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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2.05.02 10:51 답글 신고
    디젤차 정비비 운운하는 사람치고 디젤 오래타본사람 못봤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소모품관리만 착실하게 해줘도 10년이고 20년이고 큰문제없이 타요.

    그 기본관리조차 안하면 가솔린차도 차 작살나는건 시간문제고요.

    난 곧 죽어도 디젤은 못타겠다 이런게 아닌이상 디젤 여전히 메리트있고

    유류비 아낀걸로 차값 좀 비싼거 뽕 뽑고도 남아요.
    답글 2
  • 레벨 중장 20인치 22.05.02 10:31 답글 신고
    차값도 가솔린 대비 더 비싸고 요소수 먹는데다가 진동 소음 감안하면 지금도 메리트 별로 없지여
  • 레벨 중장 도리돌도리 22.05.02 10:33 답글 신고
    디젤이 가솔린보다 리터당 한 200원은 싸야 메리트가 있지요,,,
  • 레벨 중장 lllllII 22.05.02 10:36 답글 신고
    정비비도 생각해야함. 디젤차 정비비 많이듬
  • 레벨 원사 3 기다리는이유 22.05.02 10:43 답글 신고
    고견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왕초페라리 22.05.02 10:48 답글 신고
    일단 가솔린 대비 200만원쯤 비싼 가격,

    소음진동, 정비비 등 감안하면

    연간 최소 100만원은 절감되어야

    디젤 탈 메리트가 있음..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2.05.02 10:51 답글 신고
    디젤차 정비비 운운하는 사람치고 디젤 오래타본사람 못봤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소모품관리만 착실하게 해줘도 10년이고 20년이고 큰문제없이 타요.

    그 기본관리조차 안하면 가솔린차도 차 작살나는건 시간문제고요.

    난 곧 죽어도 디젤은 못타겠다 이런게 아닌이상 디젤 여전히 메리트있고

    유류비 아낀걸로 차값 좀 비싼거 뽕 뽑고도 남아요.
  • 레벨 중장 lllllII 22.05.02 11:30 답글 신고
    연료필터 엔진미미 고압펌프 인젝터 흡기구 egr 터보 dpf 요소수분사펌프 노즐 다 고가의 부품들이고 주기적으로 정비해줘야해요
  • 레벨 중장 수동조작 22.05.02 12:10 답글 신고
    부품비가 비싸니...
  • 레벨 소장 풀옵션임 22.05.02 10:52 답글 신고
    이미 차값도 300 비싸고...
    타다보면 진동 소음에 고통 받는거 보면...

    이미 지난듯요..

    새차일때는 소음진동에 대해 좀 나으나
    3년 지나면 끝
  • 레벨 상사 2 윈드런닝 22.05.02 10:53 답글 신고
    관리 잘 못하고 막 타는 사람들이나 디젤 정비비 운운하지 디젤 30만키로 한 번도 뻗은 거 없고 큰 수리비 없이 잘 탔어요...장거리가 많은 사람에게는 값이 비슷해도 연비가 차이나니 매리트 있겠지만 시내위주의 운행이면 한300원 차이나도 매리트1도 없음
  • 레벨 대위 3 mblackm 22.05.02 10:53 답글 신고
    간단 합니다 ~~

    디젤 14km 갈때 가솔린 10km 간다고 가정을 해 보면

    오늘 오피넷 기준 가솔린1948 , 경유 1906원 입니다

    이거를 1km 당으로 하면 가솔린은 195원 경유는 136원 정도 입니다 차액은 59원 압니다

    하지면 여기에서 생각 해야 하는 부분이 가솔린 대비 경유차량의 가격이 보통 200만원에서 300만원 비씨죠

    250만원으로 가정 하면

    경유차량이 출고하고 43,000km 타야 손익 분기점 입니다

    거기에 디젤이라서 추가적으로 들어 가는 소모품 ( 요소수등 ) 하면 큰 메리트 없다고 봅니다 ~~

    1년에 3~4만 타시는 분은 매력이 있겠죠 ~~
  • 레벨 일병 2호선가즈아 22.05.02 10:57 답글 신고
    차종에 따라 디젤이 가솔린보다 자동차세 저렴한 종도 있으니 이것도 고려 해야할듯 하네요
  • 레벨 중사 1 삼공이 22.05.02 11:51 답글 신고
    연료필터교체랑 dpf만 잘 태워도 크게 손갈일없죠 사실
  • 레벨 대령 2 아니근데진짜사실 22.05.02 12:12 답글 신고
    구형디젤은 잘관리하면 큰문제생길확률은 낮았지만

    신형디젤은 잘관리해도 큰돈들어갈일이 생길 확률이 좀더 높다는게 팩트이구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디젤하고 휘발유 가격이 200원 차이 안으로 들어올때 디젤은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디젤이 차가격이 더 비싸기도하고, 소모품비용이 더 비싸고 더 많은 소모품을 관리해야하며

    연비는 dpf 작돋이 자주될수록 떨어질수있고,

    진동소음조차도 돈으로 환산한다고 꽤 큰돈이기때문에

    200원안으로 들어오면 디젤보다는

    하브가 훨씬 나은선택지가 되는것같습니다.
  • 레벨 대위 3 술이 22.05.02 22:43 답글 신고
    디젤은 아날로그 감성으로 타고 다니는게 좋던데 뉴코란도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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