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가 80%, 삼성카드가 20% 정도 주식을 소유하고 있는것으로 압니다. 작년인가...재작년인가.. 르노에서 삼성 브랜드 사용 기간이 만료되어 자체 브랜드(르노)만으로 변경 검토했다가 국내에서는 역시 "삼성" 이라는 브랜드 네임이 워낙 파워가 있다보니.. 계속 쓰기로 했다고 기사에서 봤습니다. 당연히 로열티 지불하겠죠... 삼성 홈플러스처럼요
다만 예상외로 르노가 단순 생산기지에서 다소나마 개발여력 주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이번 슴5의 경우 그냥 라구나 가져다 디자인만 바꾼차는 아닙니다.
리어펜션 토션빔이 아닌 승차감 위주로 변경하기 위해서 구슴5의 멀티링크를 가져다 썼죠. 그리고 아시아를 타겟으로 하는 전기차도 슴3가 기반이 된다고 합니다.
자체적인 엔진개발이나 플랫폼 개발 능력은 없겠지만 확실히 단순 조립공장은 벗어난거 같습니다.
그래서 차량가격이 비싼가요?
이번 슴5의 경우 그냥 라구나 가져다 디자인만 바꾼차는 아닙니다.
리어펜션 토션빔이 아닌 승차감 위주로 변경하기 위해서 구슴5의 멀티링크를 가져다 썼죠. 그리고 아시아를 타겟으로 하는 전기차도 슴3가 기반이 된다고 합니다.
자체적인 엔진개발이나 플랫폼 개발 능력은 없겠지만 확실히 단순 조립공장은 벗어난거 같습니다.
물론 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그냥 로열티 주고 쓰는거임.
GM대우가 대우이름을 버린다고 하자 아쉽다 차라리 대우가 더낫다.. 왜? 대우라는 이름은 놀려먹기 좋고 이미지가 떨어지는반면에 르노삼성을 말할때는 그냥 르노라고만 말하며 삼성이라는 글자는 붙이지 않죠, 왜? 삼성이라는 이름이 현대보다 이미지도 훨좋기 때문입니다.
요즘 수입차 브랜드가 많아지고... 사람들도 많이 알다보니...
GM 시보레 단독으로 명명해도... 승산이 있을거 같으니 하는거고...
르노는... 르노 단독 이름으로 한국시장에서 승산이 없으니...
삼성이름을 로얄티주고 빌려쓰는거고...
현빠들중에서는 대우가 더 낫다라고 하는사람 거의 없는데...
대우 매니아들이 아쉽다고 하지....
르노삼성은... 르삼이라고 하지... 르노라고만 하는 사람은 거의 없는데..
자동차 전혀 모르는 사람이나 르삼을 삼성이 만들줄 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