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차로는 현재 스팅어 3.3GT AWD 타고 있구요, BMW 도 자주 여러번 주행하였습니다. (M4 서킷 주행, 330i, 4시리즈 등등...)
스팅어에 있는 현대파워텍 8단은 GT 컨셉에 맞게 & 미션 보호를 위해 세팅 되어 있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일반 세단보다는 훨씬 빠릿빠릿 합니다만 좀 스무스한 느낌이구요. (개인적으로는 스무스한데 빠릿빠릿한 느낌이 꽤 마음에 듭니다. 나름 GT 컨셉에 충실하게 셋팅해서 고급진 느낌이 들정도?) 그리고 패들쉬프트/수동에 놓고 변속하면 하자는대로 다 따라와 줍니다. 전반적으로는 ZF 만큼은 아닌데 7G 트로닉보단 훨씬 낫습니다.
ZF 는 빠릿빠릿한 것도 좋은데 저는 체결감/기계가 착착 물려가는 그 느낌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어리버리 까는게 없고 상당히 똑똑하다는 느낌. 처음 탈때부터 '그래, 미션은 이래야지!' 라고 외쳤습니다 ㅎ 근데 스포츠 주행 (예> 서킷, 와인딩 등) 에선 좋은데, 편안한 주행 혹은 장거리 항속 주행을 추구하려면 스팅어의 현대파워텍 8단에 점수를 더 주고 싶습니다.
제 차로는 현재 스팅어 3.3GT AWD 타고 있구요, BMW 도 자주 여러번 주행하였습니다. (M4 서킷 주행, 330i, 4시리즈 등등...)
스팅어에 있는 현대파워텍 8단은 GT 컨셉에 맞게 & 미션 보호를 위해 세팅 되어 있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일반 세단보다는 훨씬 빠릿빠릿 합니다만 좀 스무스한 느낌이구요. (개인적으로는 스무스한데 빠릿빠릿한 느낌이 꽤 마음에 듭니다. 나름 GT 컨셉에 충실하게 셋팅해서 고급진 느낌이 들정도?) 그리고 패들쉬프트/수동에 놓고 변속하면 하자는대로 다 따라와 줍니다. 전반적으로는 ZF 만큼은 아닌데 7G 트로닉보단 훨씬 낫습니다.
ZF 는 빠릿빠릿한 것도 좋은데 저는 체결감/기계가 착착 물려가는 그 느낌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어리버리 까는게 없고 상당히 똑똑하다는 느낌. 처음 탈때부터 '그래, 미션은 이래야지!' 라고 외쳤습니다 ㅎ 근데 스포츠 주행 (예> 서킷, 와인딩 등) 에선 좋은데, 편안한 주행 혹은 장거리 항속 주행을 추구하려면 스팅어의 현대파워텍 8단에 점수를 더 주고 싶습니다.
스팅어에 있는 현대파워텍 8단은 GT 컨셉에 맞게 & 미션 보호를 위해 세팅 되어 있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일반 세단보다는 훨씬 빠릿빠릿 합니다만 좀 스무스한 느낌이구요. (개인적으로는 스무스한데 빠릿빠릿한 느낌이 꽤 마음에 듭니다. 나름 GT 컨셉에 충실하게 셋팅해서 고급진 느낌이 들정도?) 그리고 패들쉬프트/수동에 놓고 변속하면 하자는대로 다 따라와 줍니다. 전반적으로는 ZF 만큼은 아닌데 7G 트로닉보단 훨씬 낫습니다.
ZF 는 빠릿빠릿한 것도 좋은데 저는 체결감/기계가 착착 물려가는 그 느낌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어리버리 까는게 없고 상당히 똑똑하다는 느낌. 처음 탈때부터 '그래, 미션은 이래야지!' 라고 외쳤습니다 ㅎ 근데 스포츠 주행 (예> 서킷, 와인딩 등) 에선 좋은데, 편안한 주행 혹은 장거리 항속 주행을 추구하려면 스팅어의 현대파워텍 8단에 점수를 더 주고 싶습니다.
어르신 에쿠스 vi 8단,
제네시스 DH 8단,
올뉴K7 전륜8 단,
다 몰아보았지만,
그냥 현대 8단에서 재미 찾는게 아닌거 같은...
빠릿한거 보다 철저하게 연비 셋팅처럼 느껴지는 8단이랄까요...;;
특히 후륜에 8단 조합보다 전륜에 8단조합이 상당히 이질감 느껴졌어요....;;
zf8 타다 현8타니 뭔가 헐렁한고무줄같은느낌?
근데 엔진 자체가 다르니 드라이빙이 다른느낌?
스팅어에 있는 현대파워텍 8단은 GT 컨셉에 맞게 & 미션 보호를 위해 세팅 되어 있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일반 세단보다는 훨씬 빠릿빠릿 합니다만 좀 스무스한 느낌이구요. (개인적으로는 스무스한데 빠릿빠릿한 느낌이 꽤 마음에 듭니다. 나름 GT 컨셉에 충실하게 셋팅해서 고급진 느낌이 들정도?) 그리고 패들쉬프트/수동에 놓고 변속하면 하자는대로 다 따라와 줍니다. 전반적으로는 ZF 만큼은 아닌데 7G 트로닉보단 훨씬 낫습니다.
ZF 는 빠릿빠릿한 것도 좋은데 저는 체결감/기계가 착착 물려가는 그 느낌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어리버리 까는게 없고 상당히 똑똑하다는 느낌. 처음 탈때부터 '그래, 미션은 이래야지!' 라고 외쳤습니다 ㅎ 근데 스포츠 주행 (예> 서킷, 와인딩 등) 에선 좋은데, 편안한 주행 혹은 장거리 항속 주행을 추구하려면 스팅어의 현대파워텍 8단에 점수를 더 주고 싶습니다.
가끔 저속에서 재기속 할 때 미션 슬립나다가 툭 밀어주는 것처럼
헐렁한 느낌이 들지 않던가요?
터보렉이랑은 다른 느낌인데 약간 쿵 하는 느낌이 들면서 뒤에서 누가 살짝 박은 것 같은 느낌...
현대미션하고 비교불가
G70 0.486초 0.497초
zf 0.402초 0.502초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ziziana0316&logNo=221154476550&referrerCode=0&searchKeyword=g70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