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후미등을 더욱 작게 만들 수 있어 디자인 자유도 상승
2. 붉은색 조명만 들어오기 때문에 미각적 안정감 생김
그리고 북미에서는 브레이크등 겸용으로 붉은색 깜빡이가 허용되기 때문에 북미 지역 수출차량에서는 깜빡이로 향하는 배선 상당한 길이를 없애버릴 수 있으며 어차피 메인 후미등으로 가는 배선은 여타 지역과 동일하게 만들고 범퍼쪽 후미등만 각 지역 별로 만들면 되니 간편하고 원가가 절감됨
* 또 와서 그랜저 곧 나올 후속은 북미수출 안하는데 왜 똑같이 범퍼 후미등이 들어가냐 하실까봐 미리 써두자면, 특정지역으로의 수출을 하고 안하고는 언제 수시로 전략을 변경할지 모를 일이기에 그렇게 만들어둔다고 하면 좋은 대비가 되고, 위에 서술하였듯 이유가 북미시장만 있는게 아니기에 통일하지 않을 이유가 없음
1. 후미등을 더욱 작게 만들 수 있어 디자인 자유도 상승
2. 붉은색 조명만 들어오기 때문에 미각적 안정감 생김
그리고 북미에서는 브레이크등 겸용으로 붉은색 깜빡이가 허용되기 때문에 북미 지역 수출차량에서는 깜빡이로 향하는 배선 상당한 길이를 없애버릴 수 있으며 어차피 메인 후미등으로 가는 배선은 여타 지역과 동일하게 만들고 범퍼쪽 후미등만 각 지역 별로 만들면 되니 간편하고 원가가 절감됨
* 또 와서 그랜저 곧 나올 후속은 북미수출 안하는데 왜 똑같이 범퍼 후미등이 들어가냐 하실까봐 미리 써두자면, 특정지역으로의 수출을 하고 안하고는 언제 수시로 전략을 변경할지 모를 일이기에 그렇게 만들어둔다고 하면 좋은 대비가 되고, 위에 서술하였듯 이유가 북미시장만 있는게 아니기에 통일하지 않을 이유가 없음
그 이유가 궁금하네요.
오히려 범퍼에 방향지시등 자리를 놓느라 원가가 상승하는 거 아닐지?
안전거리 유지하라고 저렇게 만들었나 싶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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