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재진출하면서 넥쏘와 아이오닉5가 시승회를 가진모양이네요.
잘라파고스로 유명한 일본이지만 글로벌로 전환움직임이 큰데다 내연차는 도퇴된다니
등떠밀려 전기차에 관심을 가지는 상황인듯하고,
때문인제 24시간이 안된것 같은데 조회수가 어느정도 나오는게 인상적이고,
번역기로 보긴했지만 반응들이 흥미롭네요.
번역기이용해본내용이지만..
아이오닉이 먼저 유럽시장에진출해 좋은반응받고있고, 여러나라에서 상도받으며 좋은평가를 받고있으니
의외로 한국차라고 무시하는 내용은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이전부터 관심있는 사람들이 꽤 되는듯하네요.
완성도에서 상당히 좋다고 생각하면서도 삼성핸드폰이나,lg/삼성 디스플레이/반도체 등등 먼제 데여본사례 언급도 있고
"한국차가 이만큼 좋아졌다니?" 식으로 딱히 놀라지 않네요.
위기감이라는 표현이 제법 보이더군요.
대체로 저런게 우리나라에서 나왔어야 하는데, 이런 감정과 제대로된 전기차가 아직 한대도 없다는(출시전)것+
휴대폰,반도체,tv등등 사례들로 위기감을 적지않게 느끼는 걸로 보이네요.
그래서 현대가 일본에 먹히겠느냐?
정리해서 [좋아는 보이는데 사지는 않고 기다려 국산사야지!] 이정도로 정리할수있겠습니다ㅋㅋㅋㅋ
이건 전기차의 불편함+지금껏 철수한회사가 as는 어쩔+국가간 감정싸움+주위시선등등 복합적이긴 합니다만
이걸 용기라고 표현할정도면 한국서 일본차 타는것보다 허들이 높은듯.
이유야 어찌되든 한국차은 안살듯하네요ㅋㅋㅋㅋㅋ
다만 좋은반응이 다수있다보니 이전만큼 폭망수준은 아니고 적당히 망하지 않을까란생각입니다.
적다보니 국뽕글이 된듯한 느낌인데 반응이 이렇구나 정도로 봐주세요.
근데 그거랑 별개로 많이 팔긴 어려울겁니다.
국민감정+차가격+전기차(일본 전기차 타기 좋은 환경이 아니라...)+차크기 등등...
현대 전기차 정도 상품성이면 어느정도 반향은 일으 킬 듯.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