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XD 수동만 7년 타다가 투카2.0 수동 1년타고 젠쿱 2.0수동 왔습니다.
젠쿱 2.0 수동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아반떼 100만원짜리 수동 사서 별짓 다해보고
타시는거 추천합니다. 수동경력만 10년가까이 되는 저도 젠쿱 2.0수동은 아직 100%
못 끌어 올리겠네요. 아 차산지는 아직 1개월이지만서도요 -_-;
수동경력이 없으시면 싼차로 연습하시는 것도 좋을듯 싶네요...
초보수동일 때에는 클러치 감을 빨리 익히는 것이 중요!
그담엔 적절한 변속 타이밍이 몸에 배이도록 계속 연습!
클러치 미끄러짐을 최소화하면서 변속충격 없도록 집중해서 연습하다보면
오토보다 더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합니다.
근데 5단 수동만 10년 넘게 탄 저는 6단 수동은 적응이 잘 안되더라구요.
5단 수동 RPM에 너무 길들여져서 6단 수동 변속타이밍이 계속 헛갈리더군요.
젠쿱 사실거면 무조건 수동!!
오토로 가심이 정신건강에 이로울듯싶네요^^;;
오토가시지요 ~
수동만 계속타던 사람도 폴쿱수동은 막 시동 수십번 꺼먹는다고 하더라구요
젠쿱 2.0 수동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아반떼 100만원짜리 수동 사서 별짓 다해보고
타시는거 추천합니다. 수동경력만 10년가까이 되는 저도 젠쿱 2.0수동은 아직 100%
못 끌어 올리겠네요. 아 차산지는 아직 1개월이지만서도요 -_-;
초보수동일 때에는 클러치 감을 빨리 익히는 것이 중요!
그담엔 적절한 변속 타이밍이 몸에 배이도록 계속 연습!
클러치 미끄러짐을 최소화하면서 변속충격 없도록 집중해서 연습하다보면
오토보다 더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합니다.
근데 5단 수동만 10년 넘게 탄 저는 6단 수동은 적응이 잘 안되더라구요.
5단 수동 RPM에 너무 길들여져서 6단 수동 변속타이밍이 계속 헛갈리더군요.
젠쿱 사실거면 무조건 수동!!
아니시면 3.8 AT도 좋습니다.. 2.0MT하곤 가격차 좀 나지만.. ^^
인생 짧습니다.. 3.8로 달리세여.. 2.0사고 동호회 활동 이틀하면 급 후회합니다..ㅋㅋ
보험,세금 차 그냥 술값차 밖에 나오지않고.. 연비는 님발목에 달려있고..
저도 면허 12년동안 자동만 몰다가 작년에 폴쿱 수동 연수도 안받고 뽑아서
지금 아주 재미있게 탑니다.
어차피 운전감이 있으니깐요..
수동 운전 안한지 5년 넘었는데 차량출고 받을때 길도 들이고 드라이브도
할겸 울산가서 출고 받았음. 울산에서 오는동안 클러치, 기어변속 타이밍, 핸들조작등
왠만틈 감잡음..근데 아직도 수동미션의 성능을 최대로 끌여올려보지를 못했네요.. 물론 처음부터 수동을 운전했다가 오토로 간지라 빨리 감잡았을지도 모르겠네요.ㅎㅎ 젠쿱 2.0은 수동 추천!! 운전재미가 쏠쏠함.. 젠쿱탄지 7개월동안 세단은 그냥 사무실에 주차담당만 하고 있네요..ㅎㅎ 단 지난겨울 혹한기는 젠쿱타다 2틀동안에 긴급써비스 3번 호출함..ㅎㅎ 그뒤로는 혹한기에는 무조건 세던으로..ㅎㅎ
수동면허 바꾸시면은 울산으로 차받으러 가세요..ㅎㅎ
운전 연습도 할겸.. 아마 서울 도착할때쯤이면 왠만큼 감잡을꺼라 생각함..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동네 골목이나 시내에서 운전연습 하는거 보다는 어차피
오토라도 운전격력이 있으니깐 고속도로가 더 안전하고 쉬울꺼라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