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0.06.19 10:44 답글 신고
    고속에서 마구 쏘면서 잡아돌리는거라면 모를까

    일반적인 공도주행에서 그 차이를 몸으로 느끼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 레벨 대위 3 하울 20.06.19 11:43 답글 신고
    @불뿜는소방차

    사람마다 다를 수 있는데, 안전한 속도 내에서도 공도로에서 차이를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해치백이 뒤가 짧아서 더 가볍게 돕니다. 해치백 탔다가 세단 타면 차이를 모를 수가 없습니다.

    구불구불한 길에서 확실하게 체감됩니다.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20.06.19 11:55 신고
    @하울 두분 다 답변 감사합니다 ㅎ
  • 레벨 병장 ldw1234 20.06.19 10:46 답글 신고
    해치백이 코너를 잘돌아 나가는건 앞바퀴와 뒷바퀴 간격이 세단보다 짧아서 숏코너를 잘돌아 나가는데 세단보다 롱코너 고속 직진 안정성은 떨어집니다 앞뒤바퀴 간격이 짧은 단점입니다(트렁크형상도 관련됨)

    세단에 스포일러는 고속안정성을 올려주고
    후륜구동은 코너링 접지가올라갑니다
  • 레벨 대위 3 하울 20.06.19 11:40 답글 신고
    @ldw1234

    배우신 분, 추천 누르고 갑니다. 첨언하자면, 스포일러는 직진성에 힘을 보태되, 코너링은 깎아먹습니다.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20.06.19 11:59 답글 신고
    아아 그렇군요. 해치백이 세단보다 고속안정성이 낮다는 건 처음 알았네요.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드.
  • 레벨 소장 10번 20.06.19 10:47 답글 신고
    연속 코너 돌아보면 많이 다릅니다.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20.06.19 11:59 답글 신고
    체감이 되나보군요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2 스파크원츄 20.06.19 10:52 답글 신고
    주차할때 가장 다릅니다 일반주행은 못느끼고요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20.06.19 11:59 답글 신고
    주차요? 거리 말씀이신가보군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20.06.19 12:00 답글 신고
    ㅎㅎ 제가 요즘 뽐뿌가 와서요 ㅎ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XT 20.06.19 10:54 답글 신고
    같은 차종 같은 스펙 기준으론 그렇게 크게 다른 느낌 없어여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20.06.19 12:0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ㅎ
  • 레벨 대위 2 늙차남M사장 20.06.19 10:56 답글 신고
    해치백이 느낌상 경쾌상쾌유쾌통쾌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20.06.19 12:00 답글 신고
    유쾌상쾌통쾌 ㅋㅋ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20.06.19 12:00 답글 신고
    공도 정속주행은 비슷한가보군요 ㅎ
  • 레벨 대위 3 하울 20.06.19 12:01 답글 신고
    @김가축

    직선에서는 별 느낌 없는데, 코너에서는 체감 될 정도로 차이 있습니다. 지오메트리랑 아무 상관 없이, 뒤에 꼬리 있는 거랑 없는 거랑 코너링 돌 때 다릅니다.

    확실히 해치백이 뒤가 가볍게 돌아줍니다. 해치백 타보고, 세단 타보십시오. 구불구불한 길 가 보면, 안 느껴지는 게 이상할 겁니다.

    예민한 사람은 신호등에서 우회전/좌회전 할 때에도 차이를 느낍니다.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20.06.19 12:18 신고
    @하울 아 그정돈줄은 몰랐어요 ㅎㅎ 데일리로 쓰기에 해치백 괜찮을까요? 어떤 분은 트렁크랑 좌석이 일체감있는? 그 느낌을 불편해하신다하더라구요. 명절 이후 김치냄새라던가...ㅋㅋ
  • 레벨 중장 [피터팬] 20.06.19 11:03 답글 신고
    생각하시는것과 반대로 해치백 차량의 뒤가 가벼워서 앞바퀴로의 하중이동이 더욱 쉽고 뒷바퀴 접지력을 떨어뜨린 상태로 뒤를 의도적으로 미끄러뜨리면서 코너를 빨리 돌아나갈수 있기 때문.
    뒷바퀴의 뒤로 중량이 많아서 타이어가 버티지 못하고 미끄러지는것과는 많이 다르죠.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20.06.19 12:01 답글 신고
    아항....해치백이 코너는 더 좋군요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1 코카콜라코로꽐라 20.06.19 11:08 답글 신고
    기회가 된다면 비교를 해보세요

    탈출 속도만 놓고보면

    아방스보단 i30

    i30 보단 벨로스터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20.06.19 12:0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ㅎ 아방스 몰고도 재밌는데 벨엔은 어떨지 궁금해서요
  • 레벨 소장 XT 20.06.19 13:10 답글 신고
    함정이 좀 있는데 위에서 말씀드렸듯 같은 차종 같은 세팅 기준으로 비교했을때 의미가 있섭니다 +_+
    A차종 세단이랑 B차종 해치백 비교하시는 분이 많은데 차종별 차이가 바디 차이보다 크죠.
    아방이랑 벨로를 예를 들면 벨로가 훨씬 작고 가볍고 낮고 기본 세팅 역시 스포티하게 되어 있다는 차이점이 있죠.
    지금은 바디타입 여러개 나오는 국산차가 드물어서 비교가 쉽진 않은게 문제 ㄷㄷ k3 5도어는 좀 특이한 모양새고요.
    그러고보니 해치백도 직각으로 떨어지는것과 패스트백인게 있으니 그것도 중요한 문제죠 +_+
  • 레벨 소위 3 아방만몇년타는지 20.06.19 15:03 답글 신고
    패스트백 말고 직각으로 여쭤봤었습니다. 세단이랑은 다르다는 의견이 지배적이긴 하네요 ㅎㅎ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