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그대로 와이엡 2.0과 젠쿱 터보 2.0 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둘다 cc는 같으데........
토크의 차이 인가요?
그렇다면 제로백의 차이가 젠쿱 터보가 더 작은 건지요?
또한가지 질문은...
투스카니 2.0gts 엔진과 젠쿱 터보 2.0 엔진을 비교할때
투스카니 엔진은 그냥 승용차 엔진인건가요???
말그대로 와이엡 2.0과 젠쿱 터보 2.0 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둘다 cc는 같으데........
토크의 차이 인가요?
그렇다면 제로백의 차이가 젠쿱 터보가 더 작은 건지요?
또한가지 질문은...
투스카니 2.0gts 엔진과 젠쿱 터보 2.0 엔진을 비교할때
투스카니 엔진은 그냥 승용차 엔진인건가요???
네이버 지식인에서 검색해보면 원하는거 다 나와요. 물론 100% 믿진 마시고
빠님이 친절하게 알려주시면 현빠게 되겠습니다.
그냥커피랑 뛰오삐의 차이랄까...
검색의 생활화...
등록중 이거 보고 똥싸고 왔는데,,,아직 그대로 ㅡㅡ 페이지 넘겼더니 댓글은 없네
승용차엔진의 정의가 뭔지도 궁굼합니다
승용차엔진은 디젤도 있고 . 터보엔진도 있고. 자연흡기엔진도 있구요 lpg엔진도있어
요.....
질문에 질 못 되었습니다~~...
그리고 터보는 터빈을 돌려 억지로 공기를 실린더로 불어넣는 기능을 말합니다.
직분사 (연료를 고압으로 직접 실린더내로 쏴주는 커먼레인 시스템)
터보와 직분사의 결합으로 높은 토크를 낼수 있습니다..
토크는 압축력과 비례하므로..
터보와 직분사의 압력이 높으로 .... 피스톤의 상복점을 더 높혀서 폭발력을 높힐수
있습니다.
소문이......
디젤은 압축착화방식이 일반적이구요...
그 자연흡기엔진의 본연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여러가지 기술이 있는 데...
그 중 하나가 과급기를 이용하는 기술입니다...
말 그대로 엔진에 무언가를 강제적으로 과급하여 성능을 높이는 기술입니다...
대표적 과급장치로 님이 말씀한 '터보차쳐'가 있구요, 다른 하나로 "슈퍼차쳐"있습니다...
터보차져의 기본적인 작동 방식은 엔진행정과정에서 나온 높은 배기압력으로 터보장치 내의 "터빈"을 돌려
흡입과정에서 더 많은 산소를 강제적으로 실린더 내부로 보내 혼합기 폭발 시 완전 연소에 가깝도록 만들어
출력을 높히는 방식입니다...
간단히 터보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구요...
쏘나타와 젠쿱터보의 차이점을 말하기 앞서
일단 베이스를 쏘나타 엔진이라고 하기엔 말하기가 그런게...
젠쿱이 와이엡보다 먼저 나왔습니다....차량을 우선하기 보단 엔진자체를 봐야합니다....(일단 두 차량의 엔진베이스는 세타엔진입니다)
두 차량엔진의 공통점은 세타1엔진이 베이스라는 겁니다...
차이점은 와이엡은 세타1의 개량엔진인 세타2이고
젠쿱은 세타1엔진을 기본으로 과급장치(터보)와 밸브기술, 후륜전용으로 개량된 것 입니다...
차이점을 둔 이윤 차량의 컨셉 자체가 틀리기 때문입니다...하난 패밀리세단, 또 하난 고성능쿠페...
이 컨셉차이로 엔진도 다른 방식으로 개량한 겁니다...
수치적으로 차이점은 그냥 자연흡기엔진인 와이엡은 배기량에 대비한 성능은
요즘 기술추세로 무난하거나 약간 위쪽입니다....
허나 젠쿱은 고성능을 지향하기에 같은 배기량 대비 더 큰 성능을 얻기 위해
과급기인 터보를 달아 와이엡보다 더 높은 최대마력과 최대토크를 저RPM에서 보여줍니다...
그냥 마실때가 자연흡기
패트병을 눌르면서 먹는게 터보라고 생각하시면 될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