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형님들.
좋은 하루 되시고 계신지요
다름 아니고 N 모델에 관심이 있는데 궁금한게 생겨서요 ㅎ
1.6터보인 벨로스터 1.6T 와 구형 아방스(AD)가 출시 됐을 때, 약간 성능차이가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7dct 기준, 벨로스터가 제로 200이 더 빨랐던 걸로
기억하는데,
혹시 이번에는 아반떼 N이 더 나중에 출시되니까 같은 8단 dct라도 성능차이가 있을까요?
그리고 둘 중 뭐가 더 운전이 재밌을까요?ㅎ
개인적으로는 벨엔 수동 중고가 탐나는데....
가까스로 참고 있습니다 ㅎㅎ
형님들 고견을 여쭙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단지 출력에서 차이가 났습니다
압축비 변경 9.5 -> 10 터빈사이즈 증대 등으로
출력이 소폭 상승했으며
벨로스터에는 오버부스트가 적용
대략 휠토크 29 이상이 나옵니다.
26 나오는 아방스나 i30 보다 높죠 ...
요번 벨N dct 나 아반떼N 이나 기어비는 같으며
출력또한 같습니다
곧 출시될 아반떼 N 라인의 경우
벨 1.6 터보 k3 gt 보다 더 빠를겁니다.
( 제로백 제로이백 모든 구간 )
일단 공개된 1~4 단 기어비가 가속형이며
경량화도 상당히 진행되었다는점
특히 1단의 기어비는 3.9 종감속은 4.6 입니다
뭐 거의 초반에 튀어나간다는 소린데 ..
아방 N line
전장이 더 짧으니까요.
단지 출력에서 차이가 났습니다
압축비 변경 9.5 -> 10 터빈사이즈 증대 등으로
출력이 소폭 상승했으며
벨로스터에는 오버부스트가 적용
대략 휠토크 29 이상이 나옵니다.
26 나오는 아방스나 i30 보다 높죠 ...
요번 벨N dct 나 아반떼N 이나 기어비는 같으며
출력또한 같습니다
곧 출시될 아반떼 N 라인의 경우
벨 1.6 터보 k3 gt 보다 더 빠를겁니다.
( 제로백 제로이백 모든 구간 )
일단 공개된 1~4 단 기어비가 가속형이며
경량화도 상당히 진행되었다는점
특히 1단의 기어비는 3.9 종감속은 4.6 입니다
뭐 거의 초반에 튀어나간다는 소린데 ..
대회용으로 개발된 차인데..
하고 같은 근거없는 말
여러 셋팅 자체가 N 과 N LINE 의 차이가 있겠죠.
I30N과 벨엔은 동시대 차인데도 세팅차가 살짝 있지여.
곧 나올 코나엔이 얼마나 달라질지 보면 좀 힌트가 될수있겠고 결론은 나올때까진 개발진만 알겁미다
엔진, 하체는 동일하게 가지 않을가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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