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절감 강판 내수수출 어쩌고는 둘째치더라도 라인업부터가 1도 이해가 안감.
1. 이해 1도 할 수가 없는 차종
- 아슬란: 디자인은 둘째치고 큰그랜저가 아닌 g70로 나왔으면 박쳤을거같음.
- 펠리세이드, 텔루라이드: 차급이 그렇게 크면 gv80 공간 조금 더 넓히는게 낫지않음??? gv80 고금이지만 아버지들을 위한 패밀치차로도 쓸수있잖아. gv80나오니까 팰리세이드가 포지션이 애매함. 차라리 지금나온 싼타페 페이스리프드 3세대 플랫폼써서 늘리는게 훨씬 나앗을거다.
- 아이오닉, 니로: 잘 안팔리는거 같은데.... 이거 세타나 람다처럼 전 차종에 공유할 수 있는 순수전기엔진으로 만들어서 현기차애 적용하였으면 얼마나 깔끔할까요? 테슬라같은 기술력 갖추기가 쉬웟을것이며 소문으로만 듣던 g80전기, 쏘나타전기라든지 출시된지 한참되엇을것이다. 궂이 ev45 만들 필요도 없었잖아? 전기차전용? 배터리 설계자유 기술력까지 만들어서 일반승용차에도 그렇게 공유하면서 적용한다면 이게 훨씬 효율적이지. 맞어? 아니야?
- 베뉴: 앤트리급 suv만든건 좋아. 근데 사람들이 잘 안사잖아. 베뉴가 아닌 코나나 스토닉 가격과 엔진을 낮추면 이게 더 효율적이고 깔끔한데요?
- 그랜저, k7: 명성을 이어왓으나 모든 소/중형차들이 그랜저보다 커지고 있고, 어코드나 캠리, 파사트, 말리부 등 중형이라곤 하지만 선을 넘어도 너무 넘었음. 걔네들은 독일에 있으면 e클래스나 5시르지. 애매해지는 그랜저 k7없애고 쏘나타가 조금 커지더라도 쏘나타에 고사양 적용시키는게 더 낫지 않을까요? 어코드, 캠리다 생각하면 되지. 기아는 특히 k7을 다음세대에서는 g70급 후륜세단으로 만드는게 더 낫지 않을까? k9 잘팔리게?
- 스팅어: 패스트팩이지만 잘 안팔려서 단종 고민했었다며? 스팅어는 기아의 고성능 라인 gt가 아닌 스팅어로 하는게 훨씬 좋은데? 스팅어 후속은 k8로 해서 g80급으로 올리고?
-스토닉: 스포티지 만한크긴데 왜만들엇는지.모르겟다. 포지션 애매해. 이해가 1도 안되는 차
- 레이: 박스경차라 실용성은 좋은데 3세대 플랫폼 써서 모닝 후속으로 만들엇으면....
- 벨로스터: 얘는 젠쿱 후속으로 후륜구동해서 만들면 좋겟는데....
- i30: 얘를 아이삼십이 아니라 아반떼 투어링으로 만들엇으면 설득 잘 되지 않았을까요? 차라리 아예 단종시키는게 낫다.
2. 엔진
- 이번 g80이랑 gv80은 나무랄데가 없음. 엔진 라인업 말이다. 체계가 잘 짜여졌어.
- k3, 아반떼: 1.6엔진의 종류가 중복되고 하나가 비효율적이라 이해가 1도 안감. 1.6을 아예 터보 하나로 단일화해야지!!! 비싸져서? 그럼 1.4나 카파1.0 터보 만들면 되잖아!!!
그리고 lpi는 깡통부터가 쏘나타보다 왤케 비싸냐???? 차급 낮은 주제에???
- k5, 쏘나타: 2.0엔진 이해 1도 할수가 없다... 소비자 인식을 못하는건지.. 이해력이 떨어지는건지... 2.0이 오히려 아슬란이나 k9 1세대보다 훨씬 포지션이 애매하네. 아예 1.6 터보로만 만들어서 팔아야지!!! lpg도 터보기술 만들어서 팔고!! 비싸져서? 그럼 불필요한 옵션 빼면 되잖아!! 휠종류 너무 많다. 간소화해라. 쏘나타 센슈어스, 잘 안팔리는컬러 삭제하면 되잖아. 그리고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그릴이랑 휠디자인 차별 안하고 똑같이 적용했다면 비용이 훨씬 쌋지. 하이브리드 휠 보면 답답해 죽겟더라....
- k7, 그랜저: 실질적으로도 쏘나타가 1.6 2.0 터보 등 더 좋은 엔진 가지고 있는데 그 세타2.0 터보엔진을 그랜저부터 적용햇다면 깔끔했을까? 그런 쏘나타나 아반떼 터보보다 못한 2.5 3.0 엔진을 적용하는 등신짓을 왜 할까? 효율성 파악도 못하는 현기차 같으니...
현기차가 bmw 같았으면 1.6터보 제네시스 엔진이엇다. 2.0터보 에쿠스 엔진이엇을 것이다.
- r엔진: 2.0이랑 2.2 성능 비슷한데 2.2는 왜 만들엇을까? 2.0 좀 더 보강해서 2.2 없애지?
- 람다엔진: gdi도 있다 터보도 있다... 터보가 잇으면 ㅅㅂ 아예 터보를 기본화 시키고 다운사이징 시켜야지. 훨씬 좋은 3.3터보 있고도 3.3 일반, 3.8은 왜 있는거야? 이해를 할 수가 없다....
- 감마엔진: 1.6 터보, 1.6 하브, 1.6자연 이렇게 있네? 스마트 스트림인건 좋은데 아예... 단답적으로 1.6터보+하브 아니면 2.5세타 터보 이런식으로 해라.
- 스마트스트림 2.5 ; 제네시스는 터보를 기본적용했네? 그랜저는 터보가 아니라서인지 라인업 이해가 안간다... 현기차는 2.0대 4기통을 제네시스급 적용시키도록 하여라. 1.6이하는 쏘나타~그랜저 급으로 하고, 1.0대는 소형급 엔진으로 해야지.
현기차가 차값 비싸네 어쩌네 하는 이유가 있었네. 요즘 현기차들 소형이랑 중형이랑 제네시스랑 가격차이가 많이 없어졌어~~~
bmw를 보고 배워라..
하나만 물어볼께요 ...
당신의 생각이 더 나을까요 ?
똑똑이 해외파 출신 현대 연구원들이 나을까요 ?
수출물량도 꽤 많은걸로 아는데
이거 말고도 많지만 너무 말도 안되는 차알못이라 할말이 없네
추천이나 드세예ㅋㅋㅋㅋ
여기서 끝.
셀토스 알하는건가?
저중에 제대로 타본차도 없을듯 ㅋㅋㅋ
2. 펠리, 텔루 : 위에 적으신 분도 있지만 풀옵가격으로도 GV80사기 힘듬. 이 논리면 아우디에서 Q7 만드는데 폭바에서 왜 투아렉을 만들었느냐라는 바보같은 말
3. 아이오닉, 니로 : 원래는 하이브리드전용 모델이었고 그당시에 전기차는 진짜 걸음마 단계였음. 테슬라가 기술력이 오른건 전기차에 몰빵한 회사여서 그렇지, 현기는 아님. 독삼사도 안그럼.
4. 베뉴 : 결과론적임.
5. 그랜져,K7 : 뭘 모르나본데 중형차들 커진만큼 준대형차도 커졌음. 후륜으로는 그만한 공간뽑아내기 힘듬. 당장에 G80도 그랜져보다 뒷자리 좁다고 하는 마당에... 그리고 얘들은 성능이 높아서 타는게 아니라 패밀리카로서 편안한 승차감과 쾌적한 공간, 고급성이 주목적인 차급임.
6. 스팅어 : 차는 크고 휠베이스가 길수록 운전에 재미가 떨어짐. 스팅어는 스포츠세단이기 때문에 판매량이 엄청 많을거라고 생각한 사람은 아무도 없음. 애초에 판매량때문에 단종고민한 기아가 멍청한거.
7. 스토닉 : 스토닉이 스포티지만하다고? 얘는 그냥 프라이드 SUV버전이야.
8. 레이 : 모닝아니면 스파크밖에 없는 경차시장에 선택지 하나 더 준걸 고맙게 생각해야지.
9. 벨로스터 : 출시당시 젠쿱 판매중이었음. 후륜모델인 젠쿱과는 전혀 다른 방향성의 차임.
10. i30 : 원래 i시리즈는 해외전략모델이었음. 과거에도 아반떼 투어링이 있었지만 판매량이 저조했음. 아반떼가 만사가 아님.
죄다 결과론적이구만...
집80 차주분들보면 어이가 없겠구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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