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차가 구라, 뉴라, DN8인데 아무래도 새차다 보니 DN8이 남아있으면 DN8을 먼저 가지고 나갑니다.
근데 타부서에서는 뉴라(옵션차이도 있음)를 제일 선호하는데 그 이유중 하나가 버튼식 변속입니다.
자차면 뭐 그러려니 하겠으나 내 차도 아니고 나름 막(?) 모는데 편한게 장땡이죠...
일반적인 주행 상황에선 신호대기 시에도 중립으로 놔두지 않아 잘 모르는데 주차를 하든 뭘 하든 후진을 해야될
경우가 생기면 무조건 예외없이 버튼식이 불편합니다.
레버식보다 버튼식이 편할 수 있는 상황은 단 1도 없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DN8의 경우 버튼이 위부터 R(왼쪽에 P), N, D 순으로 배치되어 있는데 암레스트에 오른손이 올라가 있다가 후진을 해야될
상황이 생기면 손이 촥 가서 R을 누르게 되는게 아니라 더듬거리거나 밑을 보게 돼있습니다.
R까지는 검지든 중지든 가야되는거죠.
그리고 손의 위치도 뭔가 좀 어색하고 편하게 탁 놓이는게 아니라 레버보다 좀 더 뻗어야되고 R과 D를 보지 않고 "딱딱"
멋지고 재밌게 운전하는 느낌으로 누를 수가 없습니다(아이오닉 처럼 R, N, D가 횡배치면 가능할려나 몰겠네요...).
그리고 미션보호 때문에 소위 말하는 리드미컬한 짤짤이가 안되구요.
뉴라나 구라의 기계식 레버타입으로 짤짤이 하던 타이밍으로는 버튼이 안먹습니다.
급하게 촹촹 하는 짤짤이는 아예 안되고 멈추고 돌리고 멈추고 돌리고 멈추고 돌리고 뭔가 초보가 짤짤이 하는 느낌으로
짤짤이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전자식 레버타입 차량은 많이 타보긴 했는데 운전해볼일이 없어서 같은 전자식이라 동일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여튼 전자식 버튼타입은 DN8 기준으론 진짜 겁내 별롭니다.
막 몰아도 되는 회사차라 더 막 몰고 싶어도 별롭니다.
까는 건 아니고 안타까워서 IG 페리가 버튼식이라 안타까워서 주절 주절 해봅니다 ㅠ
적응되면 더편하단 댓글이 달려서 그러려니 했는데
다그러진 않나보네여 ㅋㅋㅋ
정확히 멈춰야 눌러지겠죠
이건 불편할 것 같습니다
읽으면서도
잘 모르겠습니다
버튼식은 조작 할때마다 눈으로 확인하고 눌러야 하니 생각만해도 불편할거 같네요
대신 뭔가 신문물 같은 느낌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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