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리세이드 시동꺼지는 문제로 보배님들 말씀이 많으신데요.
국산차 외산차 비교해서 꺼졌다 안꺼졌다가 중요한게 아니지 않습니까?
자동차를 만들때에는 차량자체를 보호하기 보다는 사람을 보호하는데 중점을
둬야 하기 때문에 차량을 보호해야 한다는 명목으로 시동이 꺼지면 안된다고
생각 합니다.
운전자 안전이 우선이지 차량 보호가 우선으로 생각해야 되는것 아닌가요?
펠리세이드 시동꺼지는 문제로 보배님들 말씀이 많으신데요.
국산차 외산차 비교해서 꺼졌다 안꺼졌다가 중요한게 아니지 않습니까?
자동차를 만들때에는 차량자체를 보호하기 보다는 사람을 보호하는데 중점을
둬야 하기 때문에 차량을 보호해야 한다는 명목으로 시동이 꺼지면 안된다고
생각 합니다.
운전자 안전이 우선이지 차량 보호가 우선으로 생각해야 되는것 아닌가요?
사례 올라옴->수입차는 안꺼진다
수입차도 꺼지는 것도 있고 안꺼지는 것도 있고->꺼지는건 연식 오래된거다
최근 출고 차량도 꺼짐->꺼지는게 중요한게 아니다.
그게 한계치 이상을 넘어서면 그때 시동이 꺼지는겁니다.
후진기어가 들어간 상태에서 앞으로 움직였다고 시동이 바로 꺼진게 아니예요.
만약 그상태로 시동 안꺼지고 계속갔으면 어떻게 됐을까요?
미션 완전히 망가지는겁니다.
미션이 망가지면 어떻게 될까요?
변속 자체가 안되고 결국 더 큰 사고가 났을수도 있다는거죠.
차를 왜 보호하냐고요?
차가 기본적인 구동은 할수있어야 그 차가 운전자를 보호할수 있기 때문이예요.
미션보호 한다는걸 차를 운전자보다 더 우선시한다고 해석하는건 말이 안되는겁니다.
그게 한계치 이상을 넘어서면 그때 시동이 꺼지는겁니다.
후진기어가 들어간 상태에서 앞으로 움직였다고 시동이 바로 꺼진게 아니예요.
만약 그상태로 시동 안꺼지고 계속갔으면 어떻게 됐을까요?
미션 완전히 망가지는겁니다.
미션이 망가지면 어떻게 될까요?
변속 자체가 안되고 결국 더 큰 사고가 났을수도 있다는거죠.
차를 왜 보호하냐고요?
차가 기본적인 구동은 할수있어야 그 차가 운전자를 보호할수 있기 때문이예요.
미션보호 한다는걸 차를 운전자보다 더 우선시한다고 해석하는건 말이 안되는겁니다.
그때 차량 결함이라고 ㅈㄹ 하면서 GV80 내 놓으라고 하겠죠..
그냥 토크컨버터 미션을 장착한 차량이라면 구조적으로 꺼질 수 밖에 없다고요.
그러다가 다른문제 더 생겨서 더더욱 제어할수가 없게되서 대형사고나
아니면 막말로 차가 엔진 과부하 걸려서 폭발하면 어쩔건데요?
제 생각이긴하지만 제조사도 그걸 고려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고려했지만 그래도 그렇게하는게 최선이니까 설계한게 아닌가도 싶네요
제조사도 돌발상황을 고려해서 제작을 하지만
이세상에 사람이 얼마나 많습니까? 우리나라만 봐도
최소 면허있는사람이 1.2천명이상은 될터인데
그 수많은 사람의 행동을 다 예측할순 없죠.이번사건은 그 범위를 벗어나 케이스라고 봐야하고
그렇기때문에 제조사만 그렇게 해야한다고 믿어서는 안됩니다. 자기몸 자기가 지켜야죠?
제조사가 모두 수용해서 지킬수 없기때문에 또 그게 합당한 사람이 조작할수있게
있는제도가 바로 면허아닙니까? 음주운전뿐만 아니라 그런 깜냥안되는 김여사도
면허취소하고 운전못하게해야합니다
예를들어 칼이라는 물건이 있습니다.이걸 잘쓰면 맛있는음식 요리할때 필요하죠. 물건 자를때도 유용합니다
하지만 그걸로 잘못쓰면 흉기입니다. 사람 죽일수도 있습니다.그렇기때문에 어릴때
위험하다고 잘 사용하라고 배우고 가르칩니다.
차도 똑같습니다. 잘못하면 흉기되니까 잘 사용해야합니다. 그렇게 교육하고 자격을 부여하는게 면허입니다.
핸들 잡지마세요
면허증이란게 왜있는지는 아세요?
사례 올라옴->수입차는 안꺼진다
수입차도 꺼지는 것도 있고 안꺼지는 것도 있고->꺼지는건 연식 오래된거다
최근 출고 차량도 꺼짐->꺼지는게 중요한게 아니다.
ps. 천안서북구크루즈님 댓글 보고 추가하면 전세계 어느 회사도 팰리아줌마와 같이 하는 사람이 있으리라는 생각을 하지 못한거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