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2월식 dct 7단 k5 38,000km주행 차량입니다.
저번달 중순부터 출근 시간에 신호대기 정차 후 악셀시 간혈적으로 rpm만 상승하고 차가 앞으로 안나가는데 딱 N단으로 놓았을때랑 똑같습니다.
악셀을 내가 조금 밟는건가 하고 쎄개 밟아도 봤는데
rpm만 오를뿐
평지에선 차가 아예 안나가고
경사로에선 차가 밀리고
서비스센터 가보니 아침이 아니라 증상 발현은 안되고
아침 시간에 다시 입고 시키기로 하고 나왔습니다.
오늘도 그 증상이 나오길래 곰곰이 생각해보니
스탑앤고가 켜졌을때 이 증상이 자주 생깁니다.
스탑앤고가 켜진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때고 시동이 다시 켜지면
한박자 쉬고 악셀을 밟는데 차가 안나갑니다.
브레이크 꾹 밟아서 1~2초 쉬고 다시 악셀 밟으면 그때서야 고rpm쓰며 차가 튀어나갑니다.
잘타다가 저번달부터 그러는데 이것도 dct특성인가요? 결함인가요?
DCT는 정차시에 중립이니까여..
바로 붙어줘야 하는데..
탈DCT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결국 원인 못 찾아서 팔아버렸네요
요즘 dct들어간 차들이 많아지다 보니 차종이 궁금하네요.
고속도로서 130~140으로 달리다 갑자기 악셀안먹어서 서서히 감속.. 식은땀줄줄.... 한70키로까지 떨어지니 다시 작동하더군요.
터보엑츄인지 뭐가 열받아 고착된거라고 터보 새걸로 넣고 증상 사라졌어요..ㅋㅋ
아마 이거랑은 다른문제일듯...
걍 악셀무반응이라길래 생각나서요 ㅋㅋㅋ
이럴거먼 왜 샀나 싶기도합니다
클러치액츄에이터 의심됨
보증되니 점검해달라고 해야죠
아침에 핸드폰으로 영상필수로 찍어놓으세요
그나저나 요새 dct 차량 엄청많은데
신호대기 많이하거나 막히는데 사는분 오르막길에 사는분들은 절대 구매하지마시길 바랍니다.
오로지 그냥 장거리 고속주행 많은분들만 사세요 그런분들에겐 아주좋습니다.
보증안에는 교체를 받아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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