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GDI 보다 1.8이 좋겠죠.
기존 GDI가 2.0이랑 비교한건 타사엔진입니다만...
세타엔진이랑 비교해서 역시 GDI!!!! 하고 광고를 하던가요.
타사의 2.0엔진의 스펙을 공격하는것이지
GDI가 그만큼의 배기량을 커버하긴 힘들죠.
배기량이 깡패라고, 성능으로 치면 2.0이 낫지만
비교당할만하니까 비교당하는거고,
더 채찍질을 받아야 경쟁에 불이 붙겠죠.
완전히 새로운 엔진인 1.8 Nu 단 미국이야말로 베타테스터네.
시장의 동급 세그먼트가 죄다 1.8, 2.0 달고 나옵니다. 1.6 GDi 1.6에선 수준급이지만 1.8 일반 엔진에서 뽑아지는것보단 진동, 소음, 내구성 등에서 조금은 부족하겠죠.
나라별로 세그먼트 주력 엔진이 다른데 이를 가지고 까는건..
뻥연비 뻥연비. 아직 출시 안되었고 현대 발표와 기자들이 아반떼 차체 무게와 엔진 성능을 보고 예상하는 단계입니다. 그리고 연비들 거의 모든 나라가 관련 기관에서 프로그램대로 측정합니다.
가끔 국산차가 외제차에 비해 공인연비보다 안나온다는데 상대적으로 외제차가 고성능 차량이 많아 엔진 출력 여유가 많아 운전 습관에 따른 연비차이가 적은거구요.
그저그런 엔진이요? 흡배기 연속가변밸브기구, 전자식스로틀 등 여러가지 기술로 기존 mpi 엔진 라인업에 비해 성능, 내구성, 모두 다 올라갔습니다. 당장 미국시장에 출시되면 도요타 코롤라, 혼다 시빅보다 연비, 마력, 토크 모두 수치상 최고 성능이구요. 미국에서 동급 최초로 연비 17km/l 넘긴답니다.
그럼 미국에서 판매중인 쏘나타에 탑재된 2.4 세타 GDi Turbo 엔진은요?
GDi 기술에 현대 가솔린 모델에서 오랜만에 터보까지 조합했는데 미국에 먼저 출시했군요.
미국 베타테스터들 불쌍해서 어쩌나요. 왜 다냐는 1.8 누우엔진도 미국에서 먼저 출시했군요. 현대 최초의 CVVL 적용 엔진인데말이죠. 그냥 싫으면 싫다고 말해요.
다른 회사에서 축적된 기술은 현대에 공짜로 제공하나요? GDi 기술이랑 터보 조합 기술을?
그리고 기술적으로 GDi만 달고 안정화 시키는게 GDi 터보 조합하는것보다 간단한거 아닌가요?
그냥 현대가 싫고 기술적인거 전혀 모르고 깊고 넓게 생각 자체를 안하는 사람이군요.
그리고 그 논리면 CVVL 기술이야말로 다른 자동차회사에서 많이 검증되지 않은 기술입니다.
음.... 위의 세분은 아는거 많아서 좋겠네요. 문득 곡학아세란 사자성어가 생각나네요. 안타까운 분들이네요.
어쨋든 국내에선 안정화되지 않은 차량을 먼저 내고, 미국은 안정 후에 내는건 맞지 않나요??? 그러다보니 이렇게 문제 많은 차량들이 국내에서 활개를 치고 있죠. 고속도로 사망사고는 흔한일이되고...... 흠......
보배독수리님 안타깝네요.... 물론 찬/반 의 양식은 자유지만 독수리님 글 하나하나 여러페이지 보았는데 정말 안타깝네요..... 자동차 국내 기술이 더욱 발전하길...... 그중에 님도 한몫 하시구 계시네요.... 부디 다음생에 태어나시면 좋은 엔지니어가 되시라 믿습니다.
이제 그러려니 할때도 된거 같은데
지금 이미 뛸만큼 뛴 분들도 많습니다만~
다만 1.6TGDI는 나올 가능성이 크겠군요.
아무리 곱등이 성능이랑 연비가 좋아도,, 배기량이 그냥 젤 중요함 ㅋ
국내 준중형시장 1.6이니까 곱등이 성능이 튀는거지,
북미시장은 기본 1.8 2.0이거든요, 누우엔진도 수치상으로 좋아보이니
도박을 하기보단 안전빵으로 1.8올린듯..
제가 기술쪽으론 뇌가 없어서 거기에대해선 글 못쓰겠습니다만,
쏘나타 2.4 곱등이도 2.4얹던거 그냥 얹었죠. 2.4에서 다운시키진 않았잖아요,
그러니까 제 생각엔 엑센트는 곱등이 달릴거같은데 아반떼는 당장은 안달듯..
-라프는 도박했던데 잘 팔릴지.. ㅋㅋ
제가 보기에 이건 이상하지 않은게..
북미 중형차시장은 2.4 , 3.5V6(혹은 2.0터보)
요거거든요 엔엡은 2.4 mpi 였는데 와엡도 2.4 gdi 기본으로 올림
그러니까 다운사이징인가 암튼 그게 목적이 아님.. 그건 터보에서했구요
암튼 원래 1.6인 엑센트는 1.6 gdi 달릴것같은 반면 1.8 이나 2.0에 곱등이가 없기에
아방이는 신형엔진 mpi 달고 나가는듯요
이거시 질문이 아니라면 siasia
북미시장에 준중형 차체에 1.6L 엔진은 얹는 추세가 아니니까...
대신 1.8L 누우 엔진으로 대체한거죠.
누우엔진은 1.6감마 GDI보다 더 나중에 나온...
국내에서는 시판한 적도 없는 최신형 엔진입니다만? ㅎㅎ
이것도 질문이 아니시라면 siasia
국내에서 준중형은 1.6L라는 약간의 고정관념 같은 것이 있으니...^^
기존 GDI가 2.0이랑 비교한건 타사엔진입니다만...
세타엔진이랑 비교해서 역시 GDI!!!! 하고 광고를 하던가요.
타사의 2.0엔진의 스펙을 공격하는것이지
GDI가 그만큼의 배기량을 커버하긴 힘들죠.
배기량이 깡패라고, 성능으로 치면 2.0이 낫지만
비교당할만하니까 비교당하는거고,
더 채찍질을 받아야 경쟁에 불이 붙겠죠.
베타테스터?
아이고.. 미국소비자들 누우엔진 베타테스터네.ㅎㅎㅎㅎㅎ
NF3.3 TG3.8도 미국이 베타테스터였던건가요.ㅋㅎㅎ
아... TG디젤도 유럽에서..
까자면 끝도없지만, 억지부리는것은 좀 그렇죠~??
그것도 모르면서 까시는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검색이라도 해보시길.
최소한 검색만큼이라도 해보고 까세요..
CVVL엔진이 내수에는 없는걸로 압니다만?
시장의 동급 세그먼트가 죄다 1.8, 2.0 달고 나옵니다. 1.6 GDi 1.6에선 수준급이지만 1.8 일반 엔진에서 뽑아지는것보단 진동, 소음, 내구성 등에서 조금은 부족하겠죠.
나라별로 세그먼트 주력 엔진이 다른데 이를 가지고 까는건..
가끔 국산차가 외제차에 비해 공인연비보다 안나온다는데 상대적으로 외제차가 고성능 차량이 많아 엔진 출력 여유가 많아 운전 습관에 따른 연비차이가 적은거구요.
2.0을 능가한다는건 무슨소리지?
세타2.0보다 한참 부족하구만.
억지는 그만부리세요~~~
GDi 기술에 현대 가솔린 모델에서 오랜만에 터보까지 조합했는데 미국에 먼저 출시했군요.
미국 베타테스터들 불쌍해서 어쩌나요. 왜 다냐는 1.8 누우엔진도 미국에서 먼저 출시했군요. 현대 최초의 CVVL 적용 엔진인데말이죠. 그냥 싫으면 싫다고 말해요.
그리고 기술적으로 GDi만 달고 안정화 시키는게 GDi 터보 조합하는것보다 간단한거 아닌가요?
그냥 현대가 싫고 기술적인거 전혀 모르고 깊고 넓게 생각 자체를 안하는 사람이군요.
그리고 그 논리면 CVVL 기술이야말로 다른 자동차회사에서 많이 검증되지 않은 기술입니다.
YF가 최초인데요. ㅎ
어쨋든 국내에선 안정화되지 않은 차량을 먼저 내고, 미국은 안정 후에 내는건 맞지 않나요??? 그러다보니 이렇게 문제 많은 차량들이 국내에서 활개를 치고 있죠. 고속도로 사망사고는 흔한일이되고...... 흠......
현대한테 크게 한방먹었거나ㅏ...
아니믄...ㅡ.,ㅜ 르삼 알바심 ?젬대우나 ?
언제는 아반떼가 1.6 달고 북미에 수출했었나..
이거 양산으로 하는 메이커도 몇개 안되던데...
실제 기존 엔진대비 실제구동출력이 몇마력 상승 안했죠?
하지만 발표는 엄청 상승한 것처럼 발표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