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일단 저는 어디파 이런건 없습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수동파였는데
지금은 딱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수동 물론 좋습니다.
찰진 변속의 손맛도 있고
제대로 기계를 만질 수 있다는 점이 주는 만족감은
오토차들에서 느낄 수 없는 즐거운 맛이죠.
근데 오토도 나름 좋습니다.
일단 편하죠. 굳이 노력 안 해도 변속이나 발진가속도 부드럽게 되고요.
이건 부정할 수 없죠 ㅌㅌ
킥다운 잘 사용하면 수동만큼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원하는대로 탈 수도 있고요.
거기다가 저는 오토가 익숙합니다.
제가 태어났을 때부터 이미 판매되는 자동차들의 과반수가 오토차였고
그래서 주로 타본 승용차들은 극소수를 빼고는 거의 다 오토였습니다.
그래서 사실은 수동보다는 오토가 더 친숙합니다.
오토세대인거죠 ㅌㅌ
여튼 그런 이유에서 저는 오토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다단화가 진행된 시점에서
실주행 영역에서 오토가 가졌던 대부분의 단점들은 사라졌고
유일하게 남은 수동의 장점은 사실 감성밖에 안 남았죠.
그 감성이 쩔어서 오토가 좀 묻히긴 하지만요.
뭐...여튼...
결론은 따로 없는 글이고요,
오토든 수동이든 저는 다 좋습니다 ㅌㅌ
끗
짤은 얼마 전 바꾼 저희 집 몬잉 데루등
제가 바꿨다고는 안 했습니다;;
바꿀 줄은 아는데 아시다시피 저는 군바ㄹ..
음... 딱히 할 말이 생각이 안 나네요
비싼차 최고 ㅌㅌㅌ
아예 오토 자체가 없는 모델이네요.
도심에 사는 저는 웁니ㄷ...
울쉡님은 지구 최고의 변속기인양 말씀하시던데
가끔 그분도 틀리는듯...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