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2 nivea205 03/11 01:19 답글 신고
    주체와 기업가 정신이 없는 기업이 어떻게 되는가를 보여주는..좋은예 이네요...
  • 레벨 소위 2 구름속달 03/11 01:20 답글 신고
    ㅋㅋㅋㅋ 이젠 웃기기까지하네 ㅋㅋㅋㅋ

    이래서 보배이긴하지만....ㅋㅋㅋ
  • 레벨 대위 2 인정사정하악 03/11 01:23 답글 신고
    국내 자동차 기업중에 온니 국내기술로 자동차 만들어낸 기업있었나?ㅋㅋ

    지켜봅시다 한국자동차 시장의 미래가 어찌될지~ 저도 매우궁금

    내생각에 현대는 정부의 보호아래 너무오냐오냐 키웠어 버릇나빠지게..
  • 레벨 원사 3 48174679 03/11 01:28 답글 신고
    문제는 대우차가 기술을 도입하기만 했지 기술 도입 해서 소화해서 자기것으로 만들어, 그 것보다 더 나은 무엇인가를 보여준 적이 없었다는 점. 현대는 초창기에 미쯔비시에 기술 전수 받았지만 그것을 자기것으로 만들어 그것보다 더 나은 것을 보여줬 잖습니까? 그런게 없었다는 거지. 스승을 뛰어넘는 청출어람 정신이.

    토요타 창업가 였던 토요타 사장은 1950년대 이런 말을 했습니다 "나는 순수하게 일본인의 두뇌로, 일본인이 만든 차를 만들어내겠다" 당시 일본의 자동차 공업이 초창기 였을 무렵, 다른 기업은 해외 업체서 기술사고 해외 모델 도입했는데, 도요타는 그게 아니었거든. 지금 현재 일본에서 성공한 기업은 외국 모델 도입으로 편하게 장사했던 기업보다, 독자 개발 정신을 가진 도요타, 혼다, 닛산 등이 잡고 있죠.
  • 레벨 소위 2 담차뭐사지 03/11 02:35 답글 신고
    2.5 L6는 그래도 쓸만하지 않았나요??
    조낸 쌔리면 발브축 고정볼트가 섀시에서 뽑혀나와 버리던데여... 엔진은 좋던데... 쩝
  • 레벨 원사 3 비머M3 03/11 07:18 답글 신고
    대우차의 한계가 거기까지죠. 출시당시 L6는 좋은 엔진인데 미래를 내다보지 못한것이 발전의 여지가 별로 없는 엔진이란것이 돈벌줄아는 현대와의 차이겠죠.
  • 레벨 소위 1호봉 권보배 03/11 01:33 답글 신고
    기억의남는모델 뉴프린스가 떠오르네요..
    광고가 참 뭐랄까.. 좋았음.. 그리고 디자인도 그시절엔 세련되보이구
  • 레벨 간호사 삼겟탕 03/11 01:45 답글 신고
    덕분에 해외엔진 성능보고 감탄을 배울수있었음
  • 레벨 대장 ch2709 03/11 02:41 답글 신고
    새한자동차....
  • 레벨 병장 현대쓰레기아자동차 03/11 09:56 답글 신고
    그런데 중요한건 대우한테도 품질로 캐발리는 현다이
  • 레벨 원사 2 현대18기통 03/11 10:57 답글 신고
    어차피 이렇게 된 거 남아있는 대우인들이나 잘 해결되길 바라죠...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철도 03/11 13:43 답글 신고
    흐음글로 냠냠 ㅋㅋ
  • 레벨 소위 3 Xammond7 03/11 19:10 답글 신고
    중간에 새한자동차가 있었죠.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