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HC 엔진입니다. ( 말리부 에코텍 2.0, 2.4)
4기통 휘발유 구요.
타이밍이 체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체인가이드 및 가이드 고정볼트 파손으로
타이밍 체인의 장력이 저하되어 헐거워진 상태로 계속 운행 시.
이 헐거워진 체인이 스프라켓에 물려 돌아가면서 헛돌거나 해서
캠축 회전 문제, 흡기, 배기 밸브 열리고 닫히는 타이밍의 문제로
엔진실화가 진행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엔진기술적으로 어떻게 생각되시는지 문의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6clP3hRzjeQ
말리부 7세대인거 같은데 이때도 똑같네요... 에혀...
체인 파손되면
밸브를 피스톤이 쳐버려서 견적이 수백뜸
타이밍 문제이기 전에 엔진 깨지는게 먼저일 겁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