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차 운전 습관에 대한 질문좀 드리겠습니다.
도로를 주행하다 대략 200여미터 앞에서 멈추어야하는 상황에서
엔진프레이크로 4단 3단 2단 이렇게 걸면서 멈추는게 좋은가요?
아니면 기어 중립에 놓고 탄력으로 계속 가다가 마지막에 서서히 풋브레이크 밟으면서
멈추는게 좋을까요?? 저같은 경우는 연비나 엔진 부하에 좋을거같아서
후자쪽으로 주행하는데 이게 맞는건지 궁금하네요
수동차 운전 습관에 대한 질문좀 드리겠습니다.
도로를 주행하다 대략 200여미터 앞에서 멈추어야하는 상황에서
엔진프레이크로 4단 3단 2단 이렇게 걸면서 멈추는게 좋은가요?
아니면 기어 중립에 놓고 탄력으로 계속 가다가 마지막에 서서히 풋브레이크 밟으면서
멈추는게 좋을까요?? 저같은 경우는 연비나 엔진 부하에 좋을거같아서
후자쪽으로 주행하는데 이게 맞는건지 궁금하네요
클러치를 살살 떼던 힐엔토를 하던
속도좀 많이 줄으면 그때 클러치
정차 이후 중립
자동으로 시동이 꺼지면서 ISG 같은 효과ㄱ..이..이게 아닌가;;;
3단4단에서 앞차가 멈추면 그냥 브레이크밟아서 멈추고 20km 이정도속도면 n단빼고 멈춥니다.
앞차가 갈지안갈지 잘모르면 n단으로 탄력주행합니다. 엔진브레이크안걸리게해서 속도조절
그냥 30키로 이하면 중립으로 빼는게 편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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