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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트럭매니아 11/13 00:21 답글 신고
    국내 베타 아닌적이 있었음?
    이제 그러려니 할때도 된거 같은데
  • 레벨 대위 3 더다이나믹럭셔리 11/13 00:22 답글 신고
    좋은데요~지디아이~
  • 레벨 대령 1 수능보면지구종말 11/13 00:22 답글 신고
    이번 현기 건진건 r엔진 밖에 없다고 봄...
  • 레벨 하사 3 최우수회원 11/13 00:31 답글 신고
    한 4~5년 더 두고봐야 알듯합니다.^^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11/13 01:15 답글 신고
    저도 내구성이 의문시 되는 엔진입니다.
  • 레벨 소령 2 휘릭휘릭 11/13 09:08 답글 신고
    R엔진 다들 잘 다니시는구만유, 뭘 내구성이 의심됩니깡....ㅋㅋㅋㅋㅋㅋ

    지금 이미 뛸만큼 뛴 분들도 많습니다만~
  • 레벨 소장 wiNei30 11/13 00:25 답글 신고
    xd에도 2.0만올려서 팔앗는데 미국에 1.6내놓을리가..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11/13 00:26 답글 신고
    2.0을 능가하는 성능이라고 드립치던 분들이 한둘이 아니던데.... 다들 어디가셨나???? 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424km 11/13 00:26 답글 신고
    미국도 저배기량화가 추세가되고있는듯한데....음 진짜 gdi 테스트였을지...아님...음...
  • 레벨 중령 3 X오백만원뉴모닝 11/13 00:29 답글 신고
    미국에서는 코롤라나 시빅이나 다1.8리터 엔진이 있으니 올리는 것 아닐까 싶은데요...
  • 레벨 대령 3 부드러운육포 11/13 00:30 답글 신고
    동급 세그먼트가 1.8/2.0 이기 때문에 섣불리 저배기량직분사 안쓸겁니다.

    다만 1.6TGDI는 나올 가능성이 크겠군요.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11/13 00:32 답글 신고
    모든 분들이 1.6GDI의 실성능은 별로란 결론이군요. 그냥 차값을 올리기 위한 마술쇼 같은거????
  • 레벨 소장 X알티마SER 11/13 00:31 답글 신고
    전에 몇분들이 숫자가지고 2.0이랑 1.6곱등이랑 비교할때부터 해왔던말인데

    아무리 곱등이 성능이랑 연비가 좋아도,, 배기량이 그냥 젤 중요함 ㅋ

    국내 준중형시장 1.6이니까 곱등이 성능이 튀는거지,

    북미시장은 기본 1.8 2.0이거든요, 누우엔진도 수치상으로 좋아보이니

    도박을 하기보단 안전빵으로 1.8올린듯..

    제가 기술쪽으론 뇌가 없어서 거기에대해선 글 못쓰겠습니다만,

    쏘나타 2.4 곱등이도 2.4얹던거 그냥 얹었죠. 2.4에서 다운시키진 않았잖아요,

    그러니까 제 생각엔 엑센트는 곱등이 달릴거같은데 아반떼는 당장은 안달듯..

    -라프는 도박했던데 잘 팔릴지.. ㅋㅋ
  • 레벨 소장 X알티마SER 11/13 00:36 답글 신고
    아 지금 어제 밤샜더니 댓글 읽어보니 난잡하네요 다시 정리합니다 ㅋㅋ

    제가 보기에 이건 이상하지 않은게..

    북미 중형차시장은 2.4 , 3.5V6(혹은 2.0터보)

    요거거든요 엔엡은 2.4 mpi 였는데 와엡도 2.4 gdi 기본으로 올림

    그러니까 다운사이징인가 암튼 그게 목적이 아님.. 그건 터보에서했구요

    암튼 원래 1.6인 엑센트는 1.6 gdi 달릴것같은 반면 1.8 이나 2.0에 곱등이가 없기에

    아방이는 신형엔진 mpi 달고 나가는듯요
  • 레벨 상사 1 sm945 11/13 00:39 답글 신고
    니들 같은 애들이 대우 삼성 직원이니 아직도 대우 삼성 엔진이 그모양 그꼴인거다. 대우 삼성 2.0 1.6 엔진 꼬라지를 보면 현대 욕이 나오냐?
  • 레벨 병장 트럭매니아 11/13 00:43 답글 신고
    이거시 질문이라면 YES 요
    이거시 질문이 아니라면 siasia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11/13 00:51 답글 신고
    베타 엔진 성능이나 올리는 건 다들 가능하지 안을까요??? 단지 시장에 내놀 용기가 없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수 6500rpm 11/13 00:56 답글 신고
    YF에 2.4GDI 올라가는건 어떻게 설명할래요?

    북미시장에 준중형 차체에 1.6L 엔진은 얹는 추세가 아니니까...

    대신 1.8L 누우 엔진으로 대체한거죠.

    누우엔진은 1.6감마 GDI보다 더 나중에 나온...

    국내에서는 시판한 적도 없는 최신형 엔진입니다만? ㅎㅎ
  • 레벨 병장 트럭매니아 11/13 01:00 답글 신고
    이것도 질문이시라면 YES요
    이것도 질문이 아니시라면 siasia
  • 레벨 원수 6500rpm 11/13 01:03 답글 신고
    막말로 우리나라 아반떼에 1.4L 엔진 얹으면 사람들이 별로 안좋아하겠죠? ㅎㅎ

    국내에서 준중형은 1.6L라는 약간의 고정관념 같은 것이 있으니...^^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11/13 01:09 답글 신고
    1.4 터보 곱등이면 좋아하지 않을까요????
  • 레벨 대위 3 보배주세요 11/13 01:00 답글 신고
    1.6GDI 보다 1.8이 좋겠죠.
    기존 GDI가 2.0이랑 비교한건 타사엔진입니다만...
    세타엔진이랑 비교해서 역시 GDI!!!! 하고 광고를 하던가요.
    타사의 2.0엔진의 스펙을 공격하는것이지
    GDI가 그만큼의 배기량을 커버하긴 힘들죠.
    배기량이 깡패라고, 성능으로 치면 2.0이 낫지만
    비교당할만하니까 비교당하는거고,
    더 채찍질을 받아야 경쟁에 불이 붙겠죠.

    베타테스터?

    아이고.. 미국소비자들 누우엔진 베타테스터네.ㅎㅎㅎㅎㅎ
    NF3.3 TG3.8도 미국이 베타테스터였던건가요.ㅋㅎㅎ
    아... TG디젤도 유럽에서..

    까자면 끝도없지만, 억지부리는것은 좀 그렇죠~??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11/13 01:07 답글 신고
    NU 엔진에 어떤 신기술이 들어가나요??? ㅎㅎㅎㅎ 현빠도 적당히 하시라는.....ㅋ
  • 레벨 대위 3 보배주세요 11/13 01:10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것도 모르면서 까시는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검색이라도 해보시길.
    최소한 검색만큼이라도 해보고 까세요..
    CVVL엔진이 내수에는 없는걸로 압니다만?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11/13 01:14 답글 신고
    CVVL이 GDI보다 대단한 신기술인가 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령 1 이드님z 11/13 01:06 답글 신고
    완전히 새로운 엔진인 1.8 Nu 단 미국이야말로 베타테스터네.
    시장의 동급 세그먼트가 죄다 1.8, 2.0 달고 나옵니다. 1.6 GDi 1.6에선 수준급이지만 1.8 일반 엔진에서 뽑아지는것보단 진동, 소음, 내구성 등에서 조금은 부족하겠죠.
    나라별로 세그먼트 주력 엔진이 다른데 이를 가지고 까는건..
  • 레벨 소령 1 이드님z 11/13 01:31 답글 신고
    그리고 누엔진은 미국 캘리포니아 배출가스기준으로 초저공해차량, 부분 무배기차량에 속하는 고성능, 친환경 엔진이에요. 미국에서 적극적으로 배출가스 규제하고 있는 상황에서 꼭 필요한 엔진입니다.
  • 레벨 소령 1 이드님z 11/13 01:30 답글 신고
    뻥연비 뻥연비. 아직 출시 안되었고 현대 발표와 기자들이 아반떼 차체 무게와 엔진 성능을 보고 예상하는 단계입니다. 그리고 연비들 거의 모든 나라가 관련 기관에서 프로그램대로 측정합니다.
    가끔 국산차가 외제차에 비해 공인연비보다 안나온다는데 상대적으로 외제차가 고성능 차량이 많아 엔진 출력 여유가 많아 운전 습관에 따른 연비차이가 적은거구요.
  • 레벨 소령 1 이드님z 11/13 01:15 답글 신고
    그저그런 엔진이요? 흡배기 연속가변밸브기구, 전자식스로틀 등 여러가지 기술로 기존 mpi 엔진 라인업에 비해 성능, 내구성, 모두 다 올라갔습니다. 당장 미국시장에 출시되면 도요타 코롤라, 혼다 시빅보다 연비, 마력, 토크 모두 수치상 최고 성능이구요. 미국에서 동급 최초로 연비 17km/l 넘긴답니다.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11/13 01:07 답글 신고
    NU엔진이 특별히 좋은 성능이나 연비를 가지고 있나요??? 그냥 그저그런 엔진인것 같은데... ㅋㅋㅋㅋ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11/13 01:25 답글 신고
    연비 17키로는 현대 주행로 결과겠군요. 어차피 뻥연비를 만들어내는 곳이니 별로 중요한 결과는 아닌것 같고.... 미국 인증 결과는 어떻게 나왔죠???
  • 레벨 중장 CRDi16V 11/13 01:08 답글 신고
    포르테 미국형이 감마엔진 빼고 2.0과 2.4가 들어가는건 어떻게 설명할래요? 유럽 소비자들도 따지고 보면 베타테스터였군요. 1.4리터 감마엔진은 내수보다 유럽형 차량에 더 먼저 들어갔으니까요. 1.4리터 감마엔진은 이제서야 엑센트에 들어갔잖아요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11/13 01:10 답글 신고
    그건 현빠들이 설명해야죠. 2.0을 능가하는 곱등이 엔진을 왜 넣지 않을까요???
  • 레벨 대위 3 보배주세요 11/13 01:12 답글 신고
    타사2.0이랑 마력수치가 비슷하단거지 (그래서 1.6이 더 낫다 좋다라는건 아님)
    2.0을 능가한다는건 무슨소리지?
    세타2.0보다 한참 부족하구만.
    억지는 그만부리세요~~~
  • 레벨 중장 CRDi16V 11/13 01:12 답글 신고
    그걸 왜 현빠가 설명 해야 하나요? 지금 님 글 자체가 이런 태클 받기 딱 좋게 써놓았으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럼 라세티프리미어 차량은 왜 1.8리터 엔진을 외수에 먼저 풀고 내수에 늦게 풀었나요?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11/13 01:13 답글 신고
    그럼, 미쿡에서도 타사 2.0과 동등하다고 대대적인 광고를 하면 좋을 것 같네요. ㅋㅋㅋ
  • 레벨 중장 CRDi16V 11/13 01:15 답글 신고
    세타 GDi 터보도 미국소비자가 베타테스터네요?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11/13 01:20 답글 신고
    현기의 행태가..... 확실하고 좋은건 미국에 먼저.... 아리까리해서 좀더 시험이 필요한 건 국내에 먼저..... 이런 특성이 있다는 거죠. 미국에서야 잘못 걸리면 x되지만, 국내에서는 대기업의 지위를 이용해서, 입막음이 된다는 거죠. ㅋㅋㅋ
  • 레벨 소령 1 이드님z 11/13 01:26 답글 신고
    그럼 미국에서 판매중인 쏘나타에 탑재된 2.4 세타 GDi Turbo 엔진은요?
    GDi 기술에 현대 가솔린 모델에서 오랜만에 터보까지 조합했는데 미국에 먼저 출시했군요.
    미국 베타테스터들 불쌍해서 어쩌나요. 왜 다냐는 1.8 누우엔진도 미국에서 먼저 출시했군요. 현대 최초의 CVVL 적용 엔진인데말이죠. 그냥 싫으면 싫다고 말해요.
  • 레벨 상병 loke 11/13 01:17 답글 신고
    .6 곱등이 보다 .8 누우가 더 싸니까.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11/13 01:22 답글 신고
    정말 그럴까요???? ㅎㅎㅎ
  • 레벨 상병 loke 11/13 02:09 답글 신고
    .8누우에 금칠 한것도 아니고 .6감마 + 직분사 인젝터 보다 비싸겠습니까? 미국이야 울나라 처럼 .6 이상부터 세금 확 차이 나는 것도 아니고 뭐하러 굳이 .6에 직분사 까지 올리겠습니까? .8 누우만 해도 스팩면에선 경쟁자들 다 따는데.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11/13 01:31 답글 신고
    이드님z님, 2.4 터보GDI는 다른 자동차회사에서 많이 검증된 기술이죠. 1.6GDI는 세계최초 아닌가요?
  • 레벨 소령 1 이드님z 11/13 01:35 답글 신고
    다른 회사에서 축적된 기술은 현대에 공짜로 제공하나요? GDi 기술이랑 터보 조합 기술을?
    그리고 기술적으로 GDi만 달고 안정화 시키는게 GDi 터보 조합하는것보다 간단한거 아닌가요?
    그냥 현대가 싫고 기술적인거 전혀 모르고 깊고 넓게 생각 자체를 안하는 사람이군요.
    그리고 그 논리면 CVVL 기술이야말로 다른 자동차회사에서 많이 검증되지 않은 기술입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11/13 01:40 답글 신고
    2.4GDI 터보가 어디에서 검증이 되었나요? +_+

    YF가 최초인데요. ㅎ
  • 레벨 중장 CRDi16V 11/13 01:42 답글 신고
    1.6리터 직분사가 현대가 세계최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FSi는 무슨 호구로 있는 기술이었나보죠?
  • 레벨 원사 2 보배독수리 11/13 01:47 답글 신고
    음.... 위의 세분은 아는거 많아서 좋겠네요. 문득 곡학아세란 사자성어가 생각나네요. 안타까운 분들이네요.
    어쨋든 국내에선 안정화되지 않은 차량을 먼저 내고, 미국은 안정 후에 내는건 맞지 않나요??? 그러다보니 이렇게 문제 많은 차량들이 국내에서 활개를 치고 있죠. 고속도로 사망사고는 흔한일이되고...... 흠......
  • 레벨 하사 2 막잡아돌려 11/13 09:38 답글 신고
    보배독수리님 안타깝네요.... 물론 찬/반 의 양식은 자유지만 독수리님 글 하나하나 여러페이지 보았는데 정말 안타깝네요..... 자동차 국내 기술이 더욱 발전하길...... 그중에 님도 한몫 하시구 계시네요.... 부디 다음생에 태어나시면 좋은 엔지니어가 되시라 믿습니다.
  • 레벨 원사 1 서울역노숙자 11/13 03:34 답글 신고
    보배독수리님 현대에 발끈하시는거보면...
    현대한테 크게 한방먹었거나ㅏ...
    아니믄...ㅡ.,ㅜ 르삼 알바심 ?젬대우나 ?
  • 레벨 대위 3 이탈디자인 11/13 07:31 답글 신고
    북미수출형 기준 초대 아반떼 1.8 베타, XD 2.0 베타, HD 2.0 베타.
    언제는 아반떼가 1.6 달고 북미에 수출했었나..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11/13 08:34 답글 신고
    누우~
  • 레벨 대령 1 Mferrari 11/13 10:13 답글 신고
    NU엔진에 최신기술인 CVVL이 달린다구 하니까 좋은 엔진은 맞겠죠
    이거 양산으로 하는 메이커도 몇개 안되던데...
  • 레벨 대령 3 citi 11/13 11:07 답글 신고
    ㅎㅎㅎ
  • 레벨 중장 곰마을 11/13 11:19 답글 신고
    불안하다 ㅋ
  • 레벨 소장 12기통 11/13 11:30 답글 신고
    연비 쩐다능..ㅋㅋ
  • 레벨 대령 3 o카이사르o 11/13 12:57 답글 신고
    ???
  • 레벨 중령 2 RC 11/13 14:08 답글 신고
    일단 현대의 직분사엔진은 연비에 포커스를 맞춘 엔진이죠..
    실제 기존 엔진대비 실제구동출력이 몇마력 상승 안했죠?
    하지만 발표는 엄청 상승한 것처럼 발표했죠..
  • 레벨 중위 3 오토갤러리_우탄이 11/13 14:16 답글 신고
    세삼스럽게
  • 레벨 원사 3 겜블러 11/13 23:01 답글 신고
    아 현다이차 함번 타보고싶네요.. ECO모드일때 최고출력 한번재보고 ECO아닐때 연비한번 재보고 싶네요.. 실용영역에선 어쩔수없는 준중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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