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akanechang 19.10.29 04:38 답글 신고
    1번 같은 브랜드 같은 부품이라도 셋팅에 따라 최대 토크 터지는 구간이 다르죠. 요새는 실용 영역에서 최대 토크가 터지도록 많이 셋팅 하는데 디젤 같은 경우에는 2천에서 거의 대부분의 토크가 터져 나오죠.

    2번 폭바면 dsg인데 이게 한국 평균적인 감성에서는 말 타듯이 변속이 빠른 편에 속하는 물건인데요. 실제로 사람이랑 비교를 해도 제로백이 더 빠르다는 게 각종 실험에서 증명 된 사실이죠.

    3번 서스가 단단할수록 운전이 재밌다는 게 중론이긴 한데 걍 벨n을 타보시고 n모드랑 기타 등등을 체감해 보시는게 제일 빠른 답입니다.

    걍 요새는 어지간한 회사라면 대부분 셋팅 잘해서 몰캉 하면서도 재미있는 차들도 많아요
  • 레벨 상병 LeonidKogan 19.10.29 04:47 답글 신고
    2번, 변속이 빠른 편에 속한다고 하셨는데요, 저는 답답하게 느껴졌네요 ㅠ ㅠ 이전에 타본 아반떼 보다는 괜찮았지만 그렇다고 월등히 쭉쭉 뻗쳐가는 느낌이 아니었네요. 더 나아가고 싶은데 자꾸 기어가 올라가니까 답답. 반대로 이야기하면 스무쓰한 주행이었다고 해야겠네요. 변속이 빠른편이란게 변속 체결이 빠르단건가요? 아니면 알피엠 구간이 금방 바뀐다는 건가요?말씀하시는건 전자인듯 싶네요. 그렇다면 동감입니다.
  • 레벨 원사 3 akanechang 19.10.29 09:18 신고
    @LeonidKogan 아 그렇다면 연비 위주 셋팅이라 그래요. 요새 나오는 차들은 예전처럼 극단적인 가속 위주가 아니고 심지어 2도어 쿠페조차 돈 안된다고 단종 시키는 판이라 예전 2도어 쿠페의 스포츠성을 4도어들이 어중간하게 물려 받은 영향도 크죠.

    그런 스포티한 성향을 느끼고 싶으시면 20년전 bmw m시리즈가 딱이죠. 덧붙이자면 절대 절대 20년전 m 시리즈는 지금처럼 안락성이랑 타협한 모델이 아니라 정말 극단적으로 달리기에만 몰아 넣었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