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XLR8 20.05.04 06:18 답글 신고
    변속반응은 차의 울컥거림과 직결되어 그간 컴포트에만 치중하던 현대기아차는... 특히 1세대 벨로스터에 들어가던 초대 DCT는 DCT라고 부르기도 민망한 수준의 변속반응을 가진 DCT였죠. 반면 요즘 현대기아차는 컴포트 성향을 좀 져버리더라도 변속반응이 그 시절에 비해 월등히 빨라졌다고 봅니다. 저는 스팅어 처음 나왔을때 타보고 깜짝 놀랐었어요. 요즘은 뭐.. 스마트스트림 IVT 들어간 베뉴, 삼각떼 이런거도 풀리 조절해서 기어비 바꿔주는 변속반응이 매우 우수하더군요.

    패들쉬프트는 음.. 이걸 처음 만들었던 로체 이노베이션 당시에는.. 4단 오토라서 기껏 3회 조작하자고 패들쉬프트를, 그것도 변속반응 후지던 시절에 만든거라 비웃을만한 물건이었지만 요즘처럼 8단 들어가면 패들로 기어 넘기는 재미가 쏠쏠할거라 봅니다.

    다만 저 연장킷트는 좀..... ㅎㅎ 패들쉬프트의 길이가 상당한 차들은 그만큼 코너링 도중, 스티어링을 꺾은 상태에서도.. 직선이 나오길 기다릴 새도 없을 정도로 긴박하게 가속 및 변속을 해야하는 상황에도 변속을 용이하게 하는 그런 유래가 있는 만큼 그런 긴박한 상황이 없는 일반 승용차나 일반적인 운전습관의 운전자에게는 과도하게 멋만 추구하는거 같아 저는 좋게 보고있지는 않습니다. 물론 이건 사제품 덕지덕지 붙이는걸 매우 싫어하는 제 취향상 더욱 그런거겠지만
  • 레벨 준장 파티지 20.05.04 09:55 답글 신고
    사실 대부분의 튜닝들이 겉멋이죠 뭐.
    다운하고 휠키우고 하는차들 중에 운전 제대로 배운차들 을마나될까요..ㅋㅋ
    특히 윙 붙인차들...ㅋㅋㅋㅋ
  • 레벨 대령 3 보배최연소회원 20.05.04 07:06 답글 신고
    요즘 토컨 dct는 좋드라구요. 과거 국산 토컨 생각하면 월등하게 빨라졋쥬
  • 레벨 하사 1 dark876 20.05.04 09:08 답글 신고
    zf 8단 미만 패들쉬프트는 그냥 뽀대용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