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5부터 직분사 가솔린엔진도 PM의 배출량 0.005g/km를 적용받고 있긴 하지만 승용디젤엔진이 올해 9월 1일 유로6c부터 RDE측정법으로 바뀌지만 가솔린엔진은 계속 실험실에서 측정하기에 지금 판매되는 가솔린직분사엔진들은 모두 미세먼지 배출량이 법적 기준을 만족한다고..
승용디젤엔진보다 최대 10배 이상의 미세먼지를 배출한다는 시험은 실험실에서 측정한것이 아닌 실도로측정시였기 때문에 사실 가솔린엔진도 RDE측정법으로 변경되어야할듯..
사실 지금 유럽으로부터 시작되어 내연기관 죽이기에서 우선 디젤엔진부터 죽이기에 들어가면서 사실 가솔린엔진도 실도로측정시에는 NOx, PM, CO, HC 등의 배출이 법적 기준을 훨씬 넘어가는 경우가 많지만 일단은 쉬쉬하면서 디젤엔진만 걸고 넘어가고 있는게 현실.
참고적으로 가솔린직분사엔진 대비 MPi엔진이 실도로측정시 CO, HC, NOx의 배출이 훨씬 많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네요.
ps. 월드오브탱크님 하신 이야기가 실험실에서는 그렇지 않으나 RDE에서는 그럴수도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것인데 위에 적은것처럼 유럽에서는 이를 무시하고 RDE를 적용하지 않고 있죠.
뭐 막 몇십씩 차이나는 것도 아닐텐데 왜 그리 부담 큰 gdi로 제조하는지 차아르못이라 이해가 안 가네예 @.@;
둘다 질질끌고가는거보니 역시 힘과연비는 gdi
완승!!
제가 알기론 2.7 mpi를 2.4gdi로 3.5 mpi를 3.0 gdi로 대체한걸로 압니다
초기형 까칠이만 생각하다보니;
GDI인데
승용디젤엔진보다 최대 10배 이상의 미세먼지를 배출한다는 시험은 실험실에서 측정한것이 아닌 실도로측정시였기 때문에 사실 가솔린엔진도 RDE측정법으로 변경되어야할듯..
사실 지금 유럽으로부터 시작되어 내연기관 죽이기에서 우선 디젤엔진부터 죽이기에 들어가면서 사실 가솔린엔진도 실도로측정시에는 NOx, PM, CO, HC 등의 배출이 법적 기준을 훨씬 넘어가는 경우가 많지만 일단은 쉬쉬하면서 디젤엔진만 걸고 넘어가고 있는게 현실.
참고적으로 가솔린직분사엔진 대비 MPi엔진이 실도로측정시 CO, HC, NOx의 배출이 훨씬 많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네요.
ps. 월드오브탱크님 하신 이야기가 실험실에서는 그렇지 않으나 RDE에서는 그럴수도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것인데 위에 적은것처럼 유럽에서는 이를 무시하고 RDE를 적용하지 않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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