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이가 없구만....
당췌 만든 컨셉과 상용성을 베타적으로 생각해야하는거 아닌가?
소나타는 실용성 패밀리 중형세단이잖아..
거기다 3.0을 올린데도 무게와 기어비 공량비 를 다 따져야 하는거 아닌가? 그렇게되면 공기역학과 물리도 비교해야하는데?
제네시스 쿠페 380gt 가 270마력이 안나온다는 뻥은 어디서 들은건가? 일반휘발유만으론 차량의 최고출력을 뿜을수없다는거
모르나? 같은 휘발유로 써도 어느 셋팅이냐에따라 다르다고..
제네시스쿠페는 말그대로 스포츠쿠페 소나타는 중형세단 이런데 비교대상이 동일한 조건이 있다고 생각하나?
고등학교때 안배웟나봐? 실험을 할때는 독립적 동일 조건도 있어야하고 베타적 다른 조건도 있어야 그 비교가 성립되는것을..
그저 제네시스쿠페 380을 타는분들 어떻게하면 디스칠까 생각하는건가? 그럼 앞으로 현기차는 정지상태에서 100km 도달할때
까지의 성능을 극대화한 차량만 내놔야하는건가?? 스티어링 가속력 현가장치의 반응성 이모든걸 체크해야 차량비교를
할수있는 독립적 조건이 성립한다 그런데 뭐...? 20마력과 160kg의 차이? 그건 기어비로도 카바가 가능한데?
당췌 소나타는 달리기위한 세단이 아니다 물론 잘달리긴하지만 컨셉이 그런류가 아니라 기어비가 세단형에 맞춰져있다
제네시스쿠페는 달리기위한 , 좀더 스포츠하게 달리기위한 쿠페차량인데 기어비가 세단형과 똑같을까?
또한 3.0 리터 세단엔진과 3.8리터 개량형엔진이 성능이 비일비재할까? 장난해? 괜히 투스카니 라인 없애버리고
제네시스 쿠페 간줄아나? 투스카니 앨리사에 그렌저 2.7 엔진올라간건 아나?
당췌 비교를 위한 정보만 가지고 공기역학 물리학 차량의 셋팅 (타이어 면적 및 마찰력)을 전부 생각하지않고
그냥 그저 제네시스 쿠페 380GT 타는사람 어떻게하면 깔아뭉게볼까 하는거라면 나는 한심하다는 소리만 전하고싶넹...
내가 알기로는 과급터보인 미쯔비시 이클립스 신형도 제네시스 쿠페 380gt를 따라가지도 못하던데...
물론 공도에서의 달리기지만.. 그리고 IS250을 모는 본인도 제네시스 쿠페 380gt를 따라갈 자신은 없어...
그런데 그저 배기량이 높아졌다고..무게도 비슷하고 마력은 원래 후륜이 뻥마력이니까 제네시스쿠페타는분들 긴장하라고??
그리고 애초에 국내에 들여오지도 않는 3리터짜리 소나타 차량인데 왜 왈가왈부를 할것도 없는데 말이지...
보다보다 사람들 단순하고 답답해서 적어봄...- ㅅ-
이론으로 모든 결론을 단정지을 수 있는 초능력자들ㅎㅎ
내비 두세요..ㅎㅎ 제로백 빠른차가 좋다잖아요..ㅎㅎㅎ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제로백의 달차(달인)
그이름 소나타타타~ 3.0 지디아이 터보~ㅎㅎ
현다이 모터스~ㅎㅎㅎㅎㅎ
ㅋ ㅑ 차 나가는게 암튼 차는 지가 타봐야 암 ;; ;; ; ;
엠블럼만 순정 2.0T..ㅡㅡ;; 그러나 순정 절대아님.. 변속타이밍으로는 수동에 흡배기튠..골뱅이는 뭔지 알수가 없고.ㅎㅎ
180까지 따라가다가 승용으로 고속도 불안하고 어차피 털릴꺼 알고 깔끔하게 포기함..ㅎㅎ
나가는걸 봐서는 300마력대..ㅡㅡ;;
튜닝 할꺼면 엠블럼튠도 380으로 같이 하던가.. 장난치는거 같이.. ㅡㅡ;;
순정 쩜팔이도 털릴듯..
보배 회원이면 누군지 자수하소~ㅎㅎ
쏘나타가 이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긴다고 좋은차는 아닙니다.
그러니까, 논란이많은 직선가속이 빠를수도 있다구요.
물론 아직 아무도 모르는거지만 빠르다고 '가정'을 하더라도
인천꿀벅지님 말씀대로, 목적이 다른차이기에
무엇이 더 좋은차다~~라고 단정짓는것은 아주 큰 오류라는것이죠.
쏘나타가 제로백을 이긴다한들, 그것가지고 비교할 차량이 아니란거죠.^^;
말그대로 성격이 다른차인데.
투카는 터보를 올려야 답이 나오는가..;ㅋ
달리다 쳐박고 뒤져봐야 아~~ 차는 빠르게 달리는거보다 안전하게 달리는게 좋구나 하고 느낄거야
FF는 횡치배치이기 때문에 차폭을 늘이기보다 미션을 작게 만드는것이 보통입니다
한정적인 크기의 미션보다 부피에 관계없이 큰미션을 쓰는 후륜이 오히려 손실이 작다 볼수 있습니다
사브의 2.0 에어로 기준 210마력짜리로 BMW 325i를 따기란 참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