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거주에 개인전용 충전기 없으면
존나 불편하겠네요.
충전하러 슈퍼차저 찾으러
여기저기 멀리 돌아다녀야 하는건 기본에
슈퍼차저도 판매량 대비 모자라서
가서도 수십분 수시간?대기해야됨.
슈퍼차저라도 가솔린차 몇분만에
풀주유하듯이 완전충전 안되서
충전 시작해도 차 세워두고
세월아 내월아 허송시간 보내야됨.
그리고 충전 다해서 집에 오면
급 현타.
내가 이럴려고 테슬라 샀나?
이런 패턴.
저 세상급 단차 이야기는 유명하고
대신 급가속성능이랑(최고속 느린게 함정;;)
오토파일럿 땜에 좋다고.
근데 꼭 테슬라 아니라도
전기차들 기본적으로 비슷한 상황인듯.
전기차 충전기 많다는 제주도에
아이오닉 렌트한거 영상보니
충전기 꼽고 세월아 네월아
헛시간 보내는건 마찬가지고.
그리고 현재 한국의 내연기관차들
숫자의 30프로만 전기차로 바껴도
현재 발전용량으론 턱없이 부족하다고함.
원전 수십개 더 짓거나 탈원전 할거면
화력 수십개 더 지어서 미세먼지 폭탄 맞던가
아님 핵융합 상용화 되던가 라고;;
테슬라 보급 초기에
전기차가 당장 뭔가 될듯이
빠는 분위기다가
모델3 출시되고
실상을 알고 현타 오는 사람 많은듯.
국내는 거의 다세대 주택이고 주차공간 협소
전기차 충전기 만들면 개인주차용도로 쓰여서 세대주들간에 뭔가 불만이 나오기때문에
차라리 국내도 아파트주차장에 그냥 기본으로 많이 다깔아놓던가 해야 인프라가 늘지
근데 미래는 전기차 인데 ....
몇년 이내에 급속하게 전기차 위주로 돌아갈거같은데요
그것만으로도...
매우 만족합니다.
충전 편하게 매일 합니다. ㅎㅎㅎ
출퇴근 거리 30km가 안넘는다면 PHEV가 대안이라 여겨집니다.
엔진소음진동 해방
제로백 5.9초
시내에서 차가 밀려도 연비걱정없고 쏘고 다녀도 연비 걱정없고
가격도 가솔린과 거의 비슷하고
최고의 선택이라 여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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