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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2.04.07 11:26 답글 신고
    내연기관 개발부서를 대폭 축소시켜서
    더이상 신규 내연기관 파워트레인은 개발하지 않는다고 하던데요
  • 레벨 상사 2 체리두송이 22.04.07 12:51 답글 신고
    신규 파워 트레인을 안하는거지 기존에 있는걸로 만지는건 지금도 해오고 있어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2.04.07 11:33 답글 신고
    t가 달리면 가격경쟁력에서 망한다캅니다 *.*
    갠적으론 전기차보단 phev가 종점이 되야 한다고 봄
    전기차는 충전시간이 내연기관 주유시간 버금가야 메리트 있을듯
  • 레벨 소장 족방매야 22.04.07 11:33 답글 신고
    전기차 시대가 오고있는데 하브가 왠말입니꽈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왕초페라리 22.04.07 14:47 답글 신고
    카니발에 1.6T 하브 올렸을 때 우려되는게

    예를들면 긴 오르막길 갈 때
    모터 개입 끝나면
    1.6T 엔진으로 얼마나 힘을 내줄까 하는
    우려가 많더군요ㅋ
  • 레벨 대령 2 아니근데진짜사실 22.04.07 11:39 답글 신고
    얹을수있다는게 함정

    1.6t 최대토크가 1500rpm에서 27토크

    거기에 전기모터 보조하면

    디젤2.2의 토크는 아니겠지만 꽤 쓸만한 토크가 나오게됨으로 저rpm으로도 출발이 가능해집니다~

    예로 스타리아에 쓰이는 3.5 lpi 엔진같은경우

    32토크밖에 안되고 자연흡기이다보니 4000rpm 넘어서 최대토크가 발현됨

    마력은 240마력이지만 그만큼 저rpm 에서 힘이 없을수있는데

    2.2톤 끌기에 전혀~~~~~~~~~~~~~아무런 부족함도 없음

    고로 1.6t 27토크+전기모터 보조가 > 3.5lpi자연흡기 32토크 보다 저rpm에서 마력은 더 높을것임으로

    오히려 더 잘나간다는 소리임

    그래서 스타리아도 자흡32토크로 잘나가는데 카니발 펠리가 1.6t+전기모터로 차가 안나갈수가 없습니다.

    전기모터출력자체를 올려도되구요 차가크니깐 배터리도 좀 늘리구요~ 절대적으로 무조건 1.6t 와 조합됩니다.
  • 레벨 중장 원조집 22.04.07 12:44 답글 신고
    참고로 현대에서 생산하는 하브용 미션중에 8단에 51토크까지 대응가능한 하이브리드 전용 미션이 있음
  • 레벨 대위 3 MuBubJa019 22.04.07 12:47 답글 신고
    기업이 돈버리는짓을 할까요?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2.04.07 14:38 답글 신고
    디젤은 스마트스트림 2.2 개선R 2.2
    스마트스트림 2.5랑, 2.5T
    3.5 LPG, 3.5 자연흡기, 3.5T
    2.0LPG 2.0자연흡기, 2.0T 로만 나오는데

    공통점은 배기량이 같습니다.
    동일 배기량엔진으로만 라인업 달리가요

    하이브리드는 1.6/1.6T로 통합하는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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