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4렉스턴 차주입니다
참고로 현기 혐오자도 아니고
쌍빠도 아닙니다
아무튼 뭐 기술력은 크게 필요 없는 고정식 파트타임 4륜이긴하나
집앞 음지 골목길에서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제가 알고 있는 상식은 눈올 시 4륜은 출발 및 등판능력과 험로탈출에 당연히 좋은걸로 알고있고
정지 시에는 2륜이나 4륜이나 타이어가 같다면 똑같은걸로 알고있는데
막상 테스트해보니 2륜은 브레이크 밟으면 썰매마냥 줄줄줄 미끄러지고
4륜은 거의 안미끄러지던데
왜그런가요?
브레이크도 4바퀴 동시에잡아지나요?
참고로 4륜 찬양하는건 아니고요... 잘 몰라서 보배님들의 고견을 여쭈어 봅니다 ㅜ
저역시 4륜 타면서 많이 느꼈는데 그냥 제 생각이지만
앞바퀴나 뒷바퀴가 따로 돌다가 정지 하면 앞뒤 바퀴에 회전 격차가 큰것과
4바퀴가 동시에 돌다가 멈추니, 그 격차가 작아서가 아닐까요?
저도 오늘 4륜 참 잘 뽑았다 생각드는 하루였네요.
안 타본 분들은 미끄러지는데 2륜 4륜 따로 있냐 그러는데 타보시면 알걸요.
그리고 렉스턴은 ld들어가서 험로주파에 더 좋다고..
왜 때문인지를 알거는 같은데 설명하기가 어렵네요ㅋ
그리고 차가 바로 돌아버릴라 그래요
동일장소 여러번 해봐도 그렇고요 4륜은 순전히 abs제동만 느껴지고 바로 서더라고요 차가 돌지도 않고요 흠...
뒷바퀴를 굴리는 힘이 제동력보다 강해서 뒷바퀴는 락이 쉽게 안걸리는데 반해,앞바퀴는 그냥 굴러만가고있어서 확 멈춰버리죠ㅎ
일반적으로 앞바퀴에 걸리는 제동력이 뒷바퀴에비해 많이 강하기도하구요
4륜상태일때 브레이크를 밟으면, 2륜일때 브레이크를 밟을때처럼 앞바퀴 만 멈출수가 없는.. 그런상태가 되는게 아닐까 합니다ㅎ
딱.. 뭔지는 알겠는데 글로설명하는게 너무 어렵네요ㅠ
2륜일때 뒷바퀴에만 동력전달이 되고있어서 브레이크를 잡으면 그냥 굴러만 가는 앞바퀴는 좀더쉽게 쭈욱 밀려버리려하는데 뒷바퀴는 돌아가려는힘이 더 강해서 바퀴가 돌고있는 상황.
4륜일때는 앞뒤4바퀴가 동력전달이 되고있어서 브레이크를 잡아도 2륜일때처럼 앞바퀴만 확 멈추는 그런상황이 덜발생된다~~ 라고 생각합니다ㅎ
이륜 사륜
브레이크시는 같습니다
사륜 믿고 밟다가 고랑에 빠진 차들 많이보셨을듯
출발시에는 효과 좋지만 브레이크시 똑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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