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번 적었지만 우리나라의 자동차 배출가스 규제가 가솔린엔진 등의 불꽃점화기관은 미국의 규제를 따르고 디젤엔진 등의 압축착화기관은 EU의 규제를 따르는데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과 같이 미국에 가솔린차량을 판매하는 회사는 우리나라에 가솔린차량을 들여오기 쉽고 르노와 같이 미국에 판매하지 않는 차량은 우리나라를 위해 별도의 가솔린차량의 개발을 해야하니 가져오는데 비용이 많이 들어가게 되는것인데 판매하겠다고 마음먹으면 비용을 들여서라도 인증하고 들여올수 있습니다.
반대로 EU에 판매하지 않는 GM이나 포드의 디젤차량을 우리나라에 판매하려면 별도의 개발을 해야하니 비용이 많이 들어가게 되는것인데 마찬가지로 판매하겠다고 마음먹으면 인증하고 들여올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국내 LPG차량의 배출가스규제는 쌍용차, 르노삼성차, 한국GM의 요청에 의해 미국 기준에서 3년 유예되었습니다.
미국서 디젤이 못들어 온다기보단 미국산 디젤은 메리트가 없는겁니다 ㅎ
반대로 EU에 판매하지 않는 GM이나 포드의 디젤차량을 우리나라에 판매하려면 별도의 개발을 해야하니 비용이 많이 들어가게 되는것인데 마찬가지로 판매하겠다고 마음먹으면 인증하고 들여올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국내 LPG차량의 배출가스규제는 쌍용차, 르노삼성차, 한국GM의 요청에 의해 미국 기준에서 3년 유예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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