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유라는 명칭이 잘못된겁니다.
고급유라니까 마치 고급차에만 넣어야 될거같고 모닝, 아반떼에 무슨 고급유냐 이런 소리 나오는거죠.
외국처럼 옥탄가로 구분하고, 제조사는 주유구에 요구옥탄가를 정확히 써놔야된다고 생각하네요.
배기량 대비 출력이 높은 터보엔진은 옥탄가 높은 기름을 요구하는게 맞고, 옥탄가 높은 기름(고급유)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몸으로 체감 안된다고 내부적으로 아무 문제 없는게 아닙니다. 옥탄가 낮은 기름 넣고 진단기 찍어보면 노킹 뜨는거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ecu가 알아서 노킹 보정해준다? 노킹 안뜨게 하는게 아니라 노킹이 먼저 뜨면 그다음에 보정해주는겁니다.
디튠이라 20마력정도는 그냥 올릴수도 있고..
고급유라니까 마치 고급차에만 넣어야 될거같고 모닝, 아반떼에 무슨 고급유냐 이런 소리 나오는거죠.
외국처럼 옥탄가로 구분하고, 제조사는 주유구에 요구옥탄가를 정확히 써놔야된다고 생각하네요.
배기량 대비 출력이 높은 터보엔진은 옥탄가 높은 기름을 요구하는게 맞고, 옥탄가 높은 기름(고급유)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몸으로 체감 안된다고 내부적으로 아무 문제 없는게 아닙니다. 옥탄가 낮은 기름 넣고 진단기 찍어보면 노킹 뜨는거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ecu가 알아서 노킹 보정해준다? 노킹 안뜨게 하는게 아니라 노킹이 먼저 뜨면 그다음에 보정해주는겁니다.
모닝이던 아반떼던 터보엔진(특히 직분사터보엔진)은 고옥탄(고급유) 넣어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정유공장에서 섞어 나오느냐.
에프터 마켓에서 첨가제를 사넣느냐 차이일뿐이죠..
확실히 넣으면 연료 다 소모할때까진 출력향상 느껴짐 여기서 출력이 막 100마력 내던차가 150마력 이렇게 힘이 좋아지는게 아니라 액셀을 밟았을때 반응성이 좋아진다는... 알펨도 밟는만큼 부드럽게 올라가구요..ㄷㄷㄷ
바이크도 일반유 넣었을때랑 고급유넣었을때랑
가속 자체가 달라요...
그렇다고 매번 고급유만 넣어야하냐?
그건 또 오바죠
3~4회 주유할때 마다 한번씩만 넣어줘도 충분해요 (슬러지, 카본때 제거용..)
일반휘발유 + 옥탄가향상제 +첨가제 + 녹색 착색제 맞는데요...
직영주유소에서 기름 팔아본적있는1인요 ㅎㅎ
좀지난거지만요.. 구글링해보면 체감하신분들이 꽤 많아요
속는셈치고 한번 넣어보세요 ㅎㅎㅎ 총마력, 출력향상은 과학적으로(수치상) 근거가 없다고해도..
부드럽게 가속되고,, 살짝만 밟아도 반응이 빨라지는걸 느낄수 있을거에요.
고급유에서 일반유가면 차가존나게 굼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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