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대 아반떼 기본제원
▲전장 4,650mm (30mm 증가)
▲전폭 1,825mm (25mm 증가)
▲전고 1,440mm (20mm 감소)
▲축거 2,720mm (20mm 증가)
엔진제원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MPi
최대 출력 : 123 ps / 최대 토크 : 15.7 kgf·m
▲1.6 LPi
최대 출력 : 120 ps / 최대 토크 : 15.5 kgf·m
실내
10.25인치 클러스터와 10.5인치 내비게이션이 연결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모드에 따라 바뀌고 커스텀 색상 지정이 가능한 주행 연동 앰비언트 무드램프
기본적용 안전사양
▲전방 충돌 방지 보조 (FCA)
주행 중 전방 장애물과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차량의 제동을 제어함 (올 뉴 아반떼 : 차량/보행자/자전거/교차로 대향차 대응)
▲차로 유지 보조 (LFA)
차로 가운데를 유지하며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주행 보조 기능
▲차로 이탈방지 보조 (LKA)
차선 밖으로 나가는 것을 방지하는 주행 보조 기능
▲차로 이탈 경고 (LDW)
차선 밖으로 나가려 할 때 주행 중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고함
▲운전자 주의 경고 (DAW)
운전 상태를 확인하여 운전자에게 휴식을 권하는 메시지를 출력함
▲하이빔 보조 (HBA)
다른 운전자의 눈부심을 최소화하면서 전방 가시거리를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하이빔 동작 여부를 조절함
안전사양 선택
▲고속도로 주행 보조 (HDA)
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시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달리는 기능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BCA)
측방, 후측방 차량과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으로,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음과 차량 제어를 도움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PCA)
후진 주차/출차 시 후방 장애물 인식 및 제동을 도움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RCCA)
출차 시 측방에서 다가오는 장애물과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위험을 경고하고 차량의 제동을 도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NSCC)
앞에 달리는 차가 없어도 곡선 구간에 맞춰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편의기능
▲개인화 프로필
운전자별 시트 위치, 내비게이션, 사운드, 블루투스, 라디오 등을 개별 설정할 수 있는 기능
▲음성인식 차량 제어(카카오-자연어기반)
뉴스 브리핑, 날씨, 스포츠 경기, 영화/TV, 주식, 시설물 검색, 스티어링 휠, 시트 열선, 공조 기능 등을 음성을 통해 제어할 수 있는 기능
▲카투홈
차량에서 집 안의 홈 IoT 기기의 상태 확인 및 동작 제어를 돕는 기능
▲현대 디지털 키
키(스마트키)가 없어도 별도의 스마트폰 앱을 통해 키를 공유해, 차량 문을 열고 시동을 켤 수 있는 기능
▲최종 목적지 안내
목적지 인근 주차 후 실제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스마트폰 앱에서 AR로 안내받는 기능
▲내 차 위치 공유
집, 회사 등 등록된 목적지로 이동 시 차량의 위치를 자동으로 공유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무선으로 다운로드해 설치하는 편의 기능
▲발레모드
대리주차 시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차량의 이동 시간과 현재 위치까지 파악할 수 있는 기능
▲공기 청정 시스템(미세먼지 센서 포함)
미세먼지 센서로 실내 미세먼지를 측정해, 나쁨 수준 시 자동으로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기능
특징
▲미래를 담아낸 파격적 디자인 ▲3세대 신규 플랫폼으로 빚어낸 탄탄한 기본기 ▲차급을 뛰어넘는 최첨단 편의 사양 ▲효율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성능
현대 블로그 요약 펌..
그럴수도 있을 듯 합니다..
존경 정의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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