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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유가보면 둘이 갭차이가 거의 비슷하거나 휘발유가 3~50원 높더군요
하지만 디젤이 연비가 잘나와서 아직은 휘발유 대비 괜찮은거 같은데
디젤이 휘발유보다 가격차이가 얼마 이상 더 비싸야 메리트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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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기본적인 소모품관리만 착실하게 해줘도 10년이고 20년이고 큰문제없이 타요.
그 기본관리조차 안하면 가솔린차도 차 작살나는건 시간문제고요.
난 곧 죽어도 디젤은 못타겠다 이런게 아닌이상 디젤 여전히 메리트있고
유류비 아낀걸로 차값 좀 비싼거 뽕 뽑고도 남아요.
소음진동, 정비비 등 감안하면
연간 최소 100만원은 절감되어야
디젤 탈 메리트가 있음..
아주 기본적인 소모품관리만 착실하게 해줘도 10년이고 20년이고 큰문제없이 타요.
그 기본관리조차 안하면 가솔린차도 차 작살나는건 시간문제고요.
난 곧 죽어도 디젤은 못타겠다 이런게 아닌이상 디젤 여전히 메리트있고
유류비 아낀걸로 차값 좀 비싼거 뽕 뽑고도 남아요.
타다보면 진동 소음에 고통 받는거 보면...
이미 지난듯요..
새차일때는 소음진동에 대해 좀 나으나
3년 지나면 끝
디젤 14km 갈때 가솔린 10km 간다고 가정을 해 보면
오늘 오피넷 기준 가솔린1948 , 경유 1906원 입니다
이거를 1km 당으로 하면 가솔린은 195원 경유는 136원 정도 입니다 차액은 59원 압니다
하지면 여기에서 생각 해야 하는 부분이 가솔린 대비 경유차량의 가격이 보통 200만원에서 300만원 비씨죠
250만원으로 가정 하면
경유차량이 출고하고 43,000km 타야 손익 분기점 입니다
거기에 디젤이라서 추가적으로 들어 가는 소모품 ( 요소수등 ) 하면 큰 메리트 없다고 봅니다 ~~
1년에 3~4만 타시는 분은 매력이 있겠죠 ~~
신형디젤은 잘관리해도 큰돈들어갈일이 생길 확률이 좀더 높다는게 팩트이구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디젤하고 휘발유 가격이 200원 차이 안으로 들어올때 디젤은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디젤이 차가격이 더 비싸기도하고, 소모품비용이 더 비싸고 더 많은 소모품을 관리해야하며
연비는 dpf 작돋이 자주될수록 떨어질수있고,
진동소음조차도 돈으로 환산한다고 꽤 큰돈이기때문에
200원안으로 들어오면 디젤보다는
하브가 훨씬 나은선택지가 되는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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