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형님들.
연일 노고가 많으십니다. 삼일절도 일요일이고.. 에휴
다들 바쁘신 와중에 글 읽어주시니 먼저 감사 인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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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무니 차량이 HG 가스차량 15년 1월식이고 현재 15만키로 주행 중입니다.
냉간 시에 시동 지연 현상을 보여 형님들께 조언을 얻고자 하는데요,
이 현상을 시동 지연이라 볼 수 있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가스 차는 냉간 시 시동 걸 때
연료가 공급되는 시간 때문에 몇 초 지난 후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까?
하지만 이 차는 냉간에 시동 걸 때도 시동버튼 누르는 동시에 스타트 모터가 돌기 시작합니다.
2~3초 털털털 돌다가 시동이 걸리긴 걸립니다. 불발된 적은 아직 한 번도 없다 합니다.
RPM 오르락 내리락하는 부조 현상도 없습니다.
혹 상기와 같은 증상을 겪어 수리하신 분이나, 전문가분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점화코일/플러그/흡기 클리닝/배터리는 교체 했습니다. 약 2주전
---약후
---약후
---약후
버튼식이라도 ACC 온 만 하실수 있을겁니다.
말씀하신 것 처럼하면 정상적으로 걸립니다.
근데 매번 이러면 스마트키 쓰는 의미가 결여되는게 아닐까 하네요.
아침 첫 시동시엔 가스가 적정압력으로 나올때까지 시동지연이 될테고
가스가 공급 되더라도 스타트모터만 돌고 시동이 지연되면
점화계통성능의 약한 성능 저하(상온에선 정상)라고 보아야 할듯..
겨울철엔 정상인 상태라고 보아야 할듯 한데
이걸 고친다기 보다 개선 하려면 점화개통 다갈고 배터리 갈고 해야 하는데
아직 큰문제없는(성능은 약간 떨어지지만 상온에선 문제없는) 부품을 비용들여서 교체한다는게 문제겠죠.
효과가 없으면 맘이 아파요.
제 차면 바로 입고시키고 할텐데
말씀하신건 첨 들어보는데 함 알아봐야겠습니다.
그 엔진이 그 엔진일거 같네요... 인젝터 교체 시기도 된거 같고요
우선 인젝터만 구매해놨습니다.
교체해도 똑같으면,, 또 알아봐야죠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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