰면서 그말씀 올라올지 알았습니다.
    왜 미국에서 이윤을 포기했다는 생각이 드시죠?
    보증수리 기간이 길어 졌다는게 이윤을 포기 했다는 생각을 왜 하시나요?
    그만큼 미국 환경에서 굴러가는 차는 국내의 가혹조건과 조건이 달라서 그럴 수 있겠구나..하는 생각도 해 봐야 하는거 아닐까요? 물론 여긴 한국 운전자 성향도 고려되야할 부분이 있고요.
  • 레벨 중위 3 순정이진리 02/21 13:10 답글 신고
    자 저 독일 포르츠하임에서 생활좀 하다가 왔습니다.
    독일에 독일차만 있는거 아닙니다.
    어떤차든 그게 경차든 중형이든 엔진오일 예로 들게요
    우리나라 킬로수 되야 한번 체크하죠? 가보시면 운행전 체크관리 입니다.
    자동차는 제2의 자식 입니다. 이것만 봐도 이미 관리수준에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지금 보배드림처럼 무상수리 기간이 그리 중요하지가 않습니다.
    오히려 무상수리 기간이 별개의 옵션으로 있나보다 하죠. 내차는 내가 관리하자 니까요
  • 레벨 소위 3호봉 다음이네이년 02/21 13:13 답글 신고
    독일에서 생활하셔서 그런지 국내운전자들은 상당히 비하하시네요...
    울나라 운전자들도 동호회를 중심으로 차에 애정이 많으신분들은 게르만 못지
    않게 차에 애정과 관심으로 관리하십니다..
    하지만 그래도 어쩔수 없는건 국내차에 한계때문에 그렇거 같구요...
  • 레벨 중위 3 순정이진리 02/21 13:15 답글 신고
    아뇨 한국 운전자를 비하하는것 처럼 들리셨나요? 절대 아닙니다.
    동호회...소수의 사람들을 생각하지 마시고 밖에 나가서 굴러다니는 차들 보세요.
    2~3년 이상 지난차 유심히 한번 보세요. 그냥 보셔도 보일껍니다.
    그리고 저도 동호회 1,2년 있어본거 아닙니다. 과연 동호회 에서 관리하는게 독일만 한 수준일까요?
    그냥 2년만 딱 지나 보세요.
    동호회는 신차 효과로 관리 하는것 같아 보이는거지 그 동호회가 한국을 대표할 수 없는 겁니다.
  • 레벨 하사 2 RC잔치 02/21 13:17 답글 신고
    비하는걸로 들리지 않는데...ㅋㅋㅋ

    동호회드립은 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3 순정이진리 02/21 13:20 답글 신고
    뭐....네이년님이 느끼신게 그렇다면 제 표현에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분명 도로도 그렇고 주행 여건이 한국은 차에 치명적 입니다. 도로가 차 상태에 따라주면 좋은데 차가 도로에 적응 하려니 동일 조건일때 독일이나 미국과는 차이가 나는거죠.
  • 레벨 훈련병 명화사랑 02/21 13:25 답글 신고
    그래도 그시절이 좋았어하는 하는 부류시네요...

    답답합니다
  • 레벨 대위 1 마실나온공도리 02/21 13:26 답글 신고
    독일처럼 자동차선진국과 비교하니 그렇죠.. 요옆 동남아 그나마 좀 잘산다는 말레이지아 요런데 가보면 똥차들 무지 많아요...... 굴러댕기는게 신기할 정도.....ㅋㅋㅋ
    거기 비함 울나라 자동차 관리 이정도
  • 레벨 대위 1 마실나온공도리 02/21 13:27 답글 신고
    면 양호한거에요.. 거의 새차 잖아요...ㅎㅎ
  • 레벨 중위 3 순정이진리 02/21 13:29 답글 신고
    우리나라 자동차 관리 수준이 떨어져서 했던글은 아니였어요 ㅎㅎ
    물론 한국 오너분들 자동차 관리에 대한 수준은 상당히 높아지고 있죠.
    하지만 도로나 주행 여건은 전혀 못따라 가니....이것저것 전체적으로 차에는 치명적 이라는 것을 말씀 드릴려니 관리수준 얘기가 나온거예요. 오해 없으시길~ ㅎㅎ
  • 레벨 원사 3호봉 말보로기니 02/21 13:33 답글 신고
    생각 좀 하고 살자 지금 당신이 적은 그부분들은

    소비자들이 다 까서 지금 고쳐진거다

    독과점 상황에서 어이쿠~잘도 우리 소중한 고객님들

    대접해주겠다.

    지금은 좀 낫지 예전에 에어백 부터 시직해 옵션질 장난친거 보면 진짜 장사꾼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02/21 14:11 답글 신고
    흐음
  • 레벨 일병 써니시대 02/21 14:23 답글 신고
    ㅎㅎㅎ 끝없는 싸움
  • 레벨 원사 3 Insomnie 02/21 16:20 답글 신고
    아연도금 어쩌고....라..

    후+나 불만제로에서 같은 것으로 쓴다고 현대에서 '해명'했을뿐 확인된 것 없죠.

    제가 직원에게 듣기로는 분명히 내수는 제네시스 외에는 아연도금 안쓴다고 들었습니다.

    오히려 뭐하러 쓰냐며 웃으면서 저에게 반문하더군요.

    이외에도 에어백을 비롯해 하는 말마다 전혀 믿음을 주지 않는 현대입니다. 좋을리가 없죠.

    현대 안티를 하는 것은 조금이나마 소비자인 자신(저 포함)에게

    뭔가 유리한 상황 변화를 유도해 보고싶은 작은 몸부림이 아닐까요??

    윗분 말마따나 님처럼 가만히 있었으면 지금처럼 조수석 에어백 기본이 되기나 했을까요??

    이렇게 해도 우리네 소비자 운동은 미국이나 여타 국가에 비해 참으로 부족합니다.

    아연도금을 설사 지금은 썼다해도 그것이 그전에 차별해오던 것의 면죄부가 될순 없는거죠.

    묻고 싶군요. 님은 누구의 이익을 위해 이런 글을 쓰십니까??
  • 레벨 하사 3 무서운샘 02/21 16:59 답글 신고
    솔직히 깔만한거 많이 까줘야 합니다. 현대든 르노든 젬대우든 말이죠... 다만 아무런 근거도 없이 그럴것이다라는 추측으로 까는 것은 보기 않좋더군요... 뭔가 근거를 가지고 까야 기업도 변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나저나 차량은 관리하기 나름이죠...ㅋ
  • 레벨 상사 1 sm945 02/21 16:59 답글 신고
    하여간 대빠들 ㅋㅋㅋ 어거지 어기짱은 알아준다니까 ㅋㅋㅋ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