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운전해본 차가 1000가지가 넘는데 현대차 서스펜션에서 출시 순서대로 가장 크게 개혁한 차들은 i40 유로팩, 그랜저 HG, 제네시스 DH, 그리고 아반떼AD입니다.
i40 유로팩에서는 그간 물침대만 존재하던 국산차 순정 댐핑이 이런 것도 있구나 놀랐었고, 그랜저 HG에서는 노면 포장 후 땜빵이나 맨홀뚜껑 등을 지날 때 부싱의 경도에서 완벽함을 갖추었다 생각되었고 이 모든건 제네시스 DH에서 정점을 찍었다고 보았으나 비싼차라 가능한 줄만 알았지 훨씬 대중적인 아반떼 AD 출시 이후로 현대차 서스펜션은 전 라인업에서 우리나라 도로 사정에 완벽하게 출시되고 있다고 봅니다. 댐핑 스트로크, 리바운드, 스프링 레이트, 부싱 경도까지.
따라서 뽀대 말고 주행감성 얘기라면 TG 보다도 아반떼 AD를 추천 드립니다. 연식도 훨씬 좋고, 혹여나 적당히 타다가 바꿀 생각이라면 TG는 골칫거리 연식이라 판매에 애를 먹을겁니다. 제아무리 6단이라도 TG를 이제 누가 사요.. 폐차할 때 까지 타야됩니다
i40 유로팩에서는 그간 물침대만 존재하던 국산차 순정 댐핑이 이런 것도 있구나 놀랐었고, 그랜저 HG에서는 노면 포장 후 땜빵이나 맨홀뚜껑 등을 지날 때 부싱의 경도에서 완벽함을 갖추었다 생각되었고 이 모든건 제네시스 DH에서 정점을 찍었다고 보았으나 비싼차라 가능한 줄만 알았지 훨씬 대중적인 아반떼 AD 출시 이후로 현대차 서스펜션은 전 라인업에서 우리나라 도로 사정에 완벽하게 출시되고 있다고 봅니다. 댐핑 스트로크, 리바운드, 스프링 레이트, 부싱 경도까지.
따라서 뽀대 말고 주행감성 얘기라면 TG 보다도 아반떼 AD를 추천 드립니다. 연식도 훨씬 좋고, 혹여나 적당히 타다가 바꿀 생각이라면 TG는 골칫거리 연식이라 판매에 애를 먹을겁니다. 제아무리 6단이라도 TG를 이제 누가 사요.. 폐차할 때 까지 타야됩니다
그외 tg
느긋하고 부드러운걸 원하시면 티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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