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쥐명박 10/08 23:16 답글 신고
    체어맨H는 1997년도에 첨 나왔지요.당시엔 국산승용차치곤 꽤 먹어주던 수준이었죠..실제 외국서는 위장막 테스트시절...저게바로 신형S클래스다..이런식의 기사도 종종 나갔다고 하네요.ㅎㅎㅎ

    1997년도에 등장한 기존 체어맨은 2003년에 뉴체어맨으로 태어납니다.

    앞,뒤를 바꾸고, 실내 인테리어도 약간 손봤죠. 페이스리프트 수준이었지만..

    그래도 제가 듣기론 기존 체어맨 타던사람들중 그거를 다시 재구매했던

    비율도 은근 높았다 하네요.ㅎ가족오락관 허참아저씨도..구형 체어맨타다가

    뉴체어맨 나오고 바로 바꿨다던 인터뷰기사도 본거같네요.ㅎ

    근데 그시절 채어맨은 에쿠스랑 경쟁상대였죠.ㅋㅋ지금이야 사골이니 뭐니 하지만..

    그래도 당시엔 오히려 에쿠스보다 낫다라고 보던분들도 상당수였고 03,04년도엔

    제가 알기론 대형세단 부분에서 에쿠스보다 판매량이 더 높았던걸로 기억합니다.
  • 레벨 중장 옥장군 10/08 23:17 답글 신고
    H좋은차이긴 하지만 플랫폼도 그렇고 엔진도 그렇고 너무 오래되어 상품성이 많이 하락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단종하고 풀체인지차량이 나왔으면 좋겠는데.. 워낙에 회사사정이 안좋아서 F/L이 되어 출시될듯한데.. 예상으로는 큰변화는 없을듯 합니다. 그러나 쌍용.. 다시 살아났으면 좋겠군요.
  • 레벨 준장 0그린비0 10/08 23:50 답글 신고
    체어맨은 에쿠스부터 다티 엔터프라이즈 많게는 그랜저까지 경쟁상대였죠..
    그랜저 견적받을때 체어맨 400s 견적도 같이 많이들 받았었음..
  • 레벨 준장 0그린비0 10/08 23:52 답글 신고
    썩어도준치라고 H로 다운그레이드 됐지만 어딜가도 아직도 먹어줍니다ㅋ
    익스테리어에선 10년이 넘은차 치고 세월의흔적이 안느껴짐..
  • 레벨 대령 2호봉 4B11 10/08 23:53 답글 신고
    플랫폼은 어떻게 안된다고 쳐도 파워트레인부분에서는 정말 개선을 해야할텐데...
    w에만 치중해 뒀나본지 h엔 그냥 별 신경을 안쓰는거 같습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때 기대를 쌀알만큼이나마 가져봅니다...
  • 레벨 대령 3 RhymeBus 10/09 00:03 답글 신고
    10년도 더됐지요. 1997년 10월에 생산되서 98년도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들어갔던걸로 기억하는데.... 햇수로 12~13년의 좋게말하면 장수모델, 나쁘게 말하면 투명한 물나오는 사골(...)모델
    FL때 과연 파워트레인 변화가 있을까 싶습니다.... 연식변경수준으로 바뀌는게 아닐지
  • 레벨 중장 옥장군 10/09 00:04 답글 신고
    작년10월경 부친께서 H풀옵션으로 구매하셔서 한번씩 타보지만 개인적으로 취향은 아니더군요. 그러나 승차감은 몹시 좋게느껴집니다. 스포츠주행만 아니라면......
  • 레벨 대위 3 더다이나믹럭셔리 10/09 00:26 답글 신고
    ㅋㅋ
  • 레벨 원사 1 실키세븐 10/09 01:01 답글 신고
    솔까 말해서 다이너스티는 뉴그랜져랑 같이 봐야 하는거 아닌가?

    93년 부터 05년까지 판매된 모델.

    구형 체어맨에서 F/L 된거랑 뉴그랜져에서 다이너스티랑 다른게 뭐있냐...;;;

    그래도 체어맨은 다운시켜서 그랜져 급으로팔리지만.

    다이너스티는 옵션 몇개 더 붙여서 에쿠스 급으로 팔았는데... 할말 다했지.
  • 레벨 중장 월컵이에푸 10/09 03:10 답글 신고
    차라리 다이너스티랑 엔터프라이즈랑 비교를 하시지
  • 레벨 대령 3 이럴럴수가 10/09 01:55 답글 신고
    슴7도 5로 보시는 거죠?
  • 레벨 중사 1 shagia 10/09 01:36 답글 신고
    일반적으로 신차 출시 주기는 5년이 아니라 8년쯤 됩니다.

    현대가 유독 빠르게 바꾸는거죠... 다른 메이커들까지 보면 대충 그쯤 됩니다.

    물론 그걸 감안해도 체어맨은 엄청 오래 우려먹는거지만요
  • 레벨 소령 3 cronous 10/09 02:39 답글 신고
    보통 7년으로 알고 있습니다.
  • 레벨 중장 가정교육환타지 10/09 08:57 답글 신고
    음..
  • 레벨 중위 1 농민에게관심을 10/09 09:42 답글 신고
    체어맨 구형 지금타도 좋던데요ㄷㄷㄷ
  • 레벨 이등병 cb1300s 10/09 09:44 답글 신고
    f/l만으로 10여년가깝게팔고있는차가체어맨 말고 하나더있죠
    매그너스 지금은 체어맨h처럼 지금은 토스카라는 이름으로 팔리고있으니깐요
    토스카도 살아있는전설입니다~~
  • 레벨 상사 3 토익990점 10/09 09:50 답글 신고
    뭐 따지고 보면 구형에쿠스도 99년에 출시되어 작년에 바뀌었으니

    거의 10년간 팔았다고 봐야죠. 중간에 리어디자인이 바뀌긴 했지만요.
  • 레벨 준장 HG워너비 10/09 11:02 답글 신고
    ㅊ ㅔ어맨은 의자사람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우려먹는게 아니라 전통을 이어간다는 것이 맞는 표현이겠죠 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카왕 10/09 14:02 답글 신고
    드물게는 5년이지만 보통 6년이지요.,.. 3년마다 체인지... 2.5년마다 체인지하기도 하지만...

    중형은 6년 대형은 8년이지요,, 에쿠스도 8년만에 바꾸었지요...

    준중형은 5년이지만 이번 MD 는 4년만에...
  • 레벨 소위 2 도움상회 10/09 15:31 답글 신고
    초창기 체어맨 c피러부분은 정말 호감이 갔던 부분입니다.
    지금도 그렇고요..구형 체어맨은 튜닝빨 정말 잘 받아어요.
  • 레벨 하사 1 간지프린스 10/09 21:39 답글 신고
    글쎄요. 구 다티 3500 씨시 있을 시절 구체어맨 시절이면 몰라도 에쿠스 나오고 나서 부턴 다티는 체어맨과 동급의 차종은 아니었죠. 그나마 다티 구체어맨한테 발려서 에쿠스 예정보다 부랴부랴 출시.
    실제 가격이나 옵션 면에서 살펴봐도. 가격 같은 경우 다티최상급 모델이 3500수준. 뉴체어맨 리무진 모델이 거의 7000만원 수준인데, 동급 경쟁 절대 아니죠. 파워트레인에서도 차이가 많이 났구요. 다티 2.5 162마력 3.0 185마력이라고 하나 시그마엔진도 아닌 과거 뉴그랜져 시절의 엔진 180 마력 정도일테고. 뉴체어맨은 500s만 해도 197마력. 비단 이런 것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면에서도 차이가 많았습니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